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고 편리한 스마트 가전으로 ‘사랑 받는 남편’ 되는 법 3(+1)

2015/06/02
공유 레이어 열기/닫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지난 5월 20일 서울시는 ‘부부의 날’을 맞아 ‘서울 맞벌이 부부의 가사분담 실태’를 발표했습니다. 이에 따르면 남편과 아내가 공평하게 가사를 분담하는 경우는 단 15.4%에 불과했는데요. 맞벌이 가정에서도 가사분담률은 19.7%밖에 되지 않았습니다.

‘10년이면 강산도 변한다’는 말이 무색할 정도로 가정에서의 가사노동 불균형은 좀처럼 해소되고 있지 않은데요. 여기서 주목할 점은 ‘집안일은 부부가 함께 해야 한다’는 견해엔 응답자의 절반에 가까운 44%의 남성이 동의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이처럼 대다수의 남편이 가사분담에 대해 인식하고 있지만 실제 분담률이 낮은 건 살림에 대해 느끼는 막연한 어려움과 부담감 등이 주된 이유일 텐데요. 오늘 삼성투모로우에선 쉽고 편리한 스마트 가전과 함께 아내의 가사 노동을 덜어주고, 사랑받는 남편으로 거듭나는 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step 1_집안일에 대한 편견 버리기

가사분담하지 않는 남편사진

대한민국의 일반적인 남편들은 집안일에 대한 몇 가지 편견을 갖고 있습니다. 바로 “집안일은 어렵다” “재미 없다” 등인데요. 이런 인식부터 바로잡아야 사랑 받는 남편이 될 수 있습니다.

물론, 처음부터 가사일을 잘할 순 없겠지요. 하지만 이건 아내도 마찬가지였을 겁니다. 어렵고 힘든 집안일은 스마트 가전에게 맡기고 여러분은 ‘가족을 위해 함께 한다’는 마음가짐만 준비하면 됩니다.

 

step 2_놀이하듯 즐겁게 집안일에 임하기

남편들은 쓸고 닦는 과정을 반복하는 집 안 청소에 쉽게 지루함을 느낍니다. 하지만 “생각을 달리하면 세상이 다르게 보인다”고 했습니다. 청소를 하나의 놀이로 생각하면 쉽게 집안일에 취미를 붙일 수 있습니다.

RC카 = 로봇청소기 라고 생각하는 남자

로봇청소기를 예로 들어볼까요? 무선 조종기를 통해 작동하는 장난감 자동차인 RC(Remote Control, 무선조종)카가 키덜트(kidult, 어른<adult>이 돼서도 어린이<kid> 취향을 간직하고 있는 이들을 가리키는 신조어) 문화로 확산되면서 성인 남성들에게도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스마트폰이나 전용 리모컨으로 명령을 내려 움직이는 로봇청소기를 RC카로 생각하면 어떨까요?

불빛따라 이동하는 파워봇

특히 삼성전자의 대표적인 로봇청소기 ‘삼성 파워봇’은 리모컨에서 나오는 불빛을 따라가며 청소하는 ‘포인팅 클리닝’ 기능을 갖췄는데요. 남편들이 게임하듯 청소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죠. 또 삼성 파워봇은 기존 제품 대비 약 60배 강력한 디지털 인버터 모터와 약 2배 넓어진 와이드 빅브러시를 통해 집안 구석구석에 숨은 먼지까지 효과적으로 흡입해주는데요. 삼성전자 고급형 진공청소기에 적용된 먼지 분리 기능 ‘사이클론 포스’로 인해 필터 막힘이 적고 흡입력이 오랫동안 유지됩니다.

흡입력 좋은 파워봇

뿐만 아니라, 삼성 파워봇은 의자 다리와 뭉친 전선 등 가늘고 작은 장애물까지 감지해 회피하는 ‘폴 뷰 센서’와 실내 구조를 꼼꼼하게 분석해 효율적인 이동이 가능한 ‘내비게이션 카메라’ 등을 탑재했는데요. 마치 자동차 서스펜션처럼 굴곡에 따라 위아래로 부드럽게 움직이는 지름 105mm의 대형 바퀴에 ‘이지 패스 휠’을 사용해 평평하지 않은 바닥과 문턱 등도 쉽게 넘어갈 수 있도록 했습니다.

장애물을 피해가는 파워봇의 카메라

 

step 3_귀찮고 힘든 집안일, 솔선수범하기

집안일을 전적으로 맡아 하는 여성들도 귀찮고 힘든 일이 있기 마련입니다. 대표적인 게 ‘애벌빨래’죠. 남편들은 본 세탁 전 진행되는 애벌빨래를 불필요한 단계로 인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옷을 깨끗하게, 오래 입기 위해선 애벌빨래가 꼭 필요한데요. 애벌빨래의 경우 화장실에 쪼그려 앉은 자세로 진행하기 때문에 더욱더 고되게 느껴집니다. 이럴 때 남편이 ‘짠’ 나타나 도움의 손길을 내민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빨래바구니든 남편

삼성전자는 세탁에 필요한 노고와 시간을 효율적으로 단축하기 위해 세탁기에 애벌빨래판 ‘빌트인싱크’를 탑재한 삼성 ‘액티브워시’ 세탁기를 출시했는데요. 이제 남편들은 인체공학적으로 디자인된 액티브워시에서 아내의 가사 노동을 쉽게 덜어줄 수 있게 됐습니다. 전용 물 분사 시스템 ‘워터젯’을 이용해 빌트인싱크에서 애벌빨래한 후 이를 들어 올려 세탁물을 세탁조로 바로 투입하면 번거롭게만 느껴졌던 애벌빨래가 간단하게 끝나는데요. 한자리에서 세탁의 전 과정을 끝낼 수 있는 게 특징이죠.

애벌빨래까지 가능한 액티브워시 세탁기

또 액티브워시는 특허 받은 2개의 다이아몬드 필터가 세탁조 양옆에 있어 세탁 중 발생하는 빨래 먼지를 효과적으로 걸러주고, 세탁판이 상하좌우로 움직이며 입체 물살을 만들어 옷의 엉킴을 방지해주는 워블 테크(일부 모델에 한함)도 적용돼 있는데요. 세탁 전과 후 세탁물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도와주죠.

 

심화 편_스마트 가전으로 디너 파티 준비하기

청소와 빨래를 통달했으면 이제 심화 편과 함께 최고의 남편으로 거듭날 차례입니다. 남편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집안일 중 하나가 ‘요리’인데요. 스마트 가전과 함께라면 아내를 도와 디너 파티를 준비하는 것도 식은 죽 먹기입니다. 그럼 먼저 모범 사례를 감상해 볼까요?

이 영상은 삼성전자 북미지역 가전 광고인데요. 광고에 출연한 영화배우 댁스 셰파드(Dax Shepard)와 크리스틴 벨(Kristen Bell)은 실제 부부 사이이기도 하죠. 영상 속에서 댁스 셰파드는 무심한 듯 청소와 빨래, 식사 준비를 도와주는데요. 파워봇과 액티브워시를 이용해 청소와 빨래를 하는 건 물론, 셰프 컬렉션 냉장고를 간단히 조작해 손님들에게 대접할 우유를 얼리기도 합니다.

자, 지금까지 스마트 가전과 함께 사랑받는 남편으로 거듭나는 법을 알아보셨는데요. 어렵고 지루하게만 느꼈던 집안일이 조금은 재밌어지셨나요? 삼성 파워봇과 액티브워시, 셰프 컬렉션 등 스마트 가전은 단순한 조작만으로 가사일을 쉽고 빠르게 처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데요. 여러분도 스마트 가전과 함께 최고의 남편이 돼 보세요!

제품뉴스 > 가전

제품뉴스

삼성전자 뉴스룸의 직접 제작한 기사와 이미지는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전자 뉴스룸이 제공받은 일부 기사와 이미지는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뉴스룸 콘텐츠 이용에 대한 안내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