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커브드 사운드바 HW-H7501 체험기

2014/10/27 by 블루로거
공유 레이어 열기/닫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IFA 2014에서 살펴보았던 삼성 커브드 사운드바 HW-H7501을 직접 대여받아 사용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겼습니다. 내심 탐내던 제품이라 덥석 빌려왔는데요. 집에서 열심히 사용한 체험기를 적어보았습니다.

레이니아입니다. 지난달 IFA 2014를 다녀오면서 다양한 제품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여기서 TV와 관련된 제품을 소개해드린 적이 있습니다. 기억하시나요? 이번 포스트에서는 여기서 소개해드렸던 커브드 사운드바를 직접 대여받아 사용한 후기를 적어볼까 합니다.

 

커브드 사운드바

제가 IFA 2014에서 커브드 사운드바를 체험한 시간은 그리 길지 않았습니다. 고백하자면 커브드 사운드바를 별도의 방에서 체험하긴 했지만, 커브드 사운드바 보다는 커브드 UHD TV 쪽이 더 눈에 들어왔었고요.

눈은 직관적이지만, 귀는, 특히 좋은 소리를 듣고 평한다는 건 음식을 곱씹는 것과 같아서 두어 번 들어봐야 그 느낌을 적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IFA 2014 기간 동안 커브드 사운드바의 소리는 ‘좋았지만, 어떻게 좋았다’라고 자신 있게 적지 못해서 마음 한쪽이 무거웠고요.

그런데 이렇게 커브드 사운드바를 직접 대여하여 체험할 수 있어서 개인적으로는 마음의 짐도 덜고 좋은 소리도 들을 수 있어서 기뻤습니다. 삼성의 사운드바 제품은 이번에 세 번째인데요. 사운드바를 쓰면서 늘 기분 좋은 체험을 할 수 있어서 대여받기 전부터 무척 기대했습니다.

삼성 커브드 UHD TV와 삼성 커브드 사운드바

삼성 커브드 사운드바 HW-H7501은 기존 삼성 커브드 UHD TV와 같은 디자인을 채용함으로써 디자인 일체감이 높아졌습니다. 삼성 커브드 UHD TV의 곡률이 4200R이라는 것은 올 초에 삼성 커브드 UHD TV 체험 후기를 적으면서 말씀드리기도 했는데요.

4200R은 반지름이 4,200mm인 원의 휜 정도이며 3~4m에서 3~4인이 TV를 시청할 때 가장 좋은 몰입감을 경험할 수 있는 곡률입니다. 이는 삼성전자에서 수백 가구를 표본 조사하여 내린 수치라는 말씀도 드렸습니다.

삼성 커브드 사운드바의 곡률

삼성 커브드 사운드바 HW-H7501은 이 4200R의 곡률을 그대로 적용하여 삼성 커브드 UHD TV와 같은 디자인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삼성 커브드 UHD TV 앞에 설치했더니 정말 한 몸 같은 느낌이 들더라고요. 삼성 커브드 UHD TV 스탠드 위에 꼭 올라가서 자리를 크게 차지하지도 않았습니다. 별도의 서브 우퍼가 있습니다만, 무선으로 연결되므로 상대적으로 공간 활용성이 높지요.

서브 우퍼의 모습

서브 우퍼를 위에서 내려다 본 모습 ▲공간을 활용하기 좋은 서브 우퍼

지난번에 체험한 사운드바 HW-H751과 비슷한 디자인입니다. 차이가 난다면 역시 커브드 디자인입니다만, 전체적인 느낌은 비슷합니다. 전면이 금속 소재로 되어있는 부분이 특히 그런데요. 삼성 커브드 사운드바 HW-H7501은 삼성 커브드 UHD TV와 디자인적으로 조화를 이루면서도 두께가 42mm밖에 하지 않는다고 하네요.

 

커브드 사운드바 사용하기

삼성 커브드 UHD TV와 삼성 커브드 사운드바 HW-H7501을 설치했습니다. 다양한 동영상 클립을 재생해보았는데요. 오롯이 들릴지는 모르겠지만, 동영상으로도 촬영해보았습니다.

 

 

삼성 커브드 사운드바 HW-H7501은 무려 8.1채널 320W 사운드를 자랑합니다. 기존 사운드바에서 좌·우측면에 2개의 스피커가 추가되어 더욱 입체적인 공간감을 느낄 수 있게 하는데요. 서라운드 효과를 통해 입체적 공간감이 훨씬 살아납니다.

공간감을 살려주는 스피커

영화를 보면서 서라운드 효과를 켜봤는데요. 여태까지와는 비교도 할 수 없는 소리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영화관에서 스피커를 바로 두고 보는 느낌이 바로 그럴까요? 다만, 공간감이 강한 소리를 듣다 보니 귀가 조금 쉬이 피로감을 느낄 수 있는 점은 주의해야겠습니다.

서라운드 효과는 아무 때나 사용해도 전혀 다른 소리를 들을 수 있지만, 특히 스릴 넘치는 액션 영화 등을 볼 때 그 진가를 발휘합니다. 마치 그 상황에 들어간 것처럼 온몸을 긴장하면서 보게 되더라고요. HW-H751을 사용했을 때 이상이었습니다.

삼성 커브드 사운드바는 다양한 입력 소스를 제공합니다. ▲삼성 커브드 사운드바 HW-H7501은 다양한 입력 소스를 제공합니다

다른 사운드바 제품과 마찬가지로 다양한 음장(音場)을 제공하여 영상에 따라서 알맞은 음장을 선택하여 들을 수 있습니다. 영화를 볼 때는 시네마, 음악을 들을 때는 뮤직 등 다양한 음장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음장을 바꿨을 때 느낌이 확 달라지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음장은 지난 HW-H751과 크게 달라지진 않았습니다만, 지난 포스트에서도 호평했던 만큼 전혀 다른 경험을 할 수 있으실 겁니다.

TV와 쉽게 연동되는 삼성 커브드 사운드바

또한 삼성 커브드 사운드바 HW-H7501은 무선으로 연결할 수 있는 사운드 쉐어 기능도 있으므로 TV와도 쉽게 연결할 수 있는데요. 다른 사운드바 제품과 마찬가지로 쉽게 설치하고 바로 그 효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 사운드바 제품을 설치하려고 할 때 막연히 어려울 것 같아서 겁먹었던 기억이 나네요. 실제론 정말 설치하기 쉬웠지만요.

무선으로 연결되므로 다양한 기기와 연동도 가능합니다. 스마트폰에 있는 음악을 삼성 커브드 사운드바 HW-H7501을 통해 들을 수도 있습니다. 어떤 소스를 재생하더라도 전혀 다른 ‘듣는 경험’을 할 수 있게 만드는 힘. 바로 삼성 커브드 사운드바 HW-H7501 제품이 가진 힘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물론, 다른 사운드바 제품도 그렇겠지만요.

 

그리고… 이벤트!

현재 2014년형 삼성 커브드 TV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호핀 포인트를 5만 점 증정하는 행사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호핀은 다양한 기기에서 VOD 시청을 할 수 있는 서비스인데요. 삼성 커브드 TV는 물론, PC와 스마트폰에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저도 한때 호핀에서 영화 신나게 봤었는데요.

다양한 기기에서 동영상을 보는 것뿐만 아니라 한 기기에서 보다만 동영상을 다른 기기에서 곧바로 이어서 볼 수 있는 등 다양한 편의기능을 제공하여 쉽고 편하게 동영상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어 추천하는 서비스입니다. 예전까지는 PC와 스마트폰에서만 가능했었는데 드디어 스마트 TV에서도 호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고 하네요.

그리하여 삼성 커브드 TV 구매 고객에게 10월에서 11월까지 호핀 포인트 5만 점을 증정한다고 합니다. 참여방법은 간단한데요. 삼성 커브드 TV에서 호핀 앱에 접속하여 이벤트 배너 혹은 팝업을 통해서 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모바일 전용 사이트에요!

평소에 TV를 진득하게 보는 스타일이 아니었는데요. 사운드바 제품을 사용할 때만 되면 TV 보는 시간이 늘어나서 글을 쓰면서 개인적인 애로사항이 있었습니다. 글을 써야 하는데 자꾸 영화보고 TV 봐서요…^^;

삼성 커브드 UHD TV에 USB 3.0을 지원하는 외장 하드를 연결하여 보고 싶었던 영화도 보고 듣고 싶던 음악도 들었습니다. 물론 이게 다 삼성 커브드 사운드바 HW-H7501의 힘이겠지요.

지난 포스트에서도 말씀드렸습니다만, 흔히 시청각이라고 많이 하면서 시각에만 너무 관심을 두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사운드바 제품을 체험하면서 늘 ‘청각’을 다시 한 번 생각하게 되는 것 같아요. 청각이 달라지는 것으로 충분히 다른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제가 동영상으로나마 그 느낌을 전달해드리고 싶었습니다만, 능력이 미진하여 잘 되었는지 모르겠네요.

직접 체험하신다면 동영상으로 느끼는 간접 경험보다 훨씬 더 대단한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사소한 뉴스를 보더라도 전혀 다른 느낌을 받는 신기한 경험을 하실 수 있으니, 언제고 꼭 직접 체험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지금까지 삼성 커브드 사운드바 HW-H7501 제품 체험기의 레이니아였습니다. 빌렸으니 돌려줘야 할 텐데… 욕심이 자꾸 나네요.:D

 

원문 링크: http://reinia.net/1241

※ 본 블로그에 게시한 글은 개인적인 것으로 삼성전자의 입장, 전략 또는 의견을 나타내지 않습니다.

※ 본 콘텐츠는 포스팅 복사 및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이 포스팅은 삼성 커브드 사운드바 소개 목적으로 삼성전자로부터 해당 제품을 무상 대여 및 원고료를 지급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삼성전자 뉴스룸의 직접 제작한 기사와 이미지는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전자 뉴스룸이 제공받은 일부 기사와 이미지는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뉴스룸 콘텐츠 이용에 대한 안내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