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하지만 멋진 갤럭시 S6의 ‘깨알’ 기능 9

2015/05/04
공유 레이어 열기/닫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여러분 모두 갤럭시 S6의 향상된 기능과 성능에 대해 한 번쯤 들어보셨을 겁니다. 하지만 갤럭시 S6의 매력은 무궁무진합니다. 아직 널리 알려지지 않았지만, 써보면 정말 편리하고 멋진 기능이 많거든요 오늘은 그중 대표적인 아홉 가지 기능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일명 ‘소소하지만 유용한 갤럭시 S6의 숨은 기능들’, 함께 만나보시죠.

 

#1 폴더 구성하기

갤럭시9가지기능1

하나의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을 또 다른 앱 위에 드래그하는 것만으로 새로운 폴더를 만들 수 있습니다. 복잡한 작업 없이도 폴더를 구성하는 새로운 방법이 생겨난 셈인데요. 이제 간편한 조작만으로도 여러분의 앱을 쉽게 정리할 수 있겠죠?

 

#2 변경된 홈 화면 테마

설정 메뉴에서 ‘테마’ 메뉴로 이동해 간편하게 테마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테마는 여러분의 휴대전화를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줄 텐데요. 인기를 끌고 있는 ‘어벤져스’와 ‘레고’를 비롯한 다양한 테마들이 여러분을 기다립니다.

 

#3 잠금화면에서 전화통화

갤럭시9가지기능2

이제 잠금 화면에서 직접 전화를 걸 수 있습니다. 왼쪽 하단 모서리의 전화 아이콘을 누르면 긴급통화 메뉴가 나타나고 이를 이용해 통화가 가능한데요. 이 기능은 급박한 상황에서도 여러분이 최대한 빠르게 전화를 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겁니다.

 

#4 보안 잠금화면에서 퀵패널 이용

갤럭시9가지기능3

이제 보안 잠금 화면에서도 퀵패널을 조작할 수 있습니다. 휴대전화의 잠금을 해제할 필요 없이 무선 인터넷을 연결할 수 있고 진동·소리 전환 등 다양한 설정을 변경할 수 있는데요. 이 기능은 여러분이 극장에 갔을 때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겁니다. 영화 시작 전 휴대전화에서 소리가 나지 않도록 빠르게 설정을 변환할 수 있겠죠?

 

#5 전화 통화 중 앱 활용

갤럭시 S6는 통화 중에도 △이메일 △메시지 △인터넷 △연락처 △S플래너 △메모 등 주요 응용 프로그램을 자유자재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통화 중에도 필요한 정보를 얻기 위해 인터넷을 검색하거나 메모를 찾아볼 수 있도록 돕는데요. 통화 중 간단한 조작만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6 향상된 기능, 향상된 통신

연락처, 공유, 메시지를 포함한 갤럭시 S6의 향상된 세 가지 기능은 여러분이 친구, 가족과 더 나은 의사소통을 할 수 있게 해줍니다. 전화번호를 입력하는 것만으로 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갤럭시9가지기능4

첫 번째 기능은 프로필 공유입니다. 갤럭시 S6 사용자는 이 기능을 통해 SNS를 이용하지 않고도 친구들과 프로필 정보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프로필 정보는 사진과 이름, 생일, 주소, 이메일, 회사 등을 포함합니다. 또 설정을 통해 특별한 그룹의 사람에게만 프로필이 공유되도록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갤럭시9가지기능5

두 번째 기능은 파일 공유입니다. 사용자들은 이 기능을 통해 보다 편리하게 파일을 공유할 수 있는데요. 오직 사용자가 지정한 사람들만 사진 등 파일들에 접근할 수 있고 하루 최대 2GB, 한 번에 최대 1GB까지 파일 공유가 가능합니다. 사용자들은 푸시 메시지를 통해 공유 상황을 전달받을 수 있고, 이용하지 않는 경우엔 URL이 포함된 SMS 메시지를 통해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한 번에 하나의 파일을 내려받는 게 아니라 사용자들이 한꺼번에 내려받을 수 있기 때문에 시간을 크게 절약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은 강화된 메시지 기능인데요. 갤럭시 S6는 다양한 메시지 기능을 제공합니다. 단조로운 메시지를 주고받는 게 지루하다면 이용자들은 무료 그룹 채팅, 이미지·영상 교환 서비스 등을 즐길 수 있습니다.

 

#7 갤러리 즐겨 찾기

갤럭시9가지기능6

여러분이 찍은 최고의 셀피(selfie), 혹은 멋진 여행지에서의 추억이 담긴 소중한 사진이 있다면 자주 볼 수 있도록 즐겨찾기에 추가하세요. ‘스크롤 압박’에 시달리지 않고도 여러분이 좋아하는 사진을 찾을 수 있을 겁니다.

 

#8 간단한 음악 앱

갤럭시9가지기능7

갤럭시 S6의 음악 앱은 다양한 플레이리스트를 제공하는데요. △트랙 △앨범 △아티스트 △장르 △폴더 △작곡가 옵션을 통해 보다 체계적으로 파일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기본 기능을 갖춘 미니 플레이어는 되감기, 재생, 빨리 감기 컨트롤과 같은 기본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사운드얼라이브(SoundAlive)는 두 개의 다이얼로 구성된 새로운 스타일을 채택했습니다. 두 다이얼은 저음과 고음, 그리고 악기와 보컬의 소리를 조절하기 위한 이퀄라이저 컨트롤입니다.

 

#9 방향 잠금

갤럭시9가지기능8

갤럭시 S6는 잠금 해제 패턴 그리는 걸 어려워하는 사용자들을 위해 새로운 화면 잠금 유형을 추가했습니다. 바로 방향 잠금인데요. 사용자들은 이 기능을 통해 최소 4개, 최대 8개 방향의 조합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진동 피드백, 사운드 피드백, 표시 방향 읽어주기 등 다양한 옵션과 함께 이용할 수도 있으니 잠금 기능의 활용도가 한층 다양해졌죠?

갤럭시 S6에 숨겨진 ‘깨알’ 기능들, 잘 보셨나요? 멋진 디자인과 최고의 성능, 이용자를 향한 배려까지 겸배한 갤럭시 S6! 이젠 더 편리하고 즐겁게 사용해보세요.

제품뉴스 > 모바일

제품뉴스

삼성전자 뉴스룸의 직접 제작한 기사와 이미지는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전자 뉴스룸이 제공받은 일부 기사와 이미지는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뉴스룸 콘텐츠 이용에 대한 안내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