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려한 곡선으로 세계를 수놓다’ 삼성 커브드 UHD TV 글로벌 출시 현장

2014/04/24 by 삼성전자
공유 레이어 열기/닫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삼성전자는 올해 화면이 휜 커브드 UHD TV를 대중화하겠다는 목표를 세우고, 세계 시장에서 제품 출시에 본격적으로 나서고 있습니다.

특히 TV 업계 최고의 곡률(화면이 휜 정도)을 강조하기 위해 수려한 곡선미를 뽐내는 세계의 명소들을 찾고 있는데요. 삼성 커브드 UHD TV의 글로벌 마케팅 현장을 사진으로 만나보겠습니다.

먼저 미국 출시 행사는 지난달 20일(이하 현지 시각) 뉴욕의 명소 중 하나인 구겐하임미술관에서 열렸습니다. 파블로 피카소, 바실리 칸딘스키를 비롯한 거장들의 작품을 소장하고 있는 구겐하임미술관은 달팽이 모양의 나선형 외관 구조와 함께 계단이 없는 곡선 구조로 유명합니다.

02 02_1▲삼성전자는 커브드 UHD TV 7대를 연결한 '콜로세움 쇼케이스'에서 마이클 베이 감독이 특별 제작한 '트랜스포머4’ 미공개 영상을 선보였습니다.

02_2 03▲삼성전자 미국법인 데이브 다스 상무가 구겐하임미술관과 조화를 이루는 삼성 커브드 UHD TV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이번엔 영국 런던으로 건너가 볼게요. 지난 9일 개최한 현지 출시행사 장소는 런던 시내에 우뚝 솟아있는 거킨빌딩(건물명과 같은 영어단어 'gherkin'은 '작은 오이'라는 뜻)이었습니다.

위로 갈수록 뾰족하면서 둥그런 형태의 이 건물은 어느 방향에서나 런던 시내를 시원하게 내려다볼 수 있는 런던의 '랜드마크'로 꼽히고 있습니다.

04 05

 

터키 지역 출시행사를 위해 지난 18일 찾은 곳은 이스탄불의 고급 쇼핑몰 이스틴예파크입니다. 유리를 얹은 돔 구조의 천장을 비롯해 곡선미를 뽐내는 이스탄불의 명소 중 한 곳이죠.

06▲터키 이스탄불의 이스틴예파크 쇼핑몰 내부 모습입니다.

070910▲고객들이 삼성 커브드 UHD TV들을 연결해 웅장한 몰입감을 선사하는 '콜로세움 쇼케이스'를 살펴보고 있습니다.

11 12▲삼성 커브드 UHD TV로 축구경기 시청에 특화한 '사커모드' 기능을 시연하고 있습니다.

13

 

다음은 러시아입니다. 지난 14일 러시아 문화예술을 대표하는 모스크바 볼쇼이극장에서 삼성 커브드 UHD TV 출시행사가 열렸습니다. 세계에서 명성이 높은 러시아 발레는 아름다운 곡선미를 표현하는 예술공연이라 할 수 있는데요.

이날 행사에서 펼쳐진 공연에서 러시아 무용수들이 삼성 커브드 UHD TV의 독창적인 디자인과 특징을 창의적으로 표현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14 15 16 17▲삼성전자 전성호 CIS 총괄 부사장이 삼성 커브드 UHD TV의 강점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지난 15일에는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의 파빌리온 쇼핑센터에서 현지 출시행사를 개최했습니다. 이곳 프리미엄 쇼핑몰의 중앙 무대에 선 삼성 커브드 UHD TV가 고객들의 시선을 모았습니다.

18 19 20 21▲삼성전자 이동용 동남아법인장(상무, 왼쪽 첫 번째) 등 현지 임직원들이 65형 커브드 UHD TV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22▲현지에서 선보인 삼성전자의 커브드 TV(‘H8000’)입니다.

23 24▲삼성전자 모델이 웅장한 음향을 자랑하는 '미니 기가사운드 시스템'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지난달 17일에는 중국 상하이 시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만다린 오리엔탈 호텔에서 현지 시장 출시행사를 마련했습니다. 이날 행사에서는 105형 UHD TV를 비롯해 36개에 이르는 UHD TV 제품군을 선보였는데요.

특히 중국에서 수요가 높은 55형, 48형, 40형의 UHD TV를 현지 지역특화 제품으로 공개해 행사장을 찾은 200여 명의 취재진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모았습니다.

25▲삼성전자 모델들이 영화관 같은 웅장한 몰입감을 주는 105형 커브드 UHD TV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26

 

자, 이제 우리나라로 돌아와 볼게요.

국내에서는 최근 서울 을지로에 들어선 동대문디자인플라자(이하 'DDP')가 직선이 없는, 세계 최대 규모의 삼차원 비정형 건축물로 이목을 끌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지난달 21일부터 DDP에서 열리고 있는 '간송문화전' 공간에 '커브드 UHD TV 영상존'을 마련했는데요. 훈민정음 해례본, 신윤복의 '월하정인'과 같은 국보들을 UHD의 세밀한 영상으로 촬영해 삼성 커브드 UHD TV로 생생하게 전달하면서 관람객들의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27 28 29 30 31

또 지난달 26~30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14년 '서울리빙디자인페어'에서는 'La Curva Perfetta(완벽한 곡선)'란 주제로 삼성 커브드 UHD TV와 똑같은 곡률을 적용해 만든 신비로운 조형물을 선보이기도 했습니다.

32 33 34

 

끝으로 세계적인 명소 코르코바도 언덕의 예수상, 항공에서 바라본 아마존 강, 코파카바나 해변, 삼바 축제 등 브라질의 유려한 곡선미를 담은 삼성 커브드 UHD TV 광고영상의 장면들을 소개하며 이번 이야기를 마칩니다.

35

by 삼성전자

삼성전자

삼성전자 뉴스룸의 직접 제작한 기사와 이미지는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전자 뉴스룸이 제공받은 일부 기사와 이미지는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뉴스룸 콘텐츠 이용에 대한 안내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