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기어2 애플리케이션 대상으로 ‘삼성 기어 앱 챌린지’ 개최

2014/04/24 by 삼성전자
공유 레이어 열기/닫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글로벌 애플리케이션 공모전 진행하며 웨어러블 생태계 강화

삼성전자가 삼성 기어2용 애플리케이션을 대상으로 글로벌 애플리케이션 공모전인 ‘삼성 기어 앱 챌린지(Samsung Gear App Challenge)'를 개최합니다.

이번 공모전은 2012년부터 개최해온 '삼성 스마트 앱 챌린지(Samsung Smart App Challenge)’의 세 번째 시리즈인데요. 삼성전자는 삼성 기어2에 특화된 공모전을 통해 웨어러블 생태계를 강화할 예정입니다.

이에 앞서 삼성전자는 지난 3월 삼성 기어2용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위해 웨어러블용 개발도구(SDK, Software Development Kit)를 배포한 바 있는데요. 개발자들은 이를 기반으로 개발한 애플리케이션을 삼성앱스에 등록한 후 5월 8일에 열릴 공모전 사이트에서 응모할 수 있습니다.

 

5월 24~25일 서울을 시작으로 미국, 브라질 등에서 개발자 행사 진행

또한, 웨어러블용 개발도구에 대한 개발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공모전 이외에도 애플리케이션 개발 대회인 해커톤과 개발자 데이 등 다양한 행사를 세계 각지에서 진행할 계획입니다.

국내에서는 5월 24부터 25일까지 이틀간 서울에서 '삼성 기어 해커톤'이 열릴 예정인데요. 온오프믹스 웹사이트(http://onoffmix.com/event/26504)에서 개발 계획서를 제출해 참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삼성 기어 애플리케이션 개발과 행사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삼성 개발자 사이트(http://developer.samsung.com/wearables/)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번 공모전은 삼성 기어 애플리케이션 생태계를 본격 활성화하는 신호탄입니다. 이를 통해 웨어러블 생태계 구축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삼성전자 미디어솔루션센터 홍원표 사장

by 삼성전자

삼성전자

제품뉴스 > 모바일

제품뉴스

삼성전자 뉴스룸의 직접 제작한 기사와 이미지는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전자 뉴스룸이 제공받은 일부 기사와 이미지는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뉴스룸 콘텐츠 이용에 대한 안내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