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FA 2014] 삼성전자, IFA 2014서 새로운 AV 라인업 공개

2014/09/01 by 삼성전자
공유 레이어 열기/닫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삼성전자가 9월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세계 가전 전시회 ‘IFA 2014’에서 세계 최초 TV 매칭 커브드 사운드 바(Curved Sound Bar) ‘HW-H7500/H7501’ 시리즈와 무선 멀티룸 오디오 추가 라인업 ‘M3’를 선보입니다.

 

세계 최초 TV 매칭 커브드 사운드 바 공개

삼성 커브드 사운드 바 HW-H7500/H7501 시리즈는 세계 최초 커브드 오디오 제품으로 삼성전자는 커브드 TV에 이어 오디오에서도 커브드 제품을 선보이며 ‘토탈 커브드 솔루션’을 완성했습니다.

이 제품은 삼성 55형과 65형 커브드 UHD TV와 최적의 조합을 이루며, 스탠드와 벽걸이형으로 모두 사용할 수 있는데요. 특히, 벽걸이로 사용할 경우 기존 TV 스탠드의 나사 홀 사용이 가능해 벽면에 별도의 구멍을 뚫지 않고 설치할 수 있습니다.

HW-H7500/H7501은 커브드 TV의 곡선을 더욱 강조할 수 있도록 42mm의 얇은 두께와 TV 곡률과 동일한 4200R로 디자인됐는데요. 커브드 TV 한 대가 주는 느낌보다 더욱 깊은 감성을 전합니다. 소재도 기존 삼성 커브드 UHD TV 스탠드의 고급스러운 재질과 통일감을 주기 위해 알루미늄 메탈을 사용했는데요. 이를 통해 삼성 고유의 프리미엄 디자인 정체성을 더욱 강조했습니다.

프리미엄 커브드 룩(look)을 강조한 삼성 커브드 사운드 바는 몰입감 넘치는 사운드와 편리한 사용성을 자랑하는데요. 8.1채널을 지원하는 HW-H7500/H7501은 기존 직선형 사운드 바에 좌·우 2개의 스피커가 추가돼 좌·우·앞 세 방향으로 소리가 나옵니다. 이로써 커브드 사운드 바의 음감은 더욱 공간감을 갖게 됐는데요. 소비자는 커브드 사운드 바 하나만으로 압도적인 서라운드 사운드를 즐길 수 있게 됐습니다. 또한, 삼성전자는 자체 기술로 중저음대의 사운드를 강화해 정확도를 개선하고 소리의 왜곡도 최소화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소비자는 기존 TV 리모컨을 사용해 보다 향상된 사운드를 즐길 수 있는데요. ‘티비 사운드 커넥트(TV Sound Connect)’ 기능으로 간단하게 삼성 TV와 무선 연결할 수 있습니다.

 

무선 멀티룸 오디오 시리즈 라인업 추가

삼성전자는 상반기 무선 홈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의 일환으로 무선 멀티룸 오디오 시리즈 M7, M5을 선보인 바 있는데요. 이번에 M3를 출시하며 라인업을 더욱 보강했습니다.

삼성 무선 멀티룸 오디오는 전원 연결과 전용 애플리케이션 설치만으로도 무선으로 오디오나 PC, 모바일 등 다양한 기기를 연동해 사용할 수 있는데요. 무선 멀티룸 오디오의 편리한 사용성은 이미 독일 공인 인증기관 티유브이(TUV)로부터 ‘이지 인스톨레이션(Easy Installation)’ 인증을 수여받아 공식 입증된 바 있습니다.

이번에 새로 선보일 예정인 M3는 기존 라인업의 주요 요소를 그대로 유지한 채 아담한 크기와 보다 합리적인 가격대로 소비자 선택의 폭을 늘릴 예정입니다.

한편, 삼성은 IFA 2014 현장에서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포티파이(Spotify)’와의 파트너십을 공개하고, 소비자들이 보다 많은 콘텐츠에 손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커브드 TV에 이어 커브드 사운드바를 통해 삼성전자는 토탈 커브드 솔루션을 완성했습니다. 업계 리더로서 책임감을 갖고 보다 폭넓은 소비자 가치 만족을 위해 혁신을 계속 이어가겠습니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정영락 상무

by 삼성전자

삼성전자

삼성전자 뉴스룸의 직접 제작한 기사와 이미지는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전자 뉴스룸이 제공받은 일부 기사와 이미지는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뉴스룸 콘텐츠 이용에 대한 안내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