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투모로우 건강 지킴이, 박초롱 트레이너를 만나다!

2014/07/07
공유 레이어 열기/닫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더위가 기승을 부리던 어느 여름날, 삼성투모로우 독자 여러분들의 건강을 책임지고 있는 박초롱 트레이너를 만났습니다. 이날은 삼성투모로우 TV의 촬영이 있는 날이었는데요. 삼성전자 서초스포츠센터에서 그녀의 모습을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박초롱 트레이너

박초롱 트레이너는 삼성투모로우 TV를 통해, 삼성 기어 핏과 함께하는 운동법을 소개하고 있는데요. 트레이너 박초롱의 리얼 체험기라는 제목으로 1편에서는 생활 속에서 기어 핏과 S헬스 앱을 활용하는 모습을, 2편에서는 기어 핏과 함께하는 실내용 전신 유산소 운동을 소개했습니다. 그리고 대망의 3편이 오는 7월 9일, 삼성투모로우 TV를 통해 공개되는데요. 어떤 내용일지 정말 궁금하시죠? 곧 공개될 트레이너 박초롱의 리얼 체험기 3편, 많이 기대해주세요.

 
사실 트레이너 박초롱의 리얼 체험기 3편이 기대되어 박초롱 트레이너를 찾아온 것은 아닙니다. 이 무더운 여름날, 그녀를 찾은 이유는 따로 있는데요. 바로 여름철 건강관리법을 들어보기 위해서였습니다.

최근 방송 출연으로 부쩍 인기가 높아진 그녀는 ‘트레이너 박초롱’이라는 이름이 많이 알려진 만큼, 올바른 건강관리법을 전달해 많은 분들이 건강한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돕고 싶다고 하는데요. 트레이너로서 많은 신뢰를 얻게 되어 책임감도 더 느낀다고 하네요.

 

거울 공주가 되면, 몸매도 예뻐진다?!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이해, 운동을 통해 아름다운 몸매 가꾸기에 매진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건강을 유지하면서 노출이 많은 여름철 예쁜 몸매를 뽐내기 위해서죠. 하지만 더운 날씨 탓에 야외에서 운동하는 것도, 헬스장을 가는 것도 여의치 않은데요. 그래서 일상에서 건강한 생활을 하는 법과 아름다운 몸매를 가꾸는 법을 물었습니다. 그런데 답변은 의외였습니다.

박초롱 트레이너

“건강한 생활과 아름다운 몸매, 두 마리의 토끼를 잡는 건 참 어려운 일이죠? 하지만 평소 거울을 자주 보는 습관을 들이면 반은 성공한 거예요.” 그녀는 아리송한 답변을 내놓았는데요. 거울을 자주 보는 것만으로도 건강한 생활과 아름다운 몸매 관리가 가능하다니, 무슨 소리일까요?

“트레이너로서 저는 운동을 통한 체형 교정을 전문적으로 지도하고 있어요. 그래서 건강과 몸매 관리라는 목표를 모두 성취하기 위해서 거울을 많이 보라는 말을 자주 하는데요. 거울을 보면 자기 체형의 문제점이 무엇인지 어떤 운동이 필요한지 알 수 있죠.” (웃음)

거울로 전신을 비춰보면 골반이 틀어진 모습, 허리가 굽은 모습 등 평소에는 잘 인지하지 못했던 문제점을 쉽게 발견할 수 있습니다. 모든 사람들이 다른 얼굴, 다른 성격을 가진 것처럼 체형도 사람마다 다른데요. 먼저 거울을 보며 자신의 체형을 파악하고 운동을 시작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네요.

“운동할 때도 거울은 필수예요. 운동 동작을 여러 번 반복해 하는 것보다, 적은 횟수를 하더라도 정확한 동작을 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거울을 보며 자신의 동작이 정확한지 점검해볼 필요가 있죠.”

거울은 비단 체형을 파악하는 데만 사용되지 않습니다. 거울로 자신이 운동하는 모습을 보면서, 좀 더 정확하고 효과적인 운동을 할 수 있습니다.

 

운동 후 솟구치는 식욕, 참지 마세요!

완벽한 몸매를 꿈꾸는 이들에게 운동 후 솟구치는 식욕은 최대의 적입니다. 식단관리는 기본이고, 다이어트를 하겠다고 끼니를 굶는 일도 비일비재한데요. 박초롱 트레이너는 절대 끼니를 거르지 말라고 조언합니다.

박초롱 트레이너

“끼니를 거르면 어느 순간 솟구치는 식욕을 참지 못할 때가 있어요. 그래서 폭식을 하게 되죠. 저는 무조건 세 끼를 챙겨 먹어요. 대신 ‘백색 식품’보다는 건강에 좋은 음식들을 섭취하죠.”

백색 식품은 밀가루, 설탕, 소금 등을 지칭하는 말인데요. 우리가 매일 먹는 쌀밥도 백색 식품에 해당하죠. 백색 식품은 자극적인 맛으로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건강에는 썩 좋지 않습니다. 그래서 박초롱 트레이너는 밥을 먹을 때도 쌀밥 대신 잡곡밥을, 밀가루 빵 대신 곡물 빵을 더 선호한다고 합니다. 허기를 채우면서 건강까지 챙기는 식단관리법입니다.

“물도 중요해요, 물을 많이 섭취하는 게 피부에 좋다는 것은 알고 계실 거예요. 하지만 물은 건강에도 굉장히 좋답니다. 우리 몸의 70% 이상이 물로 이루어졌다고 하잖아요.” (웃음)

건강한 식단관리법에 이어, 박초롱 트레이너는 평소 물을 자주 섭취하라는 조언도 빼놓지 않았는데요. 커피나 차를 통해 섭취하는 물은 우리 몸이 음식으로 인식하기 때문에 아무것도 추가되지 않은 순수한 상태의 물을 마시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특히, 여름철에는 지속적인 수분 공급이 필요한데요. 더운 날씨 탓에 땀을 많이 흘리기 때문에 운동 후에는 꼭 적절한 수분 보충이 필요합니다.

 

여름철 운동이 힘들다고 느껴질 땐, 기어 핏과 함께하세요~

건강관리에 대한 조언에 이어 그녀는 기어 핏에 대한 애정도 아낌없이 보여줬습니다. 박초롱 트레이너는 기어 핏과 함께 운동하면서, 운동이 더욱 즐거워졌다고 합니다. 그녀가 꼽은 기어 핏의 최고 매력은 세련된 디자인이었습니다.

박초롱 기어핏

“사실 기어 핏이 운동할 때 유용하다는 것은 많은 분들이 알고 있잖아요. 그래서 저는 기어 핏의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어요. 운동할 때 많은 분들이 스타일에 신경을 많이 쓰세요. 기어 핏은 착용했을 때 눈에 잘 띄고, 자신감이 생기는 액세서리예요. 게다가 스트랩 부분이 매끄럽게 디자인되어 운동할 때 전혀 불편하지 않죠.”

박초롱 트레이너는 갤럭시 기어와 기어2의 디자인과 비교해, 기어 핏이 더 진화한 느낌이라고 착용 평을 전했습니다.

그녀의 기어 핏 호평은 계속 이어졌는데요. 계속 운동량을 기록해주기 때문에 운동할 때 더욱 동기부여가 생긴다고 하네요. 또 기어 핏은 심박수 측정 센서가 있어 초보자들이 과도한 운동을 하지 않도록 방지해주기도 합니다.

박초롱 트레이너

박초롱 트레이너는 마지막으로 물놀이가 많은 휴가철 지켜야 할 안전수칙에 대해서도 말했는데요. 물놀이를 할 때는 반드시 준비운동을 할 것, 강한 햇볕이 내리쬘 때는 야외활동을 자제할 것, 음주 시에는 절대로 물에 들어가지 말 것 등 기본적인 안전수칙을 지켜 불의의 사고가 발생하지 않길 바란다는 말을 전했습니다.

삼성투모로우 독자들에게도 사려 깊은 안부 인사를 건넸는데요. 트레이너 박초롱의 리얼 체험기를 통해 더 많은 건강관리 비법을 전해드리고 싶다고 말하며, 삼성투모로우 TV와 함께 모든 독자분들이 건강한 생활을 유지하시기 바란다는 메시지를 남겼습니다.

얼굴만큼 마음씨도 예쁜 박초롱 트레이너를 만나보았는데요. 앞으로 그녀가 삼성투모로우 TV를 통해 또 어떤 모습을 보여 줄지 기대됩니다.

기업뉴스

기업뉴스 > 기업문화

제품뉴스 > 모바일

제품뉴스

삼성전자 뉴스룸의 직접 제작한 기사와 이미지는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전자 뉴스룸이 제공받은 일부 기사와 이미지는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뉴스룸 콘텐츠 이용에 대한 안내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