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커브드 UHD TV, 유럽서 만점 받으며 돌풍 예고

2014/04/01 by 삼성전자
공유 레이어 열기/닫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삼성 커브드 UHD TV유럽 주요 매체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으며 유럽시장에서 돌풍을 예고했습니다.

 

화질·디자인·기능 등 업계 기준 세워, 주요 리뷰 매체 호평

영국의 ‘트러스티드 리뷰(Trusted Reviews)’는 최근 2014년형 65형 커브드 UHD TV에 대해 뛰어난 2D/3D 화질을 갖춘 매우 정교한 스마트 TV 시스템으로 TV의 새로운 기준을 세웠다고 평가했는데요. 10점 만점에 10점을 부여하며 최고 추천 제품인 ‘에디터 초이스(Editor’s Choice)’에 선정했습니다.

이 매체는 특히 디자인에 대해 좋은 평가를 보였는데요. “삼성 커브드 UHD TV는 커브드 디자인으로 인해 최적의 화면을 감상할 수 있는 ‘스윗 스팟(sweet spot)’이 넓어졌고, ‘원근 강화 엔진(Auto Depth Enhancer)’ 기능으로 영상의 깊이감을 향상시켜 풍경을 바라볼 때 더욱 생생함을 느낄 수 있다”고 전했습니다.

또한, 일반 화질의 콘텐츠를 UHD 급으로 만들어 주는 업스케일링 기능에 대해서도 언급했는데요. “삼성의 올해 신제품 UHD TV는 화면의 노이즈를 완벽하게 없애 놀라운 수준의 화질을 가지고 있으며, 이전의 어떤 삼성 TV보다 더욱 다이내믹한 화면과 또렷하고 선명한 색을 표현한다”고 밝혔습니다.

 

몰입감을 극대화하는 커브드 디자인과 ‘UHD 에볼루션 키트’ 기능 집중 조명

커브드호평-1

영국의 AV 포럼(AV Forums)도 삼성 커브드 UHD TV를 ‘최고 추천(Highly Recommended)’ 제품으로 선정하며 막강한 성능을 자랑하는 UHD TV는 다른 업체들이 따라야 할 기준을 만들었다고 평가했습니다.

또한, 커브드 UHD TV의 디자인에 대해 “금속 소재와 커브드의 형상이 65형 화면과 완벽하게 조화를 이루어 전체적으로 TV의 모습을 멋지게 만들었으며 이를 통해 또 하나의 산업 디자인적 관점에서 새로운 성과를 이루어 냈다”고 호평했습니다.

간단한 연결만으로 TV 전체의 기능을 대폭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UHD 에볼루션 키트’ 기능에 대해서도 “UHD 표준이 정해지지 않은 시점에서 미래를 약속한 천재적인 솔루션”이라고 말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7월 유럽 UHD TV 시장에 진출한 이후 급격한 성장세를 기록하며 12월에 매출 기준 시장점유율 51.6%를 기록했는데요. 올해 2월에도 유럽 25개국 기준 57.9%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영국, 프랑스, 독일 등 주요 국가를 중심으로 시장을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삼성 UHD TV의 압도적 화질과 기능이 주요 리뷰 매체로부터 좋은 반응을 받고 있습니다. 올해도 커브드 UHD TV를 중심으로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시장을 지속적으로 개척하고 전 세계 TV 시장을 주도해 나갈 것입니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명성완 전무

by 삼성전자

삼성전자

삼성전자 뉴스룸의 직접 제작한 기사와 이미지는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전자 뉴스룸이 제공받은 일부 기사와 이미지는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뉴스룸 콘텐츠 이용에 대한 안내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