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NX 로버의 유럽 일주

2014/08/22
공유 레이어 열기/닫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약 1년 전, 삼성전자는 세계 최초로 LTE와 안드로이드 4.2(젤리빈)를 적용한 콤팩트 시스템 카메라(CSC), '갤럭시 NX’를 출시했습니다.

삼성 카메라 갤럭시 NX의 앞모습

여러분이 사진을 찍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연결'하기 위해서 아닐까요? 기억과의 연결, 친구들과 연결, 또는 전 세계에 있는 모든 사람과 연결 하는 것이죠.

갤럭시 NX는 진정한 의미의 연결이 가능한 카메라입니다. 카메라이면서도 안드로이드를 탑재해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기 때문이죠. 사진을 찍어서 바로 SNS 페이지에 올릴 수도 있고, 친구들에게 보낼 수도 있지요. 물론 사진의 화질도 최상입니다. 2030만 화소의 APS-C 센서, 빛이 적은 장소에서도 정밀하게 거리와 초점을 맞추는 하이브리드 AF 기능 등이 있기 때문이죠.

이제 갤럭시 NX가 온 세상을 연결하기 위해 여행을 떠납니다. '삼성 NX 로버'라는 로봇과 함께 말이죠.

'삼성 NX 로버'라는 로봇의 모습

삼성 NX 로버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나사(NASA)의 화성 탐사 로봇 '로버'에서 영감을 얻었습니다.

나사(NASA)의 화성 탐사 로봇 '로버'에서 영감을 얻은 삼성NX 로버의 설계도

삼성 NX 로버는 진짜 로버처럼 다른 행성을 탐험할 수 있으며, 360 회전이 가능한 머리에 갤럭시 NX를 탑재했습니다. 어느 장소에서든 촬영이 가능하고, 인터넷으로 사진을 공유할 수 있지요. 물론 진짜로 화성에 보내지는 않았습니다.

대신 삼성 NX 로버는 유럽의 다양한 도시와 명소를 답사했습니다. 올해 3월부터 4월까지, NX 로버는 영국 런던, 독일 뮌헨, 아이슬란드 레이캬비크, 이탈리아 로마를 탐험했습니다. 여행을 하는 동안 무슨 일이 있었고, 어떤 만남이 있었을까요?

런던 코믹콘에서 많은 슈퍼영웅과 유명한 캐릭터들 사이에서도 삼성 NX 로버는 인기가 꽤 있었던 모양입니다.

영국에서 삼성 NX 로버는 런던 코믹 콘에 갔습니다. 많은 슈퍼영웅과 유명한 캐릭터들 사이에서도 삼성 NX 로버는 꽤 인기가 있었지요.

독일에서는 바이에른 뮌헨 축구팀 경기장을 방문사진

독일에서는 바이에른 뮌헨 축구팀 경기장을 방문했습니다. 삼성 NX 로버는 어디 가서 볼 수 없는 진귀한 모습의 로봇이었지만 선수들은 훈련에 너무 집중하고 있는 나머지 눈길도 주지 않네요. 세계적인 축구선수들이라 그런지 집중력이 대단합니다.

삼성 NX 로버는 '프로메테우스', '망각', '왕좌의 게임' 등 유명 영화와 TV 프로그램 촬영한 레이캬비크를 방문사진(왼쪽),여자모델사진(오른쪽)

아이슬란드에서 삼성 NX 로버는 '프로메테우스', '망각', '왕좌의 게임' 등 유명 영화와 TV 프로그램 촬영한 레이캬비크를 방문했습니다. 멋들어진 풍경은 물론 여성 모델 사진도 몇 개 찍었습니다.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으로 등재된 장소들을 답사하고 (왼쪽)13km 달리기 시합인 '삼성 갤럭시 S5 아피아 마라톤'에 참가한 모습(오른쪽)

이탈리아 로마에서는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으로 등재된 장소들을 답사하고 13km 달리기 시합인 '삼성 갤럭시 S5 아피아 마라톤'에 참가했습니다.

여자모델의 사진아름다운 도시의 전경 이탈리아 로마에서는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 사진 콜로세움 사진입니다. '삼성 갤럭시 S5 아피아 마라톤' 즐거운 한 때 의 모습

전 세계 사람들은 삼성 NX 로버로 찍은 사진들을 보며 정말 좋아했습니다. 여러 나라에서 촬영한 사진들을 온라인을 통해 감상함으로써 삼성 NX 로버의 성능을 확인했기 때문이죠.

덕분에 삼성 NX 로버는 올해 6월 칸 라이온스 2014 혁신 부문에서 최종 후보자로 선정되었습니다. 심사 위원들은 NX 로버의 획기적인 기술과 아이디어에 감탄했습니다. 시상식에서 삼성 NX 로버는 참석자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어 무대에 오르고, 삼성 갤럭시 스튜디오에도 등장하고, 심지어 게티 이미지의 사진 찍는 공간에서 여러 귀빈과 함께 사진도 찍었습니다.

칸 라이온스 2014 혁신 부문에서 최종 후보자로 선정되어 방문했던 모습.

시상식이 끝나고, 삼성 NX 로버는 여정을 마무리하기 전 마지막으로 작은 휴가를 즐겼습니다. 칸의 화창한 거리를 걸으며 새 친구도 만나고, 불어 연습도 하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답니다. 삼성 NX 로버의 여정, 어떻게 보셨나요?

공식 사이트에서 삼성 NX 로버의 여정을 더욱 자세히 보실 수 있습니다.

*해당 영상은 사용기한 만료로 삭제되었습니다

삼성전자 뉴스룸의 직접 제작한 기사와 이미지는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전자 뉴스룸이 제공받은 일부 기사와 이미지는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뉴스룸 콘텐츠 이용에 대한 안내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