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에도 비타민이 필요하다? ‘비타민 포 삼성 모바일(Vitamins for Samsung mobile)’

2015/02/05
공유 레이어 열기/닫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비타민은 우리 몸에 필요한 5대 영양소 중 하나입니다. 신체의 생명 유지 활동에 직접 관여하며 젊고 건강한 삶을 살 수 있도록 도와주죠. 대표적으로 △비타민 A는 눈 건강 △비타민 B는 피로 회복 △비타민 C는 항산화 작용을 각각 담당합니다. 이토록 중요한 비타민은 우리 몸에만 필요할까요? 여기, ‘스마트폰 전용 비타민’이 있습니다.

비타민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은 삼성 스마트폰 사용자의 활기찬 스마트 라이프를 위해 태어났는데요. 인터넷을 검색해도 도무지 찾기 어려웠던 기능부터 최신 정보까지 여러분의 가려운 곳을 시원하게 긁어줄 비타민 앱을 소개해드립니다.

☞비타민 앱 다운로드하는 법

갤럭시 앱스 또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접속해 ‘Vitamins’로 검색 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상표권 문제로 한국·러시아·인도 등 일부 국가에선 ‘User’s digest’란 앱명으로 배포 중)

갤럭시 앱스를 통해 비타민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하는 과정입니다 ▲갤럭시 앱스로 비타민 앱 다운로드하는 과정(구글 플레이 스토어도 동일)

 
 
스마트폰, 기본 기능부터 숨겨진 팁까지 한 곳에

여러분은 스마트폰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나요? 새로 구입한 스마트폰의 기능은 잘 사용하고 계신가요? 비타민 앱엔 스마트폰 필수 기능은 물론, 알아두면 유용한 신기능까지 모두 담겨 있습니다.

▲비타민 앱 메인 화면▲비타민 앱 메인 화면

비타민 앱을 실행하면 가장 먼저 ‘언어’를 설정하는 창이 뜹니다. 비타민 앱은 현재 71개국 25개 언어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메인 화면엔 △고객 지원(Customer Care) △가상 체험(Virtual Experience) △자가진단(Device Diagnostics) △추천 앱(Recommended Apps) △팁&뉴스(Tips&News) 메뉴가 보이실 거예요. 각 메뉴를 누르면 어떤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지 간단한 설명이 나타납니다. 자, 그럼 하나씩 메뉴들을 실행해볼까요?

 

①고객 지원(Customer Care)

▲’커스토머 케어’ 메뉴 실행 화면▲‘고객 지원’ 메뉴 실행 화면

‘고객 지원’ 메뉴에선 스마트폰 기본 사용법을 알려줍니다. △삼성 계정 설정법 △데이터 백업 △배터리 장시간 사용법 등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내용들로 구성됐는데요. 최근 콘텐츠와 인기 콘텐츠 순으로 정렬이 가능합니다. 궁금한 항목을 클릭하면 모든 과정이 자세한 설명과 함께 이미지로 표현돼 누구나 손쉽게 따라 할 수 있습니다.

 

②가상 체험(Virtual Experience)

▲’가상 체험’ 메뉴 실행 화면▲‘가상 체험’ 메뉴 실행 화면

‘가상 체험’ 카테고리는 크게 ‘시뮬레이터’와 ‘동영상 가이드’로 나뉩니다. ‘시뮬레이터’ 메뉴에선 삼성전자의 신모델과 기능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갤럭시 노트 엣지와 같은 최신 스마트폰부터 삼성 스마트카메라 NX1, 갤럭시 노트 프로 12.2 등 체험할 수 있는 제품의 종류도 다양합니다. 동영상 가이드는 스마트폰에서 발생하기 쉬운 문제의 해결 방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설명서처럼 텍스트만으론 해결하기 어려웠던 부분들을 동영상으로 제공해 사용자의 이해를 돕습니다.

 

③추천 앱(Recommended Apps)과 팁&뉴스(Tips&News)

▲’추천 앱(왼쪽)’과 ‘팁&뉴스’ 메뉴 실행 화면▲‘추천 앱(왼쪽)’과 ‘팁&뉴스’ 메뉴 실행 화면

‘추천 앱’ 메뉴엔 편리한 스마트폰 생활을 위해 필요한 앱들이 모여 있습니다. 스마트폰 교체 시 번거로웠던 콘텐츠 이동을 포함, 모바일 원격 상담 등 유용한 앱들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데요. 더불어 ‘팁&뉴스’ 메뉴는 최신 스마트폰 소식과 유용한 사용 팁을 제공합니다. 이젠 비타민 앱만 있으면 멀리 가지 않아도 손안에서 간편하게 모바일 라이프를 즐길 수 있답니다.

 

지금 당신의 스마트폰은 건강한가요?

비타민 앱은 스마트폰이 느려지거나 배터리가 빨리 소모될 때 최적화하는 기능도 제공합니다. 또한 터치·센서·연결단자 등 간단한 하드웨어 테스트를 통해 하드웨어 문제인지 아니면 소프트웨어 문제인지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자가진단’ 메뉴 실행 화면▲‘자가진단’ 메뉴 실행 화면

‘자가진단(Device Diagnostics)’ 메뉴를 실행하면 위와 같이 현재 스마트폰 상태를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와이파이·모바일 네트워크·배터리·메모리 등 현황이 나타나거든요. 각 부문을 누르면 세부 상태를 확인할 수 있고 메모리와 앱을 최적화시킬 수도 있습니다.

▲’연결단자’ 자가진단 과정▲‘연결단자’ 자가진단 과정

스마트폰의 문제 원인 파악은 하드웨어 진단을 통해 가능합니다. 자가진단은 버튼·터치·센서·소리 등 총 8가지 부문 테스트를 제공합니다. 음악을 듣기 위해 자주 사용하는 이어잭에 이상이 없는지 한번 진단해볼까요? 먼저, ‘연결단자’ 진단을 누르고 그 다음 ‘이어잭 연결’을 눌러주세요. 안내대로 이어폰을 단자에 꽂으니 ‘이어잭이 정상적으로 인식됩니다’란 메시지가 뜹니다. 이처럼 간단한 스마트폰 기능 문제는 A/S센터를 찾기 전 비타민 앱으로 점검하세요!

 

오프라인 매장도 찾고, 홈페이지 바로 가기까지! 

▲’가까운 매장 찾기’와 삼성닷컴 연결 화면▲‘가까운 매장 찾기’와 삼성닷컴 연결 화면

관심 있거나 새로운 제품이 나올 때면 실물이 가장 궁금하죠. 비타민 앱은 어느 곳에 있든 가장 가까운 삼성전자 매장을 알려줍니다. ‘가까운 매장 찾기’ 메뉴를 이용하면 사용자 위치와 가까운 삼성전자 매장은 물론, 지도를 통해 자세한 위치를 파악할 수 있는데요. 비타민 앱은 삼성닷컴 홈페이지로도 연결돼 있으니 제품 정보를 미리 숙지한다면 더욱 유익한 매장 체험이 되겠죠?

▲’푸시 알림’ 설정 화면과 수신 화면▲‘푸시 알림’ 설정 화면과 수신 화면

비타민 앱은 새로운 콘텐츠가 등록될 때마다 푸시(push) 알림 기능으로 소식을 전합니다. ‘환경 설정’ 내 ‘알림 설정’을 클릭하면 ‘푸시 알림’ 수신 여부와 방법을 각각 설정할 수 있습니다. 신선한 콘텐츠, 주위 사람들과 매일매일 공유하세요.

비타민 앱은 ‘Very Important Technical Advice for Mobile In your life’란 의미를 가지고 있는데요. 삼성전자는 앞으로 비타민처럼 삼성 스마트폰 사용자를 위해 신선하고 건강한 정보를 공유해나갈 예정입니다. 보다 편리하고 즐거운 모바일 라이프를 원한다면 지금 바로 여러분의 스마트폰에도 비타민을 넣어주세요!

제품뉴스 > 모바일

제품뉴스

삼성전자 뉴스룸의 직접 제작한 기사와 이미지는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전자 뉴스룸이 제공받은 일부 기사와 이미지는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뉴스룸 콘텐츠 이용에 대한 안내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