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IOC와 2020년까지 올림픽 후원 계약

2014/08/18 by 삼성전자
공유 레이어 열기/닫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삼성전자가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과 2020년 도쿄 올림픽을 공식 후원합니다.

삼성전자는 8월 17일(현지 시각) 중국 난징에서 국제올림픽위원회(이하 ‘IOC’)와 2020년까지 올림픽 공식 후원을 연장하는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이 날 올림픽 후원 계약식에는 삼성전자 이재용 부회장과 이영희 부사장, 토마스 바흐(Thomas Bach) IOC 위원장 등이 참석했으며, 후원 연장을 통해 삼성전자의 기술 혁신과 올림픽의 열정을 확산시키기 위한 협력 관계를 더욱 강화했습니다.

1988년 서울올림픽 지역 후원사로 참가한 삼성전자는 글로벌 기업 이미지와 브랜드 가치 강화를 위해 1997년 IOC와 ‘TOP(The Olympic Partner) 계약’을 최초로 체결했는데요. 이후 1998년 나가노 동계올림픽부터 2014년 소치 동계올림픽까지 9회 연속 무선통신 분야 공식 후원사로 활동해 왔으며, 이번 후원 계약에 따라 20년 이상 올림픽 파트너로 이름을 올리게 됩니다.

특히, 2018 평창 동계올림픽과 2020 도쿄올림픽에선 후원 범위를 기존 스마트폰뿐만 아니라 태블릿, 노트북, 데스크톱 PC, 프린터 등의 제품까지 포함하기로 한 점이 눈에 띕니다.

이에 따라 삼성전자는 올림픽 대회 현장에서 누구나 손쉽게 사용하는 편리한 모바일 환경을 구축함으로써 선수들이 올림픽에서 자신의 기량을 마음껏 발휘하고 팬들과도 더욱 친밀하게 소통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후원 연장을 통해 글로벌 스포츠 마케팅을 더욱 강화해 '올림픽=삼성전자'의 이미지를 각인시키고 올림픽의 가치를 높여 나가는 데에도 이바지한다는 방침입니다.

 

"2020년까지 올림픽 후원의 기회를 갖게 돼 기쁩니다. 멈추지 않는 도전 정신으로 혁신을 지속하고 생활에 편리함을 제공하는 IT·무선 기술 개발에 앞장서 전 세계인들의 축제에  기여하겠습니다."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마케팅팀장 이영희 부사장

"오랜 후원사인 삼성전자와 앞으로도 올림픽 정신을 함께 확산해 나갈 수 있어 이번 후원 연장 계약은 IOC에도 의미가 큽니다. 삼성전자는 IT·무선 제품을 통해 올림픽 준비·운영의 모든 과정에 기여하게 돼, 소통의 시대를 맞아 삼성전자의 역할이 커질 것으로 기대합니다."

-IOC 토마스 바흐 위원장

by 삼성전자

삼성전자

기업뉴스

기업뉴스 > 기업문화

삼성전자 뉴스룸의 직접 제작한 기사와 이미지는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전자 뉴스룸이 제공받은 일부 기사와 이미지는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뉴스룸 콘텐츠 이용에 대한 안내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