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SUHD TV, 유럽서 최고 TV로 인정 받아

2015/02/25 by 삼성전자
공유 레이어 열기/닫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삼성전자의 2015년형 SUHD TV가 유럽 주요 IT 매체로부터 호평 릴레이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독일 ‘비디오’, 36년 TV 평가 역사상 최고 점수 

독일의 유력 영상 전문 매체인 ‘비디오(Video)’는 2015년 65형 SUHD TV(모델명: ‘JS9590’)를 ‘레퍼런스 어워드(Reference Award)’로 선정했습니다.

☞레퍼런스 어워드란?
비디오가 한 해의 TV 평가 시 최고점으로 삼는 기준으로 삼성전자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선정됐습니다

 
비디오는 2015년 65형 SUHD TV(모델명: ‘JS9590’)에 대한 단독 평가에서 △우수한 밝기 △풍부한 색상 △다양한 스마트 TV 기능 등을 높게 평가했는데요. 이어 “삼성은 SUHD TV에 나노 크리스털 기술을 적용, 세상을 더욱 화려하고(colorful) 밝게(brighter) 만들었다”며 극찬했습니다.

특히 SUHD TV는 평가 점수 93%를 획득했는데요. 이는 1979년 창간된 비디오의 TV 평가 역사상 역대 최고 점수입니다.

 

영국 ‘트러스티드 리뷰’, 10점 만점에 10점

영국의 ‘트러스티드 리뷰(Trusted Reviews)’ 역시 동일 모델에 대해 10점 만점으로 ‘에디터 초이스(Editor’s Choice)’에 선정했는데요. 이 매체는 “현재까지 본 TV 중 가장 좋은 화질을 내는 TV”라고 전했습니다.

특히 “삼성은 영상에 있는 자연스러운 질감을 잃지 않으면서 노이즈를 더욱 효과적으로 감소시킨다”며 UHD 업스케일링 기능에 대해 높게 평가했는데요.

영국의 ‘HDTVest’ 또한 동일한 65형 SUHD TV에 대해 “지금까지 평가한 TV 중 가장 인상적인 TV”라며 ‘베스트 인 클래스(Best in Class)’ 상을 수여했습니다.

영국의 소비자 연맹지 ‘위치(Which)’는 SUHD TV를 실제 사용하며 촬영한 영상을 유튜브에 게재했는데요.

 
위치는 삼성 SUHD TV 화질의 특장점에 대해 “SUHD TV는 뛰어난 색 재현으로 생동감을 불어넣는다”며 “4K 화질에서 기대할 수 있는 디테일뿐만 아니라 SUHD 기술을 통한 명암비와 최대 밝기가 우수하다”고 평가했습니다. 또한 “삼성이 타이젠 플랫폼으로 스마트 TV를 완전히 새롭게 디자인했다”며 기대감을 나타내기도 했는데요.

주요 유럽 IT 매체의 극찬은 2015년형 삼성전자의 SUHD TV가 유럽 포함, 세계 시장을 평정하는 데 청신호를 예고했습니다.

지난해 삼성전자는 유럽 UHD TV 시장 내 시장 점유율 57.1%(Gfk, 매출액 기준)로 독보적인 기록을 세웠는데요. 올해도 이 같은 성장세를 이어갈 전망입니다.

 

“삼성 SUHD TV가 갖춘 프리미엄 화질과 다양한 기능은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와 삼성포럼 등 글로벌 행사를 통해 소비자와 파트너의 극찬을 받았습니다. 유럽 주요 매체의 호평까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삼성전자는 올해도 유럽 TV시장을 주도해 10년 연속 글로벌 TV 시장 1위를 달성할 것입니다.”

-성일경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상무

by 삼성전자

삼성전자

삼성전자 뉴스룸의 직접 제작한 기사와 이미지는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전자 뉴스룸이 제공받은 일부 기사와 이미지는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뉴스룸 콘텐츠 이용에 대한 안내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