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PC에 사생활 보호기능, 기업용 절전 솔루션 탑재

2014/05/12 by 삼성전자
공유 레이어 열기/닫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삼성전자가 최근 사회적으로 쟁점이 되고 있는 사생할 침해와 전력수급 위기를 해소하는 솔루션을 PC에 탑재했습니다.

개인용 PC에는 웹캠과 마이크를 통한 사생활 침해를 방지하기 위해 ‘녹화/녹음 방지 기능’을 새롭게 추가했고, 기업용 PC에는 여름철과 겨울철 전력수급 위기를 해결하기 위해 ‘전력 피크타임 관리모드’를 도입했습니다.

 

녹화/녹음 방지 기능 탑재로 사생활 침해 예방

웹캠이 내장된 PC에는 사용자의 PC를 해킹해 PC에 장착된 웹캠으로 사용자의 일상생활을 훔쳐볼 수 있는 위험성이 존재합니다. 삼성전자가 2014년형 아티브 PC 신모델부터 탑재한 ‘녹화/녹음 방지 기능’은 이러한 해킹 위험을 근본적으로 차단합니다.

사생활보호기능실행창▲사생활 보호 기능 실행창

녹화/녹음 방지 기능은 2단계로 작동하는데요. ‘해제 : 최소’ 단계는 웹캠과 마이크를 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고  ‘1단계 : 중간’ 단계는 일정 시간 동안 PC 사용이 없어 화면이 꺼지면, 웹캠과 마이크의 기능도 함께 차단돼 사생활 침해를 방지합니다.

사생활보호기능 2단계 실행창▲녹화/녹음 방지 기능의 2단계 실행창 

마지막 ‘2단계 : 높음’ 단계에서는 설정과 동시에 웹캠과 마이크 기능이 차단돼 PC를 사용하고 있는 상황에서도 해킹위험으로부터 완전한 보호가 가능합니다.

해당 기능은 ‘아티브 북9 2014 에디션, 아티브 북9 스타일, 아티브 북6 2014 에디션, 아티브 원7 2014 에디션부터 적용됩니다.

 

전력 위기 극복은 ‘전력피크타임 관리모드’로

삼성전자는 전력 소모가 많은 기업이나 공공기관과 같은 기업용 PC에 전력 피크타임 관리모드를 탑재해 절전을 쉽게 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소비전력절감실행창▲소비전력절감 실행 창

탑재된 소프트웨어 실행 창에서 피크타임(하루 중 가장 전력을 많이 쓰는 시간대)을 설정하면, 해당 시간에 AC 전원 사용을 중단하고 배터리 전력을 사용하도록 합니다.

즉, 피크타임에는 전력을 절약하고 상대적으로 전력사용이 적은 다른 시간대에 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인데요.

전력사용량이 많은 여름철과 겨울철에 정부의 전력수급 위기 정책에 즉시 부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기업용 전력의 경우 시간대별로 차등요금제도를 적용하고 있는 경우가 있어 전력사용 비용을 절감하는 효과를 동시에 누릴 수 있습니다.

해당 솔루션은 관리 또한 쉽습니다. 대규모 기업에서는 기존에 사용하던 기업용 PC 관리 툴을 이용해 직원들의 PC를 중앙제어방식으로 쉽게 제어할 수 있으며, 소규모 기업에서도 직원이 직접 PC에서 해당 기능을 설정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해당 기능이 적용되는 제품은 ‘아티브 북2(270B), 아티브 북9(930X5, 910S5), 아티브 북6(630Z5)’이며, 향후 출시되는 제품에 확대 적용될 예정입니다.

삼성전자는 ‘제품 개발을 통해 사회적으로 쟁점이 되는 문제를 해결하는 것 또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란 생각으로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by 삼성전자

삼성전자

제품뉴스 > 모바일

제품뉴스

삼성전자 뉴스룸의 직접 제작한 기사와 이미지는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전자 뉴스룸이 제공받은 일부 기사와 이미지는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뉴스룸 콘텐츠 이용에 대한 안내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