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페이, 이번엔 출금에 도전!

2015/09/01
공유 레이어 열기/닫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삼성 페이가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지 이제 열흘이 지났는데요. 이미 많은 분들이 상점, 식당, 심지어 시장에서도 물건을 살 때 삼성 페이로 결제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혹시 삼성 페이를 ‘결제 수단’으로만 알고 계시진 않으신가요? 삼성 페이는 간단한 계좌 등록만으로 우리은행 ATM에서 현금 출금도 가능하다는 사실! 모르셨을 분들을 위해 삼성 페이로 우리은행 ATM 이용하는 법을 준비했습니다.

 

계좌 등록, 간편한 절차면 OK

가장 먼저 할 일은 삼성 페이에 우리은행 계좌를 등록하는 겁니다. 한번 등록하면 계속 사용이 가능해 편리합니다. 자, 저를 따라 등록해 보실까요? 먼저 삼성 페이를 실행합니다. 카드 추가 화면 하단에서 계좌 추가 메뉴가 보일 텐데요. 이를 실행한 뒤 우리은행 계좌번호와 계좌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물론 사전에 우리은행의 입출금이 가능한 계좌번호가 있어야겠죠?

삼성 페이에 우리은행 계좌를 등록할 때 나타나는 화면2번째 과정은 본인인증입니다. 필수 약관에 동의를 하고, 휴대전화 번호 등을 통해 간단한 본인인증 절차를 거칩니다.

필수 약관에 동의를 하고, 간단한 본인인증 절차를 밟는 화면

본인 인증이 완료되면, 스마트폰에 등록된 지문과 동일한 지문을 다시 한번 등록하면 되는데요. 다른 사람이 절대 사용할 수 없으니 정말 안심이 됩니다.

스마트폰에 등록된 지문과 동일한 지문을 다시 한번 등록하는 화면

이후엔 지문 뿐 아니라 비밀번호를 사용해서도 출금이 가능하도록 결제 비밀번호를 등록합니다. 지문 인식이 안될 경우를 대비해서죠. 마지막으로 계좌 인증을 위한 본인 서명만 하면 끝입니다.

 결제 비밀번호를 등록하고, 계좌 인증을 위한 본인 서명을 하는 화면등록을 시작한 지 몇 분 되지 않았는데 벌써 출금 계좌 등록이 완료됐습니다. 참 간단하죠? 누구든 간단한 절차만 거치면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삼성 페이에 우리은행 계좌 등록이 완료되었을 때 나타나는 화면

 

삼성 페이로 편하게 출금하세요

계좌 등록이 끝났으니 이제 출금에 도전할 차례입니다. 삼성 페이 앱을 실행해 등록된 카드 중에서 우리은행 통장의 '출금' 부분을 선택합니다. 계좌 비밀번호를 누르고 등록된 지문을 선택합니다.

삼성 페이 앱을 실행해 등록된 카드 중에서 우리은행 통장의 '출금' 부분을 선택해 계좌 비밀번호를 누르고 등록된 지문을 선택하는 화면

스마트폰 화면에서 현금 인출기처럼 각종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인출금액과 권종, 영수증 발행여부를 선택하고 지문 인증을 하시면 됩니다. 지문 인증이 완료되면 스마트폰을 ATM 리더기에 갖다 대라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인출금액과 권종, 영수증 발행여부를 선택하고 지문 인증을 하는 화면과 인증 완료 후 스마트폰을 ATM 리더기에 갖다 대라는 메시지가 나오는 화면과연 잘 될까 궁금하시죠? 우선 삼성 페이가 가능한 ATM기인지 확인합니다.

삼성 페이가 가능한 ATM기인지 확인합니다.

ATM기계 왼쪽 삼성 페이라고 쓰여진 곳에 스마트폰 뒷면을 갖다 댑니다. 정말 신기하게도 제가 조금 전 삼성 페이 앱을 통해 신청한 금액을 인출하라는 화면이 뜹니다. 확인을 누르니 현금 인출기에서 돈 세는 소리가 나면서 스마트폰에는 5만원 출금이 완료됐다는 알림이 뜨네요. 

ATM기계 왼쪽 삼성 페이라고 쓰여진 곳에 스마트폰 뒷면을 갖다 댑니다▲휴대전화를 현금인출기에 갖다 댑니다

출금 알림 메시지가 뜨면서 거래가 진행됩니다▲출금 알림 메시지가 뜨면서 거래가 진행됩니다

삼성 페이를 통해서 ATM기에서 현금을 인출했습니다.▲간편하게 출금 완료, 참 쉽죠?

또한 삼성 페이 화면에서 우리은행 통장을 누르면 삼성 페이를 통한 우리은행 통장의 거래 내역도 조회가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이상 쉽고, 빠르고, 안전한 삼성 페이의 현금 출금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삼성 페이 200% 활용 팁! 결제뿐 아니라 출금도 삼성 페이와 함께 하세요.

삼성 페이 화면에서 우리은행 통장을 누르면 삼성 페이를 통한 우리은행 통장의 거래 내역도 조회가 가능합니다.

아래 영상을 통해서도 자세한 사용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삼성 페이 서비스는 현재 갤럭시 S6, S6엣지, 엣지+와 노트 5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 S6 와 S6 엣지 고객은 최신 펌웨어로 업데이트한 후 삼성 페이 아이콘을 클릭해서 이용할 수 있으며, 가까운 디지털프라자나 삼성전자 서비스센터에 방문하면 삼성 페이 이용 방법에 대해 친절한 상담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제품뉴스 > 모바일

제품뉴스

삼성전자 뉴스룸의 직접 제작한 기사와 이미지는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전자 뉴스룸이 제공받은 일부 기사와 이미지는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뉴스룸 콘텐츠 이용에 대한 안내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