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UHD모니터, 리얼 화질을 증명하다

2014/08/21 by 삼성전자
공유 레이어 열기/닫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삼성전자가 세계 최고의 눈을 가진 인물들을 한자리에 모아 이색 대결을 펼치는 ‘리얼 실험 프로젝트’ 캠페인 영상을 통해 풀HD보다 4배 선명한 삼성 UHD모니터의 화질을 증명했습니다.

 

모형 모니터와 삼성 UHD모니터를 선별하는 리얼 실험 프로젝트 진행

 삼성 UHD모니터 뒤에 카메라를 설치하고, 카메라로 촬영되는 장면을 모니터로 투영하는 모습입니다.

실험은 삼성 UHD모니터 뒤에 카메라를 설치하고, 카메라로 촬영되는 장면을 모니터로 투영하는 방식으로 진행됐습니다. 실험 참가자들은 설치된 삼성 UHD모니터 1대와 베젤만 있는 모형 모니터 4대 중 어떤 모니터가 삼성 UHD모니터인지 선별했는데요.

모두가 모니터를 바라보고 있습니다.

이번 프로젝트에는 ▲모니터를 오랜 시간 사용하는 프로게이머 김혁규, 최천주, 최인규 ▲청안으로 손꼽히는 국가대표 사격선수 이호림과 올림픽 금메달리스트 양궁 선수 기보배 ▲모니터 화면으로 판독하는 영상의학과 전문의 김건우 원장이 실험에 참여했으나, 단 한 명도 삼성 UHD모니터를 찾아내지 못했는데요.

한 여성이 선명도에 반해 모니터를 만져보고 있습니다.

마지막 참가자는 드넓은 초원의 개미까지 본다는 몽골인 오우을 치렁우(28)였습니다. 우우을 치렁우씨는 몽골, 내몽고자치구, 상해, 한국 등에 거주하는 약 100명의 몽골인 중에 시력검사를 거쳐 선발됐는데요. 그 조차도 삼성 UHD모니터의 생생한 화질에 놀라워했습니다.

☞삼성 UHD모니터 리얼 실험 프로젝트 캠페인 영상 보러 가기

 

풀HD 보다 4배 더 선명한 화질로 자연에 가까운 색 구현해

삼성 UHD모니터의 선명함.

삼성 UHD모니터 UD970은 그래픽 디자이너 또는 사진작가 등 고화질 업무를 담당하는 전문가들을 위한 최고급 모니터인데요. 자연의 색 그대로 선명한 색상을 표현하죠.

삼성UHD모니터를 실험하는 사진입니다.

또한 풀HD 보다 화소수가 4배 많은 830만 화소의 UHD 해상도를 지원하는데요. 별도의 캘리브레이션 칩셋(calibration chipset)이 내장돼 이미지 왜곡 없이 실물에 가까운 색상을 구현합니다.

삼성전자는 이 밖에도 캠페인 영상 공개를 기념해 삼성 UHD모니터로 세계 최고의 눈에 도전하는 게임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는데요. 게임을 완료하는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등에게는 삼성 UHD모니터 UD970을 제공합니다.

by 삼성전자

삼성전자

삼성전자 뉴스룸의 직접 제작한 기사와 이미지는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전자 뉴스룸이 제공받은 일부 기사와 이미지는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뉴스룸 콘텐츠 이용에 대한 안내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