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로에게 응답하라, 갤럭시 노트 3, 갤럭시 기어!

2013/12/04 by 블루로거
공유 레이어 열기/닫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갤럭시 기어와 갤럭시 노트 3 이미지입니다.

집 전화에서 삐삐로 그리고 핸드폰까지 넘어오기까지 참 많은 시간이 흘렀고, 눈부신 기술의 발전이 있어왔습니다. 이젠 핸드폰 없는 삶을 상상하기가 더 힘들어졌지만, 사람의 욕심이라는 것이 참 끝이 없어서 핸드폰도 더 편하고 자유로워졌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지요.^^;

두 손이 자유롭지 못할 때도 놓치는 전화가 없었으면 좋겠다, 핸드폰을 굳이 꺼내지 않아도 전화나 문자 확인 등이 가능했으면 좋겠다 등등 바라는 점이 점점 많아져요. 그리고 그 생각은 갤럭시 기어를 통해서 조금씩 실현되고 있지 않을까?..라고 생각됩니다.ㅎㅎ

갤럭시 노트 3와 갤럭시 기어를 연동 중입니다.

이렇게 연결을 해놓으면 스마트폰 없이도 갤럭시 기어를 통해 전화를 걸고 받기는 물론 문자를 확인하거나 보낼 수도 있고, 메일 등을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 3로 수신된 전화를 갤럭시 기어에서 확인가능합니다.

요즘 전 갤럭시 기어를 시계 겸 만보기 겸으로 외출할 때는 물론 집에서도 늘 착용하고 있어요.

진동으로 해놓으면 시끄러운 곳에서도 손목이 울리니 놓치는 전화 없이 모두 확인할 수 있어 좋더군요. 손목에 대고 말을 해야 한다는 약간의 쑥스러움^^;;을 극복하면 사용하기 좋아요.

특히 좋았을 때가 외출하려고 신발 끈 묶고 있는데 전화 왔었을 때, 갤럭시 기어로 전화를 받아 두 손이 자유로우니 여전히 신발 끈 묶으며 전화를 하고, 외출까지 자연스럽게 연결되었을 때였지요. 평소 같았으면 모든 일을 스톱하고 주머니에 있는 스마트폰을 꺼내서 발신인을 확인하고, 전화를 받아 잠시 뒤에 전화를 하겠다는 등의 얘기를 해야 했겠지요.

제가 갤럭시 기어가 편리하다고 느낀 첫 순간이라서 지금도 기억에 많이 남습니다.ㅎㅎ

갤럭시 기어의 전화를 수신 확인하고 있습니다.

전화 걸고 받기만 되는 것이 아니고, 문자 수신도 가능합니다.

갤럭시 기어로 문자 메시지를 수신하고 있습니다.

문자 왔다는 화면을 터치하면 이렇게 문자 내용이 보이고, 아래 ‘디바이스에서 보기’ 버튼을 누르면 지금 보는 화면을 그대로 스마트폰에서도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갤럭시 기어의 문자 메시지 확인 UI입니다.

갤럭시 기어에서 디바이스에서 보기만 눌렀을 뿐인데 갤럭시 노트 3의 화면은 어느새 문자 화면이 열려있어요.^^

갤럭시 노트 3의 문자메시지 전송 UI입니다.

이 기능은 짧은 문자보다는 긴 문자나 장문의 메일을 확인할 때 이용하면 좋아요. 갤럭시 기어로도 긴 문자 등을 다 읽을 수는 있지만, 좀 더 큰 화면에서 한 번에 보고 싶다면 역시 디바이스에서 보기를 눌러주세요.

갤럭시 기어의 문자메시지 UI입니다.

그러면 스마트폰에서 바로 화면이 짠~열립니다. 회의 중이나 다른 일을 하고 있을 때 갤럭시 기어로 중요한 문자나 메일 등의 수신 확인 후 스마트폰으로 바로 메일 내용까지 확인할 수 있으니 편리해요.

또, 수신된 문자 확인뿐만 아니라 S보이스를 통해 문자를 작성, 보낼 수도 있으니 굳이 스마트폰을 꺼내지 않아도 갤럭시 기어만으로 연락을 주고받을 수 있지요.

갤럭시 노트 3와 갤럭시 기어로 문자 메시지를 확인하고 있습니다.

놓친 전화나 문자 등은 갤럭시 기어의 알림을 통해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갤럭시 기어의 알림 아이콘입니다.

물론 전화 걸고 받기, 문자, 메일 확인만 되는 건 아니지요. 요즘 카카오톡이나 SNS 확인 안 되면 답답하신 분들 많으실 텐데, 갤럭시 기어에서도 모두 확인이 가능합니다.^^

먼저 앞서 말씀드린 적이 있는 삼성 앱스에서 갤럭시 기어 매니저를 깔아주세요.

삼성 앱스의 갤럭시 기어 매니저입니다.

그리고 삼성 앱스에 들어가면 갤럭시 기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앱들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전 이 중에서 카카오톡과 SNS 관련 앱을 설치했어요.

삼성 앱스의 갤럭시 기어 관련 앱입니다.

갤럭시 기어에 나타난 카카오톡 아이콘이 보이시지요?^^

하지만 처음 설치했을 때 카톡 메세지가 와도 갤럭시 기어가 잠잠해서 알아보니, 저처럼 처음에 잘 되지 않을 때는 스마트폰에 설치한 카카오톡을 지웠다가 다시 깔면 정상 작동되더군요.

갤럭시 기어에 카카오톡 앱이 설치됐습니다.

카톡 메시지가 오면 갤럭시 기어 화면이 온통 노란빛으로 변합니다. 멀리서 봐도 저 카톡 왔는지 다 알겠어요.ㅋㅋㅋ 이로써 전화, 문자, 카톡까지 저에게 오는 모든 연락을 놓치는 것 없이 모두 확인할 수 있지요. (앗..그러고보니 이젠 받기 싫은 연락 오면 뭐라 변명해야 하나;;;;)

다만 카톡은 메시지 확인만 할 수 있을 뿐 메시지를 보낼 수는 없어 조금 아쉽습니다.

갤럭시 기어로 카카오톡 메시지를 확인하고 있습니다.

SNS도 앱을 다운받으면 갤럭시 기어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갤럭시 기어의 트위터 앱 UI입니다.

작은 화면이지만 꽉 차고 알차게 다 보여주는 갤럭시 기어.ㅎㅎ

갤럭시 기어로 보는 트위터 타임라인입니다.

트위터 같은 경우엔 워낙 짧은 글들이니까 갤럭시 기어에서만 확인해도 충분해요.^^

갤럭시 기어로 트윗을 확인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서로에게 응답하는 갤럭시 노트 3와 갤럭시 기어의 소소하지만 유용한 기능 하나 더!^^

바쁜 아침 내 핸드폰이 어디 갔는지 도통 보이지 않는다면 주로 집 전화를 이용해서 전화를 해보곤 하는데, 이젠 갤럭시 기어를 통해 간편하게 핸드폰을 찾을 수 있어요.

갤럭시 기어에서 “내 디바이스 찾기”를 선택하면..

갤럭시 기어의 앱 UI입니다.

갤럭시 기어와 연결된 스마트폰이 진동과 함께 소리를 내기 시작합니다.

특히 아이들이 스마트폰 갖고 놀다가 어디에 놓았는지 몰라 아침마다 스마트폰 찾는 것이 일이라는 제 친구에게 꼭 전해주고 싶은 기능입니다.^^;

갤럭시 기어의 내 디바이스 찾기를 실행한 모습입니다.

물론 갤럭시 노트 3를 통해서도 갤럭시 기어를 찾을 수 있습니다. 이번엔 갤럭시 노트 3에서 내 기어 찾기를 누르면..

갤럭시 노트 3에서 갤럭시 기어 찾기를 실행했습니다.

갤럭시 노트 3의 부름에 바로 소리로 답하는 갤럭시 기어. 이젠 더 이상 없어진 스마트폰 찾는다고 쿠션 뒤지면서 화내지 마세요~^^;;

갤럭시 기어에 디바이스 찾기 알림이 뜬 모습입니다.

갤럭시 기어를 처음 기사에서 접했을 때만해도  과연 유용하게 쓰일까?..약간의 의구심이 들었던 것도 사실입니다. 하지만 실제로 사용해보니 너무나도 편리한 갤럭시 기어!

다음엔 갤럭시 기어에 대해 더 자세하게 소개해볼께요.^^

원문 링크 : http://blog.naver.com/oz29oz/130180031413

※ 본 블로그에 게시한 글은 개인적인 것으로 삼성전자의 입장, 전략 또는 의견을 나타내지 않습니다.

※ 본 콘텐츠는 포스팅 복사 및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이 포스팅은 갤럭시 노트3 소개 목적으로 삼성전자로부터 해당 제품을 무상 제공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기획·연재 > 오피니언

삼성전자 뉴스룸의 직접 제작한 기사와 이미지는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전자 뉴스룸이 제공받은 일부 기사와 이미지는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뉴스룸 콘텐츠 이용에 대한 안내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