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SUHD TV, 출시 3개월 만에 국내 판매 1만 대 돌파

2015/06/17 by 삼성전자
공유 레이어 열기/닫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지난 2월 삼성전자가 국내에 처음 선보인 SUHD TV가 출시 3개월 만에 국내 판매 1만 대를 돌파했습니다.

삼성 SUHD TV는 계절적 비수기와 TV 수요의 감소에도 불구하고 지난해 출시된 동급 모델(9시리즈) 대비 두 배 빠른 속도로 3개월 만에 1만 대 판매를 돌파, 프리미엄 TV시장의 대세로 자리매김했는데요. 1만 대 돌파 이후에도 판매 호조가 이어지고 있어 오는 상반기까지 1만5000대가량 판매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올 1월부터 5월까지 삼성 커브드 TV커브드 UHD TV는 각각 5만2000대, 3만6000여 대가 판매됐는데요. 이는 지난해 동기 대비 5배 이상 성장한 수치입니다. 뿐만 아니라, 전체 TV 판매 중 55형 이상 대형 TV 비중도 지난해 13%에서 23%로 급증하는 등 삼성전자는 고화질·대화면 프리미엄 제품군에서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는데요.

SUHD TV는 독자 개발한 ‘나노 크리스털’ 기술을 적용해 고화질 영상을 눈앞에서 보는 것 같이 생생하게 즐길 수 있는 게 특징입니다. 또 SUHD TV는 HDR(High Dynamic Range) 기술을 적용해 최대 2.5배의 밝기와 더 깊은 명암비를 표현하는 등 압도적인 화질을 자랑하는데요. 더욱 진화한 커브드 디자인은 대형 극장에 온 것 같은 몰입감을 느낄 수 있게 해주죠. 이외에도 SUHD TV는 스마트TV 기능이 한층 다채로워졌습니다.

SUHD TV의 화질과 음질, 디자인에 대한 세계적인 호평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미국 컨슈머리포트는 삼성전자 ‘65형 SUHD TV(모델명:65JS9500)’에 대해 △HD 화질 △초고화질 성능 △음질 △다기능 등에서 최우수 평가를 내리고 역대 LCD TV 평가 점수 중 최고점인 81점을 부여했는데요.

영국 최고 IT 전문 잡지 ‘왓 하이파이(What Hi-Fi)’는 55형 UHD TV 비교 평가에서 올해 테스트한 TV 중 최고라는 평가와 함께 SUHD TV에 만점을 부여했으며 독일의 IT 테스트 전문 매체 ‘디지털 테스티드’는 SUHD TV의 △디테일한 묘사 △색감 △화면 재현능력 등을 높이 평가해 OLED TV보다 높은 90% 만족도 점수를 줬습니다.

한편, SUHD TV는 매장에 진열이 완료된 4월부터 본격적으로 판매가 확대됐는데요. SUHD TV의 우수한 화질과 품격 있는 디자인이 구매자들에게 입소문으로 전파되면서 판매 호조를 이끌었습니다.

by 삼성전자

삼성전자

삼성전자 뉴스룸의 직접 제작한 기사와 이미지는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전자 뉴스룸이 제공받은 일부 기사와 이미지는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뉴스룸 콘텐츠 이용에 대한 안내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