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TV 비엔나 오페라하우스 앱, 국제방송통신박람회서 특별상 수상

2014/09/16 by 삼성전자
공유 레이어 열기/닫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지난 9월 14일(현지 시각) 삼성 스마트 TV ‘비엔나 오페라하우스 애플리케이션(Wiener Staatsoper App, 이하 ‘앱’)’이 혁신성과 기술력을 인정받아, 국제방송통신박람회(International Broadcasting Convention, IBC)에서 특별상(2014 IBC Special Award)을 수상했습니다.

☞국제방송통신박람회란?
1500개 이상 기업이 참가하는 유럽 최대 규모의 방송통신 관련 전시회로 라스베가스 NAB 박람회·도쿄 박람회와 함께 세계 3대 방송/영상/통신기술 박람회로 꼽힙니다.

특별상은 당해 출품된 제품 중 최고의 기술과 수준 높은 콘텐츠를 융합, 상용화함으로써 전 세계 방송통신 분야의 트렌드를 선도한 제품에 주어지는데요.

특별상을 받은 비엔나 오페라하우스 앱은 유럽 3대 오페라하우스인 오스트리아 비엔나 국립 오페라하우스의 작품을 집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하는 삼성 스마트 TV 앱입니다.

암스테르담 RAI 국제전시장에서 열린 수상식 모습. 비엔나 오페라하우스 라이브 앱 프로젝트 매니저 크리스토퍼 바다우어(Christopher Widauer), 삼성전자 오스트리아 법인장 조성혁 상무, 비엔나 오페라하우스 관장 도미니크 메이어(Dominique Meyer), IBC CEO인 마이클 크림프(Michael Crimp)(왼쪽부터)▲암스테르담 RAI 국제전시장에서 열린 수상식 모습. 비엔나 오페라하우스 라이브 앱 프로젝트 매니저 크리스토퍼 바다우어(Christopher Widauer), 삼성전자 오스트리아 법인장 조성혁 상무, 비엔나 오페라하우스 관장 도미니크 메이어(Dominique Meyer), IBC CEO인 마이클 크림프(Michael Crimp)(왼쪽부터)

비엔나 오페라하우스 앱은 지난 1년간 라보엠, 마술피리, 피델리오, 호두까기인형 등 18개의 오페라와 발레 공연 실황 풀HD 영상을 전 세계 소비자에게 제공했는데요. 특히 지난 5월에는 세계 정상의 성악가 ‘플라시도 도밍고’가 주연한 오페라 ‘나부코(Nabucco)’를 세계 최초 UHD 화질로 실시간 스트리밍 중계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IBC 측은 비엔나 오페라하우스 앱이 “오페라가 상류층의 소유물이라는 고정관념을 바꾸었으며, 단순한 공연 영상뿐만 아니라 방대한 양의 추가 정보와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고 수상 배경을 밝혔습니다.

삼성전자와 비엔나 오페라하우스 측은 IBC 특별상 수상 등 다양한 성과에 힘입어 관련 협력을 확대할 계획인데요. 특히 앞으로 휘가로의 결혼, 라 트라비아타, 박쥐, 탄호이저 등 10개의 오페라와 발레 공연에 대해 UHD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2014년 5월, 비엔나 오페라 하우스는 삼성전자와의 긴밀한 협력 끝에 UHD 화질의 프리미엄 콘텐츠를 전 세계에 방송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며 TV와 IT 업계의 새로운 단계에 도달했습니다. 이제 이 혁신적인 방법을 통해 지속적으로 UHD 콘텐츠를 제공할 것입니다”

-비엔나 오페라하우스 도미니크 메이어  관장

“삼성TV의 비엔나 오페라하우스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예술적 감동을 보다 생동감 있게 전달할 것입니다. 앞으로도 다양하고 품격 있는 문화 마케팅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최고의 가치와 감동을 선사하겠습니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이경식 전무

by 삼성전자

삼성전자

삼성전자 뉴스룸의 직접 제작한 기사와 이미지는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전자 뉴스룸이 제공받은 일부 기사와 이미지는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뉴스룸 콘텐츠 이용에 대한 안내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