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한 대학생의 필수품 ‘갤럭시 노트 엣지’

공유 레이어 열기/닫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오랜만에 삼성스토리텔러 슬기를 만난 정현! 어딘지 모르게 슬기의 모습이 예전과 달라 보입니다.

요즘 좋아보이네~ 삼성 스토리텔러로 활약하고 있는 슬기를 보며 좋아 보인다고 말하는 정현의 모습입니다.

정현의 속마음: 뭐지? 이 낯선 느낌은? 어딘지 모르게 슬기가 달라졌다. 예전에 슬기는…

힘들어 보이는 과거의 슬기 모습과 그런 슬기를 걱정하는 정현의 과거 모습입니다.

몇 개월 전만 해도 세상의 짐을 다 진 듯 지쳐 보였던 슬기는 온데간데없습니다. 오늘 만난 슬기의 표정은 굉장히 밝고 여유 있어 보이는데요.

정현인 그 이유를 찾기 위해 슬기를 유심히 지켜봅니다. 엇?! 그런데 슬기의 손에 한 번도 본 적 없는 스마트폰이 있네요.

슬기가 웃는 얼굴로 스마트폰 화면을 보고 있는 모습입니다.

정현: 스마트폰 바꿨어? 나도 구경해볼래~

정현이 슬기의 스마트폰에서 엣지 스크린을 발견하고 놀라는 모습입니다.

슬기의 새로운 스마트폰을 보는 정현. 처음 보는 디자인에 놀랍니다.

정현: 우와@_@ 스크린이 오른쪽 측면에도 있네! 이거 진짜 예쁘다~

슬기: 그렇지? 이게 바로 ‘갤럭시 노트 엣지’야. 나도 이 ‘엣지 스크린’에 반해서 바꾸게 됐어! 엣지 스크린이 예쁘기도 하지만 되게 유용하더라고!!

정현: 진짜? 어떻게? 빨리 알려줘!!

알림 메뉴에 들어가서 엣지 스크린을 체크한 것을 촬영한 사진입니다.

슬기: ‘알림’ 기능에 들어가서 ‘메시지 미리 보기’를 설정해두면 영상을 보거나 카메라를 실행할 때도 방해받지 않고 확인할 수 있어. 문자나 SNS 등 각종 알림이 엣지 스크린에 나타나거든. 여기 봐봐~ 바로 이렇게 엣지 스크린에 아이콘 모양이 떠~

동영상 재생 중인 갤럭시 노트 엣지, 엣지 스크린에 알림이 뜬 모습을 촬영한 사진입니다.

정현: 우와! 진짜 좋은 기능이다! 수업 시간에 문자나 SNS 알림 뜨는 거 확인할 때 스마트폰 화면 전체에 다 불빛이 들어와서 눈치 보였는데, 센스 있게 엣지 스크린으로 확인할 수 있겠네!!

어두운 방에서 침대에 누워있는 여자가 스마트폰의 화면 불빛에 눈부셔하는 모습입니다.

슬기: 그게 다가 아니야! 예전엔 자다가 밤에 시계를 볼 땐 스마트폰 화면 전체에 불빛이 켜져서 눈이 부셨거든. 그래서 잠도 설치게 되고. 갤럭시 노트 엣지는 ‘야간 시계’ 기능을 이용해서 원하는 시간 범위를 정하면 그 시간 동안은 엣지 스크린에만 시계 기능이 실행되더라고~

엣지 스크린에 켜 놓을 야간 시계 시간 범위를 설정하는 모습을 촬영한 사진입니다.

정현: 마자! 나도 밤에 시계 보려고 스마트폰 켤 때의 눈부신 게 너무 싫었어ㅠ 엣지 스크린의 야간 시계 기능은 시각만 표시되니까 눈부시지도 않고 또 금방 확인할 수 있겠다~

엣지 스크린의 스크롤을 내려서 사용할 수 있는 음성녹음, 손전등, 스톱워치, 자 기능을 보여주기 위해 하나로 만든 이미지입니다.

슬기: 벌써 놀라면 섭섭하지~ 갑자기 음성 녹음이나 스톱워치 기능이 필요할 때도 사용하던 애플리케이션을 중단하지 않고 엣지 스크린을 이용해 바로 실행하면 돼. 위에서 아래로 엣지 스크린의 스크롤을 내리면 ‘단축 기능’을 통해 사용할 수 있어!

팀 프로젝트 진행할 때 회의모드를 이용해보자! 슬기가 녹음 기능 중 회의 모드를 실행한 모습입니다.

슬기: 마지막으로! 내가 얼마 전 팀 프로젝트할 때 진짜 유용하게 사용한 기능이 있어. 바로 갤럭시 노트 엣지에 탑재된 ‘회의 모드’야. 회의 모드로 음성을 녹음하면 최대 8개 방향에서 나는 소리를 구별해 녹음할 수 있더라고~ 녹음이 끝난 후 특정 방향의 소리를 제외하거나 포함할 수 있어서 회의 내용을 편리하게 저장할 수 있어.

회의모드로 녹음을 실행하는 모습과 녹음 중인 화면을 촬영한 사진입니다.

정현인 지쳐있던 슬기가 야무진 슬기로 변하게 된 이유가 바로 갤럭시 노트 엣지 덕분이라고 확신합니다.

정현: 대체 뭐가 널 이렇게 변화시켰나 했더니, 바로 갤럭시 노트 엣지였구나!

슬기: 그래? 내가 달라졌다면 갤럭시 노트 엣지가 그 비법이라고 할 수 있지~

이것이 나의 비결이야~ 슬기가 갤럭시 노트 엣지를 들고 있는 사진입니다.

대학 생활에 지쳐있던 대학생 슬기! 갤럭시 노트 엣지 덕분에 여유를 가지고 스마트한 대학 생활을 보내게 됐네요! 이제 슬기에게 갤럭시 노트 엣지는 넘버 원(No.1) 필수품이 됐습니다. 스마트한 대학 생활을 꿈꾸는 당신! 갤럭시 노트 엣지와 함께 하면 어떨까요?

 

삼성스토리텔러 카페 바로가기※ 본 블로그에 게시한 글은 개인적인 것으로 삼성전자의 입장, 전략 또는 의견을 나타내지 않습니다.

제품뉴스 > 모바일

기획·연재 > 오피니언

삼성전자 뉴스룸의 직접 제작한 기사와 이미지는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전자 뉴스룸이 제공받은 일부 기사와 이미지는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뉴스룸 콘텐츠 이용에 대한 안내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