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오픈소스 컨퍼런스(SOSCON) 개최

2014/09/15 by 삼성전자
공유 레이어 열기/닫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국내 최대 규모 오픈소스 컨퍼런스 행사 개최

삼성전자는 오는 16일과 17일 이틀간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그랜드볼룸에서 제1회 ‘삼성 오픈소스 컨퍼런스(Samsung Open Source Conference, 이하 ‘소스콘’)를 개최합니다.

☞소스콘이란?
국내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이 한 곳에 모여 오픈소스(open source) 지식을 공유하고 오픈소스 개발 과정에서 얻은 경험을 함께 나누는 자리입니다.

 

이번 행사는 우분투(Ubuntu)의 커뮤니티 매니저를 거쳐 현재 엑스프라이즈(XPrize) 재단 수석 이사인 조노 베이컨(Jono Bacon), NHN 넥스트의 이민석 학장 등이 기조연설자로 나서는데요.

기조연설자들은 오픈소스의 중요성, 오픈소스 커뮤니티 발전 역사, 국내 오픈소스 개발자 양성과 활성화를 위한 노력 등에 대해 소개할 예정입니다.

 

국내 오픈소스 개발자 생태계 확대, 오픈소스 활성화 목적

소스콘 프로그램으로는 사물인터넷, 플랫폼, , 빅데이터, 클라우드 등 오픈소스 관련 기술과 오픈소스 커뮤니티 활성화 전략 등 다양한 세션이 준비돼 있습니다.

또한 오픈소스 소프트웨어를 타이젠용 애플리케이션으로 개발해 공개하는 무박 2일 해커톤 행사도 진행되는데요.

☞해커톤이란?
새로운 것에 대한 도전을 즐기는 해커의 정신을 갖고 있는 사람들이 마라톤을 하는 것처럼 정해진 시간 내에 즐겁게 개발을 즐기는 행사입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컨퍼런스를 계기로 오픈소스에 대한 국내 개발자들의 관심이 한층 더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는데요. 앞으로도 매년 컨퍼런스를 개최해 오픈소스 생태계 구축에 더욱 힘쓸 계획입니다.

 

"이번 행사를 계기로 국내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의 오픈소스 개발 참여도가 높아지고 우수한 개발자가 더욱 늘어나기를 기대합니다."

-삼성전자 소프트웨어센터 최종덕 부사장

by 삼성전자

삼성전자

기업뉴스

기업뉴스 > 기업문화

삼성전자 뉴스룸의 직접 제작한 기사와 이미지는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전자 뉴스룸이 제공받은 일부 기사와 이미지는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뉴스룸 콘텐츠 이용에 대한 안내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