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SUHD TV·액티브워시, 소비자가 뽑은 ‘올해의 녹색상품’ 선정

2015/09/16
공유 레이어 열기/닫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삼성전자의 ‘2015년형 SUHD TV’와 ‘액티브워시 세탁기’가 9월 16일 한국녹색구매네트워크 주최로 열린 ‘올해의 녹색상품’ 시상식에서 ‘소비자가 직접 뽑은 올해의 녹색상품’ 상을 수상했다.

한국녹색구매네트워크는 매년 제품의 환경성과 상품성 등을 전문가의 자문을 받아 소비자가 직접 평가하는 방식으로 올해의 녹색상품을 선정한다.

삼성전자 55형 SUHD TV JS9000와 액티브워시 세탁기는 제품 설계부터 재활용·폐기까지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해 올해의 녹색상품으로 선정됐다.

삼성 SUHD TV는 유해물질인 카드뮴을 전혀 사용하지 않은 카드뮴 Free 나노 크리스털 소재를 사용해 최고의 화질을 완성했다. 

삼성전자는 카드뮴 Free 나노 크리스털의 탄생을 위해 5년 이상 연구를 진행하며 관련 특허만 150건 이상을 획득하였고, 미국 ‘UL’로부터 친환경 제품 인증(SPC, Sustainable Product Certification)을 획득하며 친환경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또 삼성 SUHD TV는 ‘에코센서’와 ‘절전모드’ 등 다양한 에너지 저감 솔루션을 활용해 소비전력을 최대 70%까지 줄일 수 있고, 액세서리 박스와 사용자 매뉴얼 등을 100% 재생지로 제작해 친환경적이다.

애벌빨래부터 탈수까지 한 자리에서 편하고 깨끗하게 빨래를 할 수 있는 삼성 액티브워시 세탁기는 석면·포름알데히드 등 유해 물질과 오존층을 파괴하는 물질을 제거한 소재를 사용했다.

고효율 모터를 탑재해 세탁효율을 기존보다 20% 향상시키고 에너지 소비를 줄여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을 획득했으며, 애벌빨래 후 사용한 물을 저장해서 본 세탁을 할 수 있는 기능을 적용해 물과 세제의 낭비를 막았다.

또 녹색 기술인증을 획득한 친환경 수축포장을 적용해 포장중량을 50% 줄이고, 제품의 분해성을 높이고 플라스틱 제품의 100% 재질 표기로 재활용성을 향상시켰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삼성전자는 에너지 절감과 친환경 기술 등을 활용한 최고 수준의 품질을 갖춘 제품을 소비자에게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친환경 제품을 계속 개발해 지속가능한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 모델이 한국녹색구매네트워크가 선정한 '올해의 녹색상품' 상을 받은 삼성 SUHD TV를 소개하고 있다.삼성전자 모델이 한국녹색구매네트워크가 선정한 '올해의 녹색상품' 상을 받은 삼성 SUHD TV를 소개하고 있다.▲삼성전자 모델이 한국녹색구매네트워크가 선정한 '올해의 녹색상품' 상을 받은 삼성 SUHD TV를 소개하고 있다

한국녹색구매네트워크가 선정한 '올해의 녹색상품' 상을 받은 액티브워시 세탁기 제품 사진입니다.한국녹색구매네트워크가 선정한 '올해의 녹색상품' 상을 받은 액티브워시 세탁기 제품 사진입니다.▲한국녹색구매네트워크가 선정한 '올해의 녹색상품' 상을 받은 액티브워시 세탁기 제품 사진

프레스센터 > 보도자료

프레스센터

삼성전자 뉴스룸의 직접 제작한 기사와 이미지는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전자 뉴스룸이 제공받은 일부 기사와 이미지는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뉴스룸 콘텐츠 이용에 대한 안내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