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FA 2014] 삼성 TV, 신규 스마트TV 콘텐츠 공개

2014/08/19 by 삼성전자
공유 레이어 열기/닫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삼성전자가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 IFA 2014에서 신규 스마트TV 콘텐츠 서비스를 대거 선보입니다.

삼성전자는 독일 베를린에서 9월 5일부터 6일간 열리는 IFA 2014에서 ‘펀앤이지(Fun & Easy)’ 콘셉트로 스마트 존을 구성해 삼성 스마트TV를 통해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공개할 예정인데요. 게임 사용자들 사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니드 포 스피드: 모스트 원티드(Need for Speed Most Wanted)’, ‘리얼 풋볼(Real Football)’, 그리고 ‘골프 스타’ 등이 주요 콘텐츠입니다.

이들 게임은 삼성 스마트TV의 게임 패널에서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을 다운로드하여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삼성 TV의 생생한 화질로 높은 수준의 그래픽과 스포츠 게임 특유의 속도감을 보다 현장감 있게 느낄 수 있는 기회입니다. 삼성 스마트TV에서 스마트 컨트롤과 전용 게임 패드로 게임을 조작하거나, 스마트폰·태블릿 등 삼성 모바일 기기에 앱을 설치해 게임 콘솔처럼 사용할 수 있게 하는 등 다양한 기기로 쉽게 즐길 수 있는 것도 눈에 띄는 대목입니다.

EA의 니드 포 스피드 시리즈는 레이싱 게임의 대명사로 빠른 속도감과 완성도 높은 그래픽, 화려한 액션을 자랑합니다. 게임로프트의 리얼 풋볼은 스스로 팀과 선수를 선정해 시뮬레이션하는 축구 매니지먼트 게임이고요. 컴투스의 모바일 골프 게임 골프 스타는 사실적인 그래픽으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하경 게임로프트 대표이사는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삼성 스마트TV의 대형 화면에서 리얼 풋볼 특유의 고화질 그래픽과 현실감을 생생하게 전달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계속해서 모바일 플랫폼을 넘어서 TV 플랫폼에서도 소비자에게 높은 수준의 게임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스카이프의 업그레이드된 기능을 통해 다자간 영상통화를 즐기는 모습입니다.

▲ 스카이프의 업그레이드된 기능을 통해 다자간 영상통화도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삼성전자는 스마트TV 애플리케이션 시장에 가장 먼저 진출한 앱 중 하나인 ‘스카이프(Skype)’의 업그레이드 버전도 발표합니다. 그 동안 1:1로만 가능했던 스카이프의 영상통화 서비스를 한층 업그레이드하여, 업계 최초로 스마트TV에서 풀HD 해상도로 다자간 영상통화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이 서비스는 2014년형 스마트TV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이번 IFA 2014에서 공개하는 스마트TV 콘텐츠는 유럽뿐 아니라 한국, 미국 등 주요 국가에서 무료로 서비스됩니다.

 

“소비자들이 삼성 스마트TV에서 보다 재미있고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콘텐츠를 선보이게 되어 기쁩니다. IFA를 기점으로 유럽과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삼성 TV에서 최고의 화질로 최고의 스마트TV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이원진 부사장

by 삼성전자

삼성전자

삼성전자 뉴스룸의 직접 제작한 기사와 이미지는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전자 뉴스룸이 제공받은 일부 기사와 이미지는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뉴스룸 콘텐츠 이용에 대한 안내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