[CES 2015] 삼성전자, CES 2015 프레스 컨퍼런스서 미래 비전 제시

2015/01/06 by CES 특별취재팀
공유 레이어 열기/닫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삼성전자가 1월 5일(현지 시각) 세계 최대 소비자가전 전시회 ‘CES 2015’가 열리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프레스 컨퍼런스를 열고 ‘소비자가 꿈꾸는 삶을 실현시키는 데 기여하겠다’는 비전을 제시했습니다.

삼성전자는 ‘가능성을 창조하고 미래를 그려나가다(Creating Possibilities, Shaping the Future)’란 주제로 프레스 컨퍼런스를 진행, 올해의 혁신 제품과 차세대 비전을 전달했는데요. 이날 행사장을 가득 채운 미디어와 업계 관계자 약 1700명은 또 한 번의 화질 혁신을 이룩한 88형 ‘SUHD TV’, 더 멋진 삶을 지원하는 프리미엄 가전, ’밀크 VR’ 등 삼성전자의 차세대 제품과 서비스에 주목했습니다.

연사로 나선 팀 백스터 삼성전자 미국법인 부사장은 “올해는 삼성의 기술-콘텐츠-서비스 간 연결에 더욱 집중해 소비자들이 꿈꾸는 미래의 삶을 실현시키도록 노력하겠다”며 비전을 밝혔는데요. 이어 “단순 기술을 넘어 편리성과 안전, 즐거움을 주는 형태로 사물인터넷(Internet of Things, IoT)에 한발 다가서며 거대한 기회를 창출해 나갈 것”이란 중·장기 전략도 함께 소개했습니다.

삼성전자가 5일(현지시간) 세계 최대 소비자가전 전시회 ‘CES 2015’가 열리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프레스 컨퍼런스를 열고, 소비자가 꿈꾸는 삶을 실현시키는데 기여하겠다는 비전을 제시했다. 사진은 'CES 2015' 프레스 컨퍼런스 행사에서 삼성전자 미국법인 조 스틴지아노 상무, 팀 백스터 부사장, 존 해링턴 상무(왼쪽부터)가 삼성전자의 새로운 제품들을 선보이는 모습.▲ 삼성전자 미국법인의 조 스틴지아노 상무, 팀 백스터 부사장, 존 해링턴 상무(왼쪽부터)가 프레스 컨퍼런스에서 삼성전자의 미래 비전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초월적 화질과 콘텐츠로 무장한 ‘SUHD TV’

이날 삼성전자는 독자적인 나노 소재를 적용한 패널과 강화된 ‘SUHD 리마스터링’ 화질 엔진에 최적화된 콘텐츠로 진정한 UHD TV 경험을 전달할 88형 SUHD TV를 전격 공개했습니다.

극한의 명암비, 기존 TV의 2.5배 밝기, 64배 이상의 세밀한 색상으로 자연의 풍부한 색감을 그대로 전달하는 SUHD TV는 기존 TV의 한계를 넘어서는 또 한 번의 ‘화질 빅뱅’을 선사할 예정인데요. SUHD TV는 최적화된 콘텐츠와 함께 지금껏 경험할 수 없었던 UHD TV의 진수를 보여줄 것입니다.

이날 프레스 컨퍼런스 무대에 오른 영화 ‘엑스맨’ ‘엑소더스’컬러리스트 스티븐 나카무라씨는 SUHD TV에 최적화된 엑소더스 영상을 접한 후 놀라며 “SUHD TV가 영화에 생명을 불어넣었다”고 감탄했는데요.

삼성전자는 올해부터 타이젠 플랫폼을 SUHD TV를 포함한 스마트 TV 전 제품군에 일제히 적용해 더 쉽고 빠르고 편리한 사용경험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이원진 삼성전자 부사장은 프레스 컨퍼런스에서 타이젠 TV의 직관적인 사용경험과 한층 강화된 TV와 모바일 기기 간 연결성, 게임 서비스를 비롯한 확대된 파트너십 등을 소개하며 삼성 TV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는데요.

삼성전자는 세계적인 산업디자이너인 이브 베하(Yves Behar)와 협업한 프리미엄 디자인의 82형 ‘S9W’ TV를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이 제품은 메탈 큐브 위에 스크린을 얹어 마치 미술관 한가운데 전시된 조각상 같은 느낌을 주는데요. S9W는 TV를 예술작품의 경지로 끌어올리는 동시에 커브드 화면에 대한 몰입감을 극대화시켰습니다.

조 스틴지아노(Joe Stinziano) 삼성전자 미국법인 상무는 “눈으로 보는 것과 똑같은 화질, 지금껏 세상에 없던 콘텐츠, 타이젠 기반의 혁신적인 사용환경을 결합한 SUHD TV는 소비자가 미처 몰랐던 감각과 감성을 깨워줄 것”이라고 자신감을 드러냈습니다.

삼성전자는 참석자들에게 보는 것 이상의 감동을 선사할 소리에 대한 혁신을 안내하기도 했는데요. 삼성전자의 미국 오디오랩에서 개발한 첫 번째 오디오 제품 ‘WAM7500·6500’은 360도 방향으로 고음·중음·저음까지 균일한 음질을 뿜어내며 어느 위치에서든 최상의 음향을 즐길 수 있게 해줍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무지향성 오디오와 커브드 사운드바 신제품들을 중심으로 프리미엄 음향기기 또한 적극 확대시킬 계획입니다.

한편, 삼성전자는 이번 무대에서 20세기폭스 홈엔터테인먼트부문의 마이크던 사장과 함께 ‘UHD 얼라이언스’의 결성 소식을 알렸습니다. 주요 TV 제조사, 할리우드 영화사, 콘텐츠 제공업체가 참여하는 UHD 얼라이언스는 프리미엄 UHD 콘텐츠를 제작하고 이를 제대로 보여줄 수 있는 UHD TV를 선별해 소비자들에게 기존과 다른 최상의 UHD 경험을 제공하는 데 기여할 예정입니다.

삼성전자가 5일(현지시간) 세계 최대 소비자가전 전시회 ‘CES 2015’가 열리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프레스 컨퍼런스를 열고, 소비자가 꿈꾸는 삶을 실현시키는데 기여하겠다는 비전을 제시한다. 사진은 'CES 2015' 프레스 컨퍼런스 행사에서 삼성전자 미국법인 팀 백스터 부사장이 삼성전자의 새로운 제품들을 선보이는 모습.▲ ‘CES 2015’에서 선보일 제품에 대해 설명하고 있는 팀 백스터 삼성전자 미국법인 부사장

 

더 멋진 삶 구현하는 프리미엄 가전

삼성전자는 세계 정상급 셰프와의 협업으로 탄생시킨 슈퍼 프리미엄 가전 ‘셰프 컬렉션’, 160년 만에 물 분사 방식의 혁신을 꾀한 ‘워터월 식기세척기’ 등 혁신 제품들의 선전에 힘입어 지난해 가전 사업에서 역대 최고의 한 해를 보냈다고 밝혔습니다. 세계 가전 시장의 평균 성장률을 두 배 이상 훌쩍 뛰어넘는 10%의 매출 증가세를 달성한 것인데요.

올해는 일상생활 속의 아름다움을 일깨우고 더 멋진 삶을 살고자 하는 소비자들의 요구를 충족시키며 또 한 번 대도약을 이루겠다는 비전을 제시했습니다.

이날 무대엔 셰프 컬렉션 제품 개발에 동참한 세계적인 요리사들이 등장해 삼성 가전 고유의 마케팅 프로젝트인 ‘클럽 드 셰프’의 제2편을 소개했는데요. 삼성전자는 소비자들에게 태블릿용 ‘셰프 컬렉션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을 제공하며 가정에서 언제든 유명 레스토랑에서 제공하는 요리를 경험할 수 있게 도울 계획입니다. 2주마다 갱신되는 셰프 컬렉션 앱은 클럽 드 셰프 소속 요리사들의 요리 비법과 인터뷰, 셰프 컬렉션 제품 정보 등을 상세하게 제공합니다.

삼성전자는 집안일을 더 쉽게 하고 요리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는 프리미엄 가전들도 소개했습니다. 업계 최초로 ‘듀얼 도어’를 채용한 ‘플렉스 듀오 오븐 레인지’는 조리실 상·하부의 문을 자유롭게 여닫을 수 있어 냄새가 서로 섞이지 않는데요. 각기 다른 온도로 동시에 두 가지 요리를 할 수도 있습니다.

또 삼성전자는 빨래판과 물 분사 시스템 ‘워터젯’을 갖춰 애벌빨래를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액티브워시’ 세탁기의 혁신적인 세부 구조도 상세하게 소개했습니다. 이 제품은 세탁기 위에서 애벌빨래를 하고 곧바로 세탁조에 옷감을 넣을 수 있으며 ‘슈퍼 스피드’ 기술로 36분 만에 세탁을 마칠 수 있어 집안일의 부담을 한결 줄여줍니다.

이 밖에 삼성전자는 기존보다 60배나 강력한 흡입력으로 청소의 상쾌함을 선사하는 진공 로봇청소기 ‘파워봇‘도 선보이며 일상생활 속의 혁신을 꾸준히 선사하겠다는 뜻을 전했습니다.

사진은 'CES 2015' 프레스 컨퍼런스 행사에서 삼성전자 미국법인 조 스틴지아노 상무가 삼성 SUHD TV를 선보이는 모습.▲ 조 스틴지아노 삼성전자 미국법인 상무가 ‘SUHD TV’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모바일 혁신으로 ‘연결된 세상’ 더 가까이

지난해 삼성전자는 ‘갤럭시 노트 엣지’ ‘기어 S’ ‘기어 VR’ 등을 선보이며 하루가 다르게 발전하는 세계 스마트폰 시장을 선도했는데요. 올해도 스마트 시대를 주도하는 첨단 기기들을 올해도 지속적으로 선보여 혁신의 고삐를 늦추지 않을 계획입니다.

이번 프레스 컨퍼런스 무대에선 모바일 스트리밍 음악서비스 ‘밀크 뮤직’, 차별화된 영상 콘텐츠를 제공하는 ‘밀크 비디오’에 이어 가상현실 헤드셋 기어 VR에 특화된 콘텐츠를 다양하게 제공하는 밀크 VR 서비스를 처음으로 선보였는데요.

밀크 VR 서비스는 360도의 입체적인 가상현실 공간에서 실감 나는 스포츠 중계와 영화를 즐길 수 있어 전에 없던 새로운 모바일 콘텐츠 경험을 제공합니다. 이날 삼성전자는 ‘워킹 데드’를 비롯한 인기만화 제작사 스카이바운드 엔터테인먼트와 손잡고 밀크 VR용 미스터리 스릴러 작품을 만든다는 계획을 밝혀 관심을 모았는데요.

전미농구협회(NBA)·레드불(REDBULL)·마운틴듀·어큐라 등 다양한 산업 분야의 선도자들과 협력해 새로운 차원의 VR 콘텐츠를 지속 확충하겠다는 뜻을 전했습니다.

미래의 연결된 세상에선 모바일 콘텐츠와 데이터의 양이 급격히 늘어날 전망인데요. 삼성전자는 이에 대비해 데이터를 최적으로 보관하고 보호할 수 있는 1테라바이트(TB) 용량의 외장형 SSD ‘T1’을 처음 선보였습니다. T1은 손안에 쏙 들어오는 크기와 대조적으로 대용량(1테라바이트)·고성능(일반 외장형 HDD 대비 처리 속도 4배)을 자랑합니다.

 

삼성전자 CES 2015 최신 뉴스 모아 보기

by CES 특별취재팀

삼성투모로우 특별취재팀

삼성전자 뉴스룸의 직접 제작한 기사와 이미지는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전자 뉴스룸이 제공받은 일부 기사와 이미지는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뉴스룸 콘텐츠 이용에 대한 안내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