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V낸드 브랜드 SSD’ 출시 ‘2014 삼성 SSD 글로벌 서밋’ 개최

2014/07/01 by 삼성전자
공유 레이어 열기/닫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삼성전자가 이달부터 한국미국중국독일 등 53개국에서 세계 최초로 ‘V낸드 브랜드 SSD’를 공식 출시합니다.

 

높은 신뢰성과 성능, 낮은 소비전력 갖춘 ‘V낸드 브랜드 SSD’ 출시

삼성전자는 7월 1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2014 삼성 SSD 글로벌 서밋(2014 Samsung SSD Global Summit)’을 열고 삼성전자의 독자적인 기술이 적용된 V낸드 브랜드 SSD ‘850 PRO’ 제품군 4종을 공개합니다.

850 PRO_images▲삼성전자가 업계 최초로 출시한 V낸드 브랜드 SSD 

하이엔드 PC용 SSD인 850 PRO SSD에는 삼성전자가 유일하게 생산하고 있는 3차원 수직 적층 V낸드 플래시가 탑재됐는데요.

850 PRO SSD는 데이터 보호를 위해 SSD의 온도가 적정 기준 이상 올라가면 온도를 조절하는 기능을 탑재해 초절전 그린 솔루션을 구현했습니다. 또한 기존 840 PRO SSD보다 더욱 긴 사용 기간을 보증합니다.

850 PRO_images2▲850 PRO는 128/256/512기가바이트(GB), 1테라바이트(TB) 용량을 지원합니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글로벌 소비자 SSD 시장 1위 달성에 이어 올해는 V낸드 브랜드 SSD를 통해 SSD 시장에서 주도권을 강화해 나갈 계획인데요. V낸드 SSD는 높은 신뢰성을 요구하는 서버 시장에 먼저 공급됐으며, 이번 브랜드 SSD 출시를 계기로 소비자 시장으로 그 적용 분야를 확대할 예정입니다.

 

삼성 SSD, 새로운 기준 제시하며 세계 시장을 이끌어 나갈 것

2014 삼성 SSD 글로벌 서밋은 ‘퍼포먼스의 새로운 기준! 850 PRO(The New Breed of Performance : 850 PRO)’라는 주제로 국내는 물론 미국, 중국, 일본, 독일, 호주 등의 글로벌 비즈니스 파트너 및 컨슈머 미디어 기자와 파워블로거 등 170여 명이 참석합니다.

삼성 글로벌 서밋 2

시장 조사기관 가트너(Gartner)는 세계 SSD 시장이 금액 기준으로 2013년 110억 달러에서 올해 145억 달러, 2017년에는 235억 달러까지 증가하며 매년 높은 성장세를 이어 갈 것으로 전망했는데요.

삼성 글로벌 서밋 3

삼성전자는 앞으로도 더욱 발전된 차세대 V낸드 브랜드 SSD 출시를 시작으로 세계 최대의 SSD(SATA, SAS, PCIe, NVMe) 제품군을 제공해 SSD 시장의 성장세를 견인할 것입니다.

 

“V낸드 SSD는 뛰어난 내구성, 고성능과 저전력 3박자를 모두 갖춰 대용량 SSD 시장을 주도하며 브랜드 SSD 사업을 한 단계 도약시킬 것입니다. 향후에도 차세대 대용량 V낸드 SSD를 적기에 출시해 고객들이 더욱 경제적이고 혁신적인 컴퓨팅 환경을 구축하는데 기여해 나가겠습니다.”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브랜드제품마케팅팀장 김언수 전무

by 삼성전자

삼성전자

제품뉴스 > 반도체

제품뉴스

삼성전자 뉴스룸의 직접 제작한 기사와 이미지는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전자 뉴스룸이 제공받은 일부 기사와 이미지는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뉴스룸 콘텐츠 이용에 대한 안내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