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S5 기획 시리즈] 갤럭시 S5, 분해도로 200% 마스터하기!

2014/04/30
공유 레이어 열기/닫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여기 외모도 잘 생기고 일명 스펙도 좋은 모바일 기기가 하나 있습니다. 펀칭 디자인으로 한발 앞선 감각을 갖춘 것은 물론이고 어디 내놓아도 빠지지 않는 성능에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센스까지 갖췄습니다.

겉모습만 봤을 땐 ‘와우’라는 말이 절로 나오는 엄.친.아같은 갤럭시 S5. 그 속은 어떨지 더욱 궁금해지는데요? @_@

그래서! 갤럭시 S5의 디스플레이 앞면부터 뒷면까지 낱낱이 뜯어 보았습니다.

갤럭시S5-분해도

분해도를 봤을 때, 어떤 생각이 먼저 드시나요? 그렇죠. 겉모습만으로 갤럭시 S5를 완벽 마스터하기에는 아쉬움이 남는데요. 갤럭시 S5의 세부 기능이 궁금하다면 지금부터 눈 크게 뜨고 갤럭시 S5 내부 모습을 꼼꼼하게 살펴보아요.

 

갤럭시 S5의 편리성

1. 2800mAh 배터리
스마트폰 속 많은 기능을 사용하다 보면 전력 소모도 그만큼 많아지게 되는데요. 갤럭시 S5는 2800mAh의 넉넉한 배터리를 채용해 더 오랫동안 스마트폰 기능들을 즐길 수 있습니다. 게다가 ‘울트라 파워 절전 모드’를 이용하면 배터리가 10% 남은 상황에서도 최대 24시간 사용 가능합니다. 화면 흑백 전환, 통화, 메시지 외 모든 불필요한 기능 작동을 중지시키고 배터리 사용을 최소화하기 때문이죠. 이젠 배터리가 얼마지 않은 상황에서도 안심하세요!

2. 지문인식센서
잠금화면 해제는 물론 모바일로 결제할 때 문지르기만 하면 된다? 네! 그렇습니다. 갤럭시 S5의 홈키를 위→아래 방향으로 손가락을 문지르면 지문인식센서가 이를 가능하게 만들어 주거든요. 갤러리, 비디오, 음악, 음성 녹음 애플리케이션에 저장된 정보도 잠금 설정을 통해 별도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지문인식센서는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할 뿐만 아니라 더욱 강력하게 개인정보를 보호합니다.

3. 심박센서
스마트폰 최초로 탑재된 심박센서는 사용자가 스마트폰을 통해 건강과 운동량 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건강관리 특화 애플리케이션인 ‘S헬스’를 이용해 실시간으로 심박수, 운동량, 열량 계산, 걸음 수 등 누적 측정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삼성 기어와 연계해 더욱 쉽고 편리하게 일상생활에서 건강을 관리하세요~

 

갤럭시 S5의 내구성

4. 브래킷
갤럭시 S5 두께는 더 얇게 강도는 더 단단해졌습니다. 바로 브래킷에 알루미늄을 사용했기 때문인데요. 이뿐만 아니라 브래킷 내부 부품을 모듈화해 최적화된 내부 공간을 만들었습니다. 튼튼하면서도 가벼운 갤럭시 S5! 내구성 면에서도 10점 만점에 10점입니다.

5. 외부 커넥트 연결잭
갤럭시 S5는 외부 커넥트 연결잭을 통해 MHL(Mobile High-Definition Link)뿐만 아니라 USB 3.0도 지원합니다. 이는 USB 2.0 대비 약 10배 빠른 속도로 콘텐츠를 전송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외부 커넥터 연결잭에 물 혹은 이물질이 들어가면 어떻게 하나요?’ 걱정하지 않으셔도 돼요. 별도 커버를 통해 외부 커넥터 연결잭 부분을 막을 수 있을 뿐 아니라 내부도 방수 재질의 소재로 한 번 더 보호해 생활 방수•방진이 가능토록 구현됐으니까요^^.

6. 후면 커버
갤럭시 S5의 후면 커버에는 독특한 펀칭 패턴이 적용돼 현대적이고 세련된 느낌을 더합니다. 하지만 예쁘기만 한 게 아니라 세심한 배려도 돋보이는데요. 후면 커버의 안쪽에는 고무로 된 라이닝이 있어 외부의 물이나 먼지가 스마트폰 내부로 침투하는 것을 방지해 줍니다. 후면 커버를 닫을 때, 고무가 제 자리에 밀착될 수 있도록 꼼꼼하게 확인해주세요.

7. 주회로기판(메인보드)
핵심부품이 밀집해 있는 주회로기판에는 1000개가 넘는 부품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이곳의 부품들은 고어텍스나 우레탄 등의 소재로 한 번 더 마감해 물기나 이물질에도 끄떡없어요.

8. 이어잭
3.5mm의 이어잭은 방수 재질의 소재로 한번 더 감싸 생활 방수 기능을 지원합니다.

 

갤럭시 S5의 신속함

9. WiFi와 블루투스
갤럭시 S5는 세계 최초로 5세대 와이파이(802.11ac)에 다중 안테나 기술을 적용했습니다. 이 덕분에 전 세계 어디에서나 보다 안정적이고 빠른 데이터 속도를 경험할 수 있는데요. 또한 블루투스 4.0 규격을 지원해 삼성 기어2, 삼성 기어 핏 등 웨어러블 기기와 자동 연동 및 데이터 전송도 가능합니다.

10. 모바일 AP
갤럭시 S5는 통신 모뎀과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가 통합된 칩을 탑재했습니다. 4개의 두뇌가 채용된 쿼드코어로 PC 수준의 멀티태스킹은 물론이고 고화질 그래픽 또한 안정적이고 빠르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갤럭시 S5는 최대 150Mbps 다운로드 속도를 지원하는 LTE 카테고리 4 규격을 통해 해외 출장이나 여행 시에도 보다 많은 국가에서 갤럭시 S5의 놀라운 속도를 체감할 수 있습니다.

어디 이뿐인가요? 총 4개의 이동통신용 안테나로 2G/3G/LTE 통신 등 어떤 환경에서도 갤럭시 S5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답니다. 심지어 사용자가 단말을 쥐고 있거나 고속 전철 안에서도 끊김 없이 말이죠!

이와 함께 획기적인 데이터 다운로드 속도를 지원하는 ‘다운로드 부스터(Download Booster)’로 대용량 영화, 음악 등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부담 없이 즐기세요!

 

갤럭시 S5의 놀라움

11. 풀HD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
갤럭시 S5는 129.4mm(5.1형) 풀HD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보는 즐거움을 제공합니다.

주변 밝기에 따라 •햇빛이 쨍쨍한 야외에서 선명한 화질로 글자를  읽고 동영상 감상 가능  •야간이나 어두운 실내에서도 눈부심과 피로감  없이 오랫동안 사용 가능  주변 환경색에 따라 •사용자 주변 색상에 따라 화면 색상도 자동 변화  •자연스럽고 편안한 최적의 화질 제공  영상 특징에 따라 •화면 최적화는 기본!  •사용자 선호에 따라 다양한 화면 모드 제공 -애니메이션을 볼 때는 ‘선명한 화면’으로 -전문가용 사진을 볼 때는 ‘사진 전용 화면’으로 -영화를 볼 때는 ‘영화 전용 화면’으로 이 밖에도 갤럭시 S5는 기존에 장갑을 끼고도 터치가 가능했던 것에서 한 단계 더 진화해 연필이나 얇은 펜도 감지할 수 있습니다.

12. 200만 화소 전면 카메라
갤럭시 S5 전면 카메라는 풀HD급 동영상 촬영을 지원해 마치 눈앞에서 상대방과 대화하는 것과 같은 생생한 영상통화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90도 광각으로 혼자 사진을 찍는 셀피(Selfie)뿐 아니라 사용자 본인을 포함해 여러 명이 함께 촬영하는 위피(Wefie)도 더욱 쉬워졌습니다.

13. 1600만 화소 후면 카메라
갤럭시 S5를 이용하면 누구나 DSLR급 사진과 동영상 촬영을 할 수 있습니다. 바로 갤럭시 S5 뒷면에 숨겨진 후면 카메라를 통해서 말이죠. 아래의 기능을 통해 더 스마트하게 사진 촬영을 하세요^^.

리치톤 HDR(High Dynamic Range): 역광이나 실내 환경에서도 실시간으로 생생하게 사진과 동영상 촬영 가능
퀵 오토 포커스: 업계 최고 속도인 0.3초 수준의 오토 포커스 기능을 탑재해 움직이는 물체도 선명하게 촬영 가능
아웃 포커스: 피사체는 또렷하고 배경은 흐리게~ 빛 망울 효과 추가! 피사체를 더욱 돋보이게 하는 기능 탑재로 초점 변경이 가능한 촬영 가능
-이 밖에도 ‘가상 투어 샷’과 ‘사운드 & 샷’, ‘스포츠 샷’ 등 다양한 사진 촬영 모드를 내려받아 사용 가능

 

14. 스피커
갤럭시 S5는 삼성만의 고유 음장 기술인 ‘사운드 얼라이브(Sound Alive)’를 통해 사용자의 청음 특성에 따라 최적화된 음향 효과를 제공합니다.

 

겉모습부터 안까지 빈틈없이 뜯어 본 갤럭시 S5! 처음 눈을 사로잡는 세련된 외부 모습에 관심을 갖게 됐다면, 들여다보면 볼수록 매력적인 기능들에 또 한번 마음을 빼앗길 것 같은데요+_+

보이는 것뿐만 아니라 다양한 기능으로 속까지 알차게 채운 갤럭시 S5의 새로운 매력 발견은 앞으로도 쭉 계속됩니다! To be continued..

삼성전자 뉴스룸의 직접 제작한 기사와 이미지는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전자 뉴스룸이 제공받은 일부 기사와 이미지는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뉴스룸 콘텐츠 이용에 대한 안내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