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FA 2013] 삼성전자, IFA 2013에서 역대 최대 규모 LFD 선보여

2013/09/03 by IFA 특별취재팀
공유 레이어 열기/닫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삼성전자는 9월 6일부터 11일까지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IFA 2013에서 역대 최대 규모의 상업용 디스플레이를 선보입니다.

 

IFA 2013에 역대 최대 규모인 상업용 디스플레이 440여대 설치

삼성전자는 총 440여대의 LFD(대형 상업용 디스플레이, Large Format Display)를 통해 전시회에서 쏟아져 나오는 각종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해 관람객과 시각적 소통을 극대화하고 감성을 자극하는 고객 경험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이번 IFA에서는 전시장 한 가운데 ‘디스커버리 애비뉴(Discovery Avenue)’를 중심으로 양 옆에 하이라이트 제품을 배치하고 전시 제품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55형 LFD 341대를 활용한 비디오 월(Video Wall)을 설치하는데요.

관람객들은 화면 사이의 경계를 최소화한 슬림 베젤의 비디오 월로 실물 크기 보다 확대된 사이즈의 제품을 체험할 수 있고, 동시에 선명한 화질의 동영상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 사이니지’로 전시 관람의 새로운 방향 제시

제품별 전시공간 입구에는 22대의 75형 LFD가 세로로 비치되어 관람객들에게 각 구역별 대표 제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등 전시장 네비게이션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또한, 전시장 양 옆에 설치된 비디오 월과 연동돼 전시장 전반의 시각적 효과를 배가시켜 관람객의 시각적 경험을 넓힌다는 계획입니다.

 

독자적인 디스플레이 소프트웨어 ‘매직인포 솔루션’ 활용

삼성전자는 독자적인 디스플레이 소프트웨어 솔루션인 ‘매직인포 솔루션‘을 이용해 전시된 수백 개의 LFD에 각각 독립된 콘텐츠를 제공하다가 전시장 전체를 아우르는 하나의 콘텐츠로 빠르게 전환하는 등 다양한 화면을 연출할 예정입니다.

 

“이번 IFA 2013 전시회는 LFD의 향연장이 될 것이며, 5년 연속 세계 LFD 시장 1위의 선도 기업으로서 고객들에게 더욱 향상된 시각적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김정환 전무

작년(2012년)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IFA2012 삼성전자 전시장에 설치된 다양한 LFD (Large Format Display, 상업용 디스플레이)

▲ IFA2012 삼성전자 전시장 전경

by IFA 특별취재팀

삼성투모로우 특별취재팀

제품뉴스 > TV/디스플레이

삼성전자 뉴스룸의 직접 제작한 기사와 이미지는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전자 뉴스룸이 제공받은 일부 기사와 이미지는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뉴스룸 콘텐츠 이용에 대한 안내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