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스마트 기기로 다이어트에 도전?!

2014/09/18 by 삼성전자
공유 레이어 열기/닫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투모로우 블로그 독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삼성전자 커뮤니케이터 JK입니다. 꿀맛 같았던 닷새간의 추석 연휴도 어느덧 기억 저 너머로 까마득하게 사라졌네요. 추석이 즐거운 이유 중 빼놓을 수 없는 게 바로 ‘푸짐한 먹을거리’일 텐데요. 기름지고 맛있는 음식의 유혹에 빠져 연휴를 보내고 나면 어김없이 늘어난 체중 때문에 고민하시는 분이 적지 않습니다.

올 추석에도 허리띠 풀고 좋아하는 음식을 맘껏 즐기셨다고요? 그럼 이젠 정신을 가다듬고 ‘체중 원상 복귀 프로젝트’에 돌입할 때입니다. 오늘은 평소 따로 시간 내어 운동하기 힘든 여러분을 위해 좀 독특한 다이어트 요령을 소개할까 합니다. 이름 하여 ‘삼성 스마트 기기를 활용한 스마트 다이어트’! 자, 그럼 시작해볼까요?

 

하나_스마트TV 액세서리 ‘피트니스 게임 바이크’

TV 액세서리 ‘피트니스 게임 바이크’는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자전거를 타는 듯한 운동 효과와 게임의 즐거움을 동시에 제공하는 게 특징인데요. 삼성 스마트TV엔 피트니스 게임 바이크를 활용해 즐길 수 있는 게임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사이버바이크2-스마트TV 에디션(Cyberbike-Smart TV Edition)’이 있습니다.

삼성 스마트TV엔 피트니스 게임 바이크를 활용해 즐길 수 있는 게임 애플리케이션 사이버 바이크 2의 모습입니다.▲사이버바이크2-스마트TV 에디션 실행 화면

콘솔 게임으로 이미 유명한 사이버바이크는 ‘길 찾기 미션’을 수행하는 동안 경험치가 쌓여 다양한 배경과 모드를 즐길 수 있는 구성인데요. 정신없이 게임을 즐기다 보면 어느새 줄어든 몸무게를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일반 방송을 보며 사이클 기록을 남기는 스마트TV 앱 TV사이클(TV cycle)도 눈여겨 볼만 합니다.▲TV 사이클(TV cycle) 실행 화면

삼성 스마트TV가 지원하는 앱 중 ‘TV 사이클(TV cycle)’도 눈 여겨보실 만한데요. 일반 TV 방송을 시청하며 자전거를 타는 동안 운동 시간과 속도, 칼로리 정보까지 확인할 수 있는 게 특징입니다.

그 밖에 △‘파파라치를 피해 도망치는 연예인’이 돼보는 ‘팝스타2 온투어(Popstar2 On Tour)’ △제한 시간 내에 타조알을 찾아내는 ‘타조의 분노(Ostrich Fury)’ 같은 게임도 있으니 시간 나실 때 한 번 경험해보세요.

 

둘_스마트TV ‘피트니스 VOD’

삼성 스마트TV를 켠 후 ‘피트니스’ 기능을 작동시키면 다양한 피트니스 VOD를 볼 수 있는데요. 그 중 자신에게 맞는 프로그램을 고른 후 ‘전체 화면’과 ‘버추얼 미러 버전’ 중 하나를 선택하면 됩니다.

삼성 스마트TV 로 피트니스 VOD를 이용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버츄어 미러를 통해 모습을 확인하며 이용할 수 있습니다.▲삼성 스마트 TV로 피트니스 VOD 앱을 즐기는 모습

프로그램을 재생하면 전문 퍼스널 트레이너가 등장, 부위별·목적별 효율적 운동법을 제시해주는데요.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영상이 곁들여져 더욱 효과 만점입니다. 특히 버추얼 미러 기능을 택하면 VOD 내용과 자신의 모습이 동일 비율로 화면에 잡혀 운동하는 본인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운동을 마친 후엔 피트니스 서비스가 연동돼 운동 내역을 관리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계산된 소모 칼로리도 확인 가능해 마치 1대 1 트레이닝 코치를 집에 초대해 운동하는 듯한 효과도 느낄 수 있습니다.

 

셋_기어S용 앱 ‘나이키 플러스 러닝’

지난주 독일 베를린에서 개최된 ‘삼성 언팩’ 행사 때 ‘삼성 기어S’가 공개되는 광경, 다들 미디어 보도에서 접하셨을 텐데요. 당시 발표 내용 중 가장 큰 인기를 끌었던 것 중 하나가 바로 ‘나이키 플러스 러닝’ 앱이었습니다.

기어 제품을 이용해 활용할 수 있는 나이키 러닝 앱 또한 피트니스를 도울 수 있습니다.▲나이키 플러스 러닝 앱

▲나이키 플러스 러닝 앱 체험 영상

기어S 사용자가 나이키 플러스 러닝 앱을 구동하면 사용자의 운동 기록과 경로, 심박수 등이 자동으로 측정돼 (기어S와 연동된) 스마트폰에 기록되는 구조인데요. 특히 블루투스 기능과 3G망을 활용하면 스마트폰을 집에 둔 상태에서도 자신의 운동 기록을 스마트폰에 실시간으로 남길 수 있다고 하니 무척 편리하겠죠?

나이키 플러스 러닝 앱엔 착용자의 운동 시간과 경로를 기록해주는 기능도 탑재돼 있습니다▲나이키 플러스 러닝 앱엔 착용자의 운동 시간과 경로를 기록해주는 기능도 탑재돼 있습니다

기어S는 조만간 출시를 앞두고 있다고 하니 여러분도 꼭 한 번 사용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그럼 삼성 스마트 기기와 함께 건강하고 날씬한 가을 보내세요!

by 삼성전자

삼성전자

기획·연재 > 오피니언

기획·연재 > 오피니언 > 임직원 칼럼

삼성전자 뉴스룸의 직접 제작한 기사와 이미지는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전자 뉴스룸이 제공받은 일부 기사와 이미지는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뉴스룸 콘텐츠 이용에 대한 안내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