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UHD TV, 스포츠 실시간 UHD 방송에 딱!

2014/06/16 by 삼성전자
공유 레이어 열기/닫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삼성전자, 세계 최초 스포츠 UHD 리얼 라이브 스트리밍 방송 사례돼

대형 스포츠 이벤트의 실시간 UHD 방송이 본격화되면서 이를 시청할 수 있는 삼성 UHD TV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지난 5월 말 포르투갈 텔레콤(PT, Portugal Telecom), 포르투갈 국영방송(RTP, Radio E Televisao de Portugal)과 함께 리스본에서 열린 포르투갈-그리스 간 평가전을 UHD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중계방송했습니다.

지난 5월말 삼성전자는 커브드 UHD TV를 통해 포르투갈 텔레콤, 포르투갈 국영방송과 함께                 리스본에서 열린 포르투갈-그리스 평가전을 UHD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중계 방송했다.▲삼성전자는 포르투갈-그리스 평가전의 UHD 실시간 스트리밍 중계를 성공적으로 방송했습니다.

이번 중계방송은 RTP가 송출한 경기 영상을 PT의 네트워크로 전송해 삼성 커브드 UHD TV에서 별도의 세톱박스(set-top box, 방송수신기) 없이 시청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는데요. 이는 세계 최초로 OTT(Over-The-Top) 기반의 스포츠 UHD 리얼 라이브 스트리밍(Real Live Streaming) 방송 사례가 됐습니다.

삼성전자를 유일한 파트너로 선정하고 이번 중계방송을 실시한 PT와 RTP는 최고의 UHD TV 기술력을 통해 방송 지연 현상 등 기존 실시간 UHD 방송의 문제점을 해결했다고 전했습니다.

 

유럽서 축구, 테니스 등 스포츠 이벤트 실시간 UHD 방송 완벽 지원

지난 6월 3일과 4일에는 프랑스에서도 유럽 최초의 지상파 실시간 UHD 방송이 진행됐습니다.

공영방송국인 프랑스 텔레비전(France Television)이 에펠탑을 이용해 프렌치 오픈 테니스 대회 8강전을 1000만 명의 파리 지역 시청자를 대상으로 송출했는데요.

당시 신호 송출 및 TV의 신호 수신 상태를 점검하기 위해 타사 TV와 함께 전시됐던 삼성전자의 커브드 UHD TV는 유일하게 별도 세팅 없이 단 한 번에 완벽하게 신호를 재생해 방송 관계자들에게 찬사를 받았습니다.

 

모든 UHD 방송기술에 완벽 대응해 UHD 방송 확산에 노력할 것

삼성전자는 국내서도 이미 여러 방송사와 협력해왔습니다.

지난 4월 케이블 방송사 CJ 헬로비전과 함께 국내 최초로 실시간 UHD 방송을 세톱박스 없이 삼성 UHD TV에서 볼 수 있게 한 데 이어, 케이블 방송사인 씨앤앰, 티브로드와 동일한 서비스를 하반기 내에 제공할 계획인데요. SK 브로드밴드를 사용하는 삼성 커브드 UHD TV HU9000 모델 보유 고객에게는 20여 편의 UHD VOD를 감상할 수 있는 ‘B tv’ 애플리케이션을 지원 중이며 향후 지원 모델을 더욱 확대해 나갈 예정입니다.

 

“커브드 UHD TV라는 차별화된 기술력을 통해 삼성전자와 PT가 향후 UHD 기술 발전을 함께할 진정한 파트너임을 알게 됐습니다.”

-포르투갈 텔레콤 뻬드로 레이따옹(Pedro Leitao) 이사

 

“삼성 커브드 UHD TV가 미래의 TV라고 확신합니다.”

-포르투갈 국영방송 베아뜨로 떼이쎄이라(Beatro Teixeira) 임원

 

“실시간 방송이 풀 HD를 넘어 UHD로 진화하는 것은 자연스러운 시대의 흐름입니다. 압도적인 화질을 보유한 삼성 UHD TV는 모든 UHD 방송 기술에 대해 완벽하게 대응하고 전 세계 UHD 방송 확산에 가장 큰 힘을 보탤 것입니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김현석 사업부장

by 삼성전자

삼성전자

삼성전자 뉴스룸의 직접 제작한 기사와 이미지는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전자 뉴스룸이 제공받은 일부 기사와 이미지는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뉴스룸 콘텐츠 이용에 대한 안내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