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커브드 UHD TV, 중남미 축구팬 공략

2014/02/06 by 삼성전자
공유 레이어 열기/닫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삼성전자가 2월 5일(현지시간) 멕시코 칸쿤에서 개최한 ‘삼성 중남미 포럼’에서 48형에서 105형까지 5종의 커브드 UHD TV를 비롯해 2014년 전략제품들을 소개했습니다.

특히, 2014년형 커브드 UHD TV 등에 ‘사커모드’ ‘사커패널’과 같이 중남미에 특화한 TV 기능들을 중점적으로 선보이며 ‘축구의 대륙’ 중남미 공략에 나섰습니다.

 

최적의 곡률, ‘오토 뎁스 인핸서’ 기술로 현장감 UP

삼성 커브드 UHD TV, 중남미 축구팬 공략

삼성전자 커브드 UHD TV는 일반 가정에서 시청할 때 최상의 화질을 느낄 수 있는 4200R(반지름이 4200㎜인 원의 휜 정도)의 곡률을 갖추고 있으며, 영상을 자동으로 분석해 3차원(3D) 같은 입체감을 만들어 주는 ‘오토 뎁스 인핸서(Auto Depth Enhancer)’ 기술로 거실에서도 스포츠 경기장에 있는 듯한 현장감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사커모드’로 축구를 보는 즐거움을 더욱 크게

또한, 지난해 처음 선보인 삼성 TV만의 ‘사커모드’ 기능을 올해 한층 더 강화했는데요. 리모컨에 있는 축구공 모양의 핫키를 누르면 곧바로 생생하고 세밀한 잔디의 색감과 함께, 경기장 관중석에 있는 듯한 멀티 서라운드 음향을 제공하는 모드로 TV 설정이 바뀌게 되었습니다.

 

TV가 스스로 하이라이트 포착

이 밖에도 올해 처음으로 ‘하이라이트 보기’ 기능을 추가했는데요.이 기능을 활용하면 TV 화면의 점수판이나 아나운서의 목소리가 갑자기 커지는 등의 변화를 TV가 스스로 감지해 하이라이트 장면을 포착하고 라이브 경기 영상을 보면서 사용자가 하이라이트 장면들을 직접 선택해 동시에 재생해 볼 수 있습니다.

TV 화면을 9개로 분할해 시청자가 1개 구역을 줌-인(Zoom-in)해 볼 수 있는 기능도 적용돼 선수의 발 동작이나 표정같은 세세한 부분까지 볼 수 있으며, 개인용 영상녹화(PVR, Personal Video Recorder) 기능을 이용해 특정 부분을 녹화한 뒤 실시간 경기중계와 녹화장면을 동시에 볼 수도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또 글로벌 스포츠채널 ESPN과 독점 제휴해 중남미 시장에 특화한 ‘사커패널’ 사용환경(UI)도 적용했는데요. ‘사커패널’은 시청자가 메뉴로 들어가 중남미 또는 유럽리그의 선호팀을 등록하면 이후 해당 팀의 최근 경기 영상, 관련 뉴스, 경기 결과와 향후 일정, 경기 통계, 해당 팀 순위와 리그내 주요 득점자, 어시스트 순위 등 다양한 정보를 한 눈에 보여 주는 기능입니다.

 

출력 30% 높인 스피커 시스템으로 ‘화려한 축구파티’ 지원

삼성전자는 지난해 처음 출시해 기대 이상의 성과를 거둔 ‘기가시스템(Giga System)’ 스피커의 제품군도 확대했습니다.

기존 대비 출력을 30%나 높인 업그레이드 제품 ‘MX-HS9000’, 본체·스피커를 통합하고 핸들 및 바퀴를 달아 이동성을 극대화한 신제품 ‘MX-HS8500’을 각각 선보인 것입니다. 이 제품들은 DJ 음악믹싱 기능과 다채로운 조명 효과를 제공해 삼성 커브드 UHD TV와 함께 ‘화려한 축구파티’를 열어 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삼성 커브드 UHD TV, 중남미 축구팬 공략

중남미 프리미엄 가전시장 공략 박차

삼성전자는 세계시장을 선도하는 제품과 함께 브라질, 멕시코, 칠레 국가대표팀 후원 등 활발한 축구마케팅을 펼치며 지난해까지 중남미 TV 시장에서 4년 연속 1위를 차지했는데요. 중남미 프리미엄 가전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다양한 제품들도 선보였습니다.

냉장실을 ‘이너케이스’와 ‘쇼케이스’로 분리한 혁신적인 디자인의 ‘푸드쇼케이스’ 냉장고, 세계 최초로 트라이앵글 디자인을 적용하고 바람 토출구 크기를 50% 이상 넓힌 벽걸이형 에어컨, 목욕타월 36장을 한 번에 세탁할 수 있는 프리미엄 전자동 세탁기 등을 선보였습니다.

지난해 80% 넘게 급성장한 중남미 태블릿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삼성전자는 고화질 디스플레이와 강력한 성능으로 무장한 ‘갤럭시 노트 프로’와 ‘갤럭시 탭 프로’ 3종 등 4종의 태블릿 신제품들도 소개했습니다.

이 밖에 중소기업이 별도 서버를 구축하지 않고도 보안, 사용량 모니터링 등 전문기능을 활용할 수 있도록 전용 솔루션(‘BCPS’, Business Core Printing Solutions)을 내장한 프린터를 선보이는 등 고객들이 더욱 스마트한 삶을 살 수 있는 방안들을 제시했습니다.

 

“2014년 중남미 UHD TV 시장의 가파른 성장세가 기대됩니다. 삼성전자 커브드 UHD TV는 올해 지상 최대의 축구 축제를 가장 멋있게 즐길 수 있게 해주는 제품을 선보이겠습니다”

-삼성전자 중남미총괄 이상철 부사장

 

by 삼성전자

삼성전자

삼성전자 뉴스룸의 직접 제작한 기사와 이미지는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전자 뉴스룸이 제공받은 일부 기사와 이미지는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뉴스룸 콘텐츠 이용에 대한 안내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