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UHD TV, 독일에서 독보적인 화질 선보여

2013/11/19 by 삼성전자
공유 레이어 열기/닫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삼성전자가 지난 주 독일 뮌헨에서 열린 UHD 기술 세미나에 참가해 삼성 UHD TV의 차별화된 화질 기술력과 에볼루션 키트 등 미래 경쟁력에 대해 소개하며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독일 최초 UHD 기술 세미나에 참가

지난 주 독일 뮌헨에서 열린 UHD 기술 세미나에 참가한 세계적 화질 전문가 '조 케인(Joe Kane)'이 삼성전자 85형 UHD TV를 이용해 UHD 표준 동향에 대해 발표하고 있습니다.

이번 UHD 기술 세미나는 독일 현지 영화사와 방송업체 주관으로 방송, 영상, 미디어 업계 종사자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UHD 콘텐츠 제작 방법, UHD 표준 동향, UHD 방송 송출 방법 등에 대한 심도 있는 내용들이 발표되었는데요.

콘텐츠 업체 주도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UHD가 TV 제조 업체뿐만 아니라 산업 전반에서도 트렌드가 되어 가고 있음을 보여 줍니다.

세미나에서는 TV 업체들이 최신 기술의 UHD TV를 소개하는 쇼케이스 세션이 열렸는데요. 삼성전자의 쇼케이스 세션에는 세계적인 화질 평가 전문가 ‘조 케인(Joe Kane)’이 등장해 외부입력 뿐만 아니라 방송 튜너, 스트리밍을 위한 코덱 등 다양한 부문에서의 UHD 표준 동향에 대해 발표했습니다.

 

삼성만의 독자적 UHD 화질과 에볼루션 키트의 기술력 인정

지난 주 독일 뮌헨에서 열린 UHD 기술 세미나에 참가한 세계적 화질 전문가 '조 케인(Joe Kane)'이 삼성전자 85형 UHD TV를 이용해 UHD 표준 동향에 대해 발표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후 이어진 제품 시연에서 HD 화질의 콘텐츠를 FHD TV와 UHD TV에서 동시에 재생해, HD급 콘텐츠가 삼성의 독자적인 업스케일링 기술을 통해 뛰어난 UHD 화질로 변화하는 모습을 생생하게 전달했습니다.

또한, 삼성전자는 UHD 콘텐츠의 고용량 데이터를 전송하는데 필요한 압축률 높은 코덱 기술과 UHD 방송 규격, 외부 입력 표준 등의 UHD 재생 기술을 모두 지원하고 UHD 표준에 대응 가능한 ‘에볼루션 키트’도 함께 선보여 화질과 콘텐츠 모두 준비된 유일한 UHD TV 제조사임을 입증했습니다.

 

세계 주요 위성업체, 삼성 UHD TV에 대한 기대감 드러내

지난 주 독일 뮌헨에서 열린 UHD 기술 세미나에 참가한 세계적 화질 전문가 '조 케인(Joe Kane)'이 삼성전자 85형 UHD TV를 이용해 UHD 표준 동향에 대해 발표하고 있습니다.

이번 세미나에는 세계 주요 위성업체인 ‘아스트라(Astra)’와 ‘스카이(Sky)’도 참석해 각 업계의 UHD 준비현황에 귀를 기울였으며 특히, 삼성 UHD TV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습니다.

한편, 삼성 UHD TV 65형 F9000 모델은 최근 독일의 유력 AV 리뷰 매체인 ‘하이파이 테스트(HiFi Test)’로부터 최상위 등급인 ‘레퍼런스(Reference) 어워드’를 획득하며 우수한 화질을 인정 받았습니다.

 

“삼성 UHD TV만의 최고 화질과 ‘에볼루션 키트’와 같은 미래 표준 대응(Future Proof) 기능을 전문가들도 인정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최고의 제품 기술력으로 UHD TV 시장에서의 우위를 이어 갈 것입니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성일경 상무

“삼성 UHD TV는 독자적인 기술로 최고의 UHD 화질을 구현해 압도적으로 디테일하고 생생한 시청경험을 제공하며 미래 표준도 완벽히 대응 가능하기 때문에 소비자는 물론 업계에서 인정할 수 밖에 없는 최고의 UHD TV입니다”

– 화질 평가 전문가 조 케인(Joe Kane)

“유럽 시장에서 UHD 방송은 2015년부터 송출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며 앞으로 도래할 UHD 시대를 위해 글로벌 TV 시장 리더인 삼성과 협력하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 아스트라의 홍보팀장 ‘스테판 볼머(Stefan Vollmer)

“삼성은 차세대 TV 혁신의 가능성을 보여 주는 완벽한 파트너이며 삼성전자와 스카이는 최고의 시청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열정과 최고의 혁신을 결합하고 있습니다.”

– 스카이의 혁신과 표준 담당 팀장 ‘스테판 하임베커(Stephan Heimbecher)

by 삼성전자

삼성전자

제품뉴스 > TV/디스플레이

삼성전자 뉴스룸의 직접 제작한 기사와 이미지는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전자 뉴스룸이 제공받은 일부 기사와 이미지는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뉴스룸 콘텐츠 이용에 대한 안내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