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스마트 사이니지’가 열어줄 새로운 미래

2015/08/27
공유 레이어 열기/닫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요즘 도심에선 다양한 형태의 사이니지를 쉽게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스마트 사이니지(smart sinage)는 최근 하루가 다르게 늘어나는 추세인데요. 새롭게 부상한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가운데 하나로 전 세계인이 주목하고 있죠. 

스마트 사이니지의 모습입니다.

스마트 사이니지가 이토록 관심받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바로 어떤 플랫폼보다 쉽고 빠르게 사람들의 관심을 끌 수 있기 때문인데요. 기업은 스마트 사이니지를 통해 보다 높은 광고 효과를 누릴 수 있으며 개인은 다양한 정보를 한층 빠르고 정확하게 얻을 수 있습니다. 특히 앞으로의 발전 가능성이 더 기대되는데요. 삼성전자는 이런 흐름에 발맞춰 다음 달 개최되는 IFA 2015에서 혁신적인 스마트 사이니지 제품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삼성전자의 최신 기술을 볼 수 있는 제품으로 벌써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는데요. 그럼, 삼성 스마트 사이니지가 과연 어떤 성능으로 기업과 고객을 만족시켜줄지 함께 살펴볼까요? 

 

1_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하게 즐긴다

스마트 사이니지는 이제 일상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제품이 됐는데요. 특히 단순 기업 광고에서 벗어나 다양한 영역으로 사용 범주를 넓혀가고 있습니다. 삼성 스마트 사이니지 역시 뛰어난 정보 전달력과 세련된 구현 방식으로 다양하게 활용될 전망인데요.

예를 들어 쇼핑몰이나 음식점에선 새로운 제품 정보나 세일 정보 등을 보다 흥미롭게 전달해 많은 소비자를 끌어들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쇼핑몰이나 음식점에선 새로운 제품 정보나 세일 정보 등을 보다 흥미롭게 전달해 많은 소비자를 끌어들일 수 있습니다. 병원·미용실 등 서비스 기관에선 필요 정보뿐만 아니라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해 공간 분위기를 부드럽게 만들 수도 있죠. 또 뛰어난 정보 전달력으로 교육 기관에서도 유용하게 쓰일 수 있습니다. 

스마트 사이니지는 회사에서 역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데요. 각종 업무 용도는 물론이고 로비에 설치해 회사 이미지를 보다 직관적으로 전달할 수도 있습니다.

스마트 사이니지는 회사에서 역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데요. 각종 업무 용도는 물론이고 로비에 설치해 회사 이미지를 보다 직관적으로 전달할 수도 있습니다.

스마트 사이니지는 회사에서 역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데요. 각종 업무 용도는 물론이고 로비에 설치해 회사 이미지를 보다 직관적으로 전달할 수도 있습니다. 이처럼 삼성 스마트 사이니지는 높은 접근성과 가독성 덕분에 언제 어디서든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는데요. 최고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기업과 소비자가 상상하는 그 이상의 만족감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2_새로운 쇼핑 패러다임을 열다 

삼성 스마트 사이니지는 미래형 쇼핑 패러다임을 선도할 새로운 분야로 더욱 주목받고 있는데요. 기업을 성공으로 이끄는 하나의 솔루션이 될 수 있다는 평가입니다. 

 기업은 적은 광고 비용으로 높은 효과를 누릴 수 있어 보다 효율적으로 소비자를 끌 수 있습니다. 

특히 어떤 콘텐츠든 다양하게 구현해낼 수 있다는 게 큰 장점인데요. 기업은 적은 광고 비용으로 높은 효과를 누릴 수 있어 보다 효율적으로 소비자를 끌 수 있습니다. 

또한 고객에겐 쇼핑의 새로운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데요. 자신이 원하는 브랜드의 정보·스타일·콘셉트 등을 빠르고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스마트 사이니지의 다채로운 구현 방식으로 훨씬 역동적인 쇼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고객에겐 쇼핑의 새로운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데요. 자신이 원하는 브랜드의 정보·스타일·콘셉트 등을 빠르고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스마트 사이니지의 다채로운 구현 방식으로 훨씬 역동적인 쇼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처럼 삼성 스마트 사이니지는 기업과 소비자에게 한층 업그레이드된 커뮤니케이션의 장을 열어줍니다. 

 

3_쉽고 편한 사용성까지 겸비

삼성 스마트 사이니지 TV는 멋진 외관뿐만 아니라 뛰어난 기능성 역시 돋보이는데요. 스마트 사이니지에 탑재된 소프트웨어는 사용자가 쉽고 간단하게 콘텐츠를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로써 사용자는 원하는 아이디어를 완벽하게 구현해낼 수 있죠. 

삼성 스마트 사이니지 TV는 콘텐츠에 따라 다양한 포맷을 자유자재로 구성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삼성 스마트 사이니지 TV는 콘텐츠에 따라 다양한 포맷을 자유자재로 구성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또한, PC·태블릿·스마트폰 등 다양한 기기로 콘텐츠를 관리할 수도 있는데요. 특히 스마트폰 기기에서 매직인포 익스프레스 2(Magiclnfo Express 2)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하면 콘텐츠 업데이트와 일정 조절, 콘텐츠 발신 기능 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사이니지 TV는 PC와 모바일 기기를 AP 혹은 와이파이로 연결할 수 있으며 스마트 사이니지에 내장된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콘텐츠를 쉽게 이동시킬 수도 있습니다.

또한 스마트 사이니지 TV는 PC와 모바일 기기를 AP 혹은 와이파이로 연결할 수 있으며 스마트 사이니지에 내장된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콘텐츠를 쉽게 이동시킬 수도 있습니다. 또 블루투스·TV 튜너(tuner)·미디어 플레이 등을 통해 더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죠. 

한편 HDNI(3)m, USB(2)m RS232C와 LAN 인풋 소스가 탑재돼 외부 기기와의 연결성도 높였는데요. RS232C 인포트로 스마트 사이니즈 TV 원격 조정이 가능하며 LAN으론 인터넷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처럼 삼성 스마트 사이니지 TV는 언제 어디서나 빠르고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구성 요소를 완벽하게 갖췄죠. 
 

4_콘텐츠 제작까지 가능? 놀라운 진화  

매직인포 익스프레스 2를 통해 콘텐츠 제작 역시 쉽고 간편하게 할 수 있는데요. 내장된 소프트웨어를 활용하면 콘텐츠 제작·편집·일정·발신 등의 작업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습니다.

매직인포 익스프레스 2를 통해 콘텐츠 제작 역시 쉽고 간편하게 할 수 있는데요. 내장된 소프트웨어를 활용하면 콘텐츠 제작·편집·일정·발신 등의 작업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습니다. 퀵 스타트(A Quick Start) 서비스는 △메뉴 보드 △라이브 TV △슬라이드 쇼 △광고 콘텐츠 등을 쉽게 디자인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데요. 특히 처음 사용하는 사람에게 유용한 서비스로 사용할 카테고리를 선정해 드래그만 하면 콘텐츠가 자동으로 업로드돼 템플릿 라이브러리에 저장됩니다. 

능숙한 사용자들은 커스텀 디자인(Custom Design)을 이용해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데요. 세 가지 타입(블링크·그리드·프리스타일) 가운데 하나의 템플릿을 선택하면 보다 업그레이드된 디자인 툴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삼성 스마트 사이니지는 초보자부터 숙련자까지 누구나 쉽게 원하는 콘텐츠를 자유자재로 제작, 편집할 수 있습니다. 

 

5_LCD, LED를 넘어 OLED로! 

삼성 스마트 사이니지는 LCD와 LED 디스플레이를 모두 적용, 한층 진화된 기술로 업계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데요. 삼성은 여기서 더 나아가 OLED 분야까지 확장했습니다. 특히 세계 최초로 세계 최대 크기인 55형 투명 OLED 디스플레이 제품을 선보일 예정인데요. 

삼성 투명 OLED는 세계 최고 수준인 45%의 투과율, 풀HD 해상도, NTSC 기준 98% 색 재현력을 자랑합니다. 

삼성 투명 OLED는 세계 최고 수준인 45%의 투과율, 풀HD 해상도, NTSC 기준 98% 색 재현력을 자랑합니다. 

삼성전자는 또한 최첨단 미러(Mirror) 디스플레이도 공개하는데요. 미러 디스플레이는 첨단 반사 패널을 적용해 일반 거울과 비슷하고 선명하게 보여주는 것이 특징이며 개인별 맞춤형 정보와 광고 등 유용한 정보를 동시에 제공합니다.

삼성전자는 또한 최첨단 미러(Mirror) 디스플레이도 공개하는데요. 미러 디스플레이는 첨단 반사 패널을 적용해 일반 거울과 비슷하고 선명하게 보여주는 것이 특징이며 개인별 맞춤형 정보와 광고 등 유용한 정보를 동시에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거울과 같은 화면에 △개인 프로필 △피부 타입 △날씨 △스케줄 등을 사전 입력하면 뷰티 관리 방법과 추천하는 메이크업 정보 등을 보여주는 획기적 기술이죠. 이로써 앞으로의 일상생활에 많은 변화와 편리를 가져다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지금까지 삼성 스마트 사이니지에 대해 살펴봤는데요. 미래 산업의 핵심 주역으로 성장할 스마트 사이니지, 기대되죠? 기업과 고객 모두를 만족시킬 'IT 분야의 새로운 미래 솔루션', 스마트 사이니지, 삼성전자에서 한 발 먼저 만나보세요. 

삼성전자 뉴스룸의 직접 제작한 기사와 이미지는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전자 뉴스룸이 제공받은 일부 기사와 이미지는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뉴스룸 콘텐츠 이용에 대한 안내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