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커브드 UHD TV, 미국에서 올해 가장 기대되는 제품

2014/03/03 by 삼성전자
공유 레이어 열기/닫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삼성전자가 미국에서 북미 딜러 컨퍼런스(North America Dealer Conference) 행사를 개최하고 커브드 UHD TV를 비롯한 2014년도 신제품을 내세워 미국 TV 시장 공략에 나섰습니다.

 

미국에서 전략 거래선 초청행사 개최 

북미딜러행사-2

지난 2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미국 댈러스 옴니 호텔(Omni Hotel Dallas)에서 개최된 북미 딜러 컨퍼런스 행사에는 미국과 캐나다의 주요 거래선 32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전략 제품 대거 전시, 커브드 TV 거래선 호평 잇달아

북미딜러행사-3

가전 거래선까지 초청해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된 이 날 행사에는  78, 65, 55형 커브드 UHD TV를 비롯해 110, 85, 65, 55형 평면 UHD TV 등 북미 전략 제품이 대거 전시됐습니다.

참석자들은 커브드 TV 코너에서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며 새로운 제품에 대한 큰 기대감을 나타냈는데요. 특히, 쉽고 빨라진 신규 스마트 TV 기능을 직접 체험하며 높은 관심을 보였습니다.

 

UHD TV 1월 시장점유율 50% 돌파, ‘UHD TV=삼성’ 공식 증명

북미딜러행사-4

한편, 삼성전자는 북미 UHD TV 시장에서 1월 시장점유율 50%를 돌파하며 ‘북미 UHD TV 2대 중 1대는 삼성’이라는 공식을 또 한 번 달성했습니다.

북미 UHD TV 시장 점유율_

시장조사기관인 NPD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지난 1월 북미지역 UHD TV 시장에서 금액 기준 50.4%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3개월 연속 1위를 기록했습니다. 이는 북미 시장 내 UHD TV를 판매하고 있는 모든 제조사의 점유율을 합한 수치보다 높은 수치인데요. 평판 TV에 이어 ‘UHD TV=삼성’이라는 공식을 다시 한 번 증명했습니다.

북미 평판 TV 시장 점유율_

또한, 1월에는 북미 평판 TV 시장에서 역대 최대 월간 실적인 38.0%(매출 기준)를 달성해 지난 4분기 역대 최고 점유율 기록의 상승세를 이어 나갔습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9.0% 증가한 수치로, 시장 전체가 11.6% 역성장한 반면 삼성전자는 13.6%의 견고한 성장세를 이어 나가 시장을 견인하는 역할을 했습니다.

이와 같은 수치는 삼성전자가 북미시장에서 강세를 보이는 프리미엄 제품 판매 호조에 힘입은 결과로 UHD TV 뿐만 아니라, 60형 이상 초대형 TV(44.7%), 스마트 TV(46.4%), 1,500불 이상 프리미엄 TV(65.2%) 시장에서도 높은 점유율을 기록하며 명실상부한 북미 시장의 절대 강자임을 입증했습니다.

 

“삼성 커브드 TV는 매우 인상적입니다. 삼성은 항상 TV 업계에 의미있는 혁신을 선보이고 있으며, 2014년은 커브드 UHD TV의 론칭으로 흥미진진한 해가 될 것입니다. 특히 커브드 TV의 압도적인 몰입감은 콘텐츠를 보는 재미를 한층 늘려 미국 소비자들에게 매우 반응이 좋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미국 내 프리미엄 제품 유통 채널 H.H.Gregg의 CEO Dennis May

 

“3월부터 다양한 UHD TV 라인업을 북미시장에 본격적으로 도입할 예정이며 특히 커브드 TV를 중심으로 올해에도 북미 TV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입니다. 가옥 구조가 넓어 대형 TV를 선호하는 북미시장에서 커브드 UHD TV는 몰입감 넘치는 화면으로 가정에서도 영화관과 같은 경험을 제공해 많은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 북미총괄 이종석 부사장

by 삼성전자

삼성전자

삼성전자 뉴스룸의 직접 제작한 기사와 이미지는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전자 뉴스룸이 제공받은 일부 기사와 이미지는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뉴스룸 콘텐츠 이용에 대한 안내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