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용적인 소비자를 위한 고품격 사운드, 삼성 레벨 인 이어폰 EO-IG900 사용기!

2014/08/20 by 블루로거
공유 레이어 열기/닫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삼성 레벨 인 이어폰을 만나다!

스마트폰과 이어폰은 떼려야 뗄 수 없는 실과 바늘과도 같습니다. 실제로 스마트폰을 구입할 때, 이어폰은 기본 구성품으로 제공되어 있는데요. 이어폰을 사용함으로써 사용자는 스마트폰으로 좋아하는 음악과 영상을 마음껏 감상할 수 있게 되었죠.

그래서일까요? 최근 출시되는 스마트폰은 하나같이 음질을 강조하고 있는데요. 하지만 뭐니 뭐니 해도 가장 중요한 것은 헤드폰이나 이어폰 자체의 성능인 것 같습니다. 스마트폰이 원음에 가까운 소리를 지원한다고 한들 정작 이어폰의 성능이 뒷받침되지 않는다면 아무 소용이 없기 때문입니다.

덕분에 프리미엄 오디오 시장은 즐거운 비명을 지르고 있는데요. 40~50만 원이 훌쩍 넘는 헤드폰과 이어폰이 날개돋친 듯 팔린다고 하네요. 그런데 저처럼 평범한 사람들에게는 헤드폰과 이어폰의 가격이 매우 부담스러운데요. 이에 삼성전자는 실용적인 소비자를 위한 삼성 레벨 인 이어폰 EO-IG900을 선보였습니다.

삼성 레벨 인 이어폰 EO-IG900의 모습입니다.

03

가격과 성능을 동시에 만족시킨 삼성 레벨 인 이어폰!

블랙과 화이트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된 삼성 레벨 인 이어폰 EO-IG900은 삼성 레벨 시리즈 중 하나입니다. 참고로 삼성 레벨 시리즈는 블루투스 기반의 터치 방식인 삼성 레벨 오버 헤드폰 EO-AG900과 삼성 레벨 온 헤드폰 EO-OG900 등이 있죠.

삼성 레벨 인 이어폰은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기에 소비자들의 관심이 가장 많은 편인데요. 무엇보다도 가격 대비 뛰어난 성능으로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삼성 레벨 인 이어폰 EO-IG900은 고가의 이어폰에서나 만날 수 있었던 두 개의 BA 유닛과 10mm 다이나믹 스피커를 탑재한 프리미엄 제품으로 공식 판매가는 18만9000원입니다. 그러나 동급 사양의 이어폰과 비교하자면 오히려 저렴한 가격대이죠.

삼성 레벨 인 이어폰 EO-IG900의 포장을 제거한 후모습입니다.

삼성 레벨 인 이어폰 EO-IG900을 꺼내 본 모습입니다.

휴대용 케이스와 실리콘 이어팁 4종, 메모리 폼팁 3종입니다.

내 귀에 꼭 맞는 이어팁을 장착하라!

삼성 레벨 인 이어폰 EO-IG900의 구성품은 휴대용 케이스와 실리콘 이어팁 4종, 메모리 폼팁 3종입니다. 귓구멍이 넓은 편인 저는 다양한 크기의 이어팁과 메모리 폼팁이 제공되어 무척 만족스러웠는데요.

특히 메모리 폼팁 사용 시 탁월한 착용감과 차음성을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최상의 사운드를 경험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귀에 꼭 맞는 이어팁 사용이 필수입니다.

이어폰과 실리콘을 가까이에서 찍은 모습입니다.

기기에 연결한 모습입니다.

이어폰에 실리콘을 장착한 모습입니다.

다양한 기능의 삼성 레벨 인 이어폰의 리모컨!

안드로이드 기기뿐만 아니라 타 기기와도 호환이 가능한 리모컨은 볼륨, 재생, 다음 곡, S보이스(삼성 갤럭시 시리즈) 등을 지원하는데요. 마이크가 내장되어 간편한 전화 통화도 가능합니다. 참고로 S보이스는 가운데 버튼을 꾹 누르고 있으면 자동으로 실행됩니다.

특히 S보이스를 활용하면 스마트폰을 주머니나 가방에서 꺼내지 않고도 원하는 상대방에게 바로 전화를 걸거나 문자 메시지를 보낼 수 있어 매우 편리합니다.

이어폰을 연결하려는 모습입니다.

인체공학적인 미니멀 디자인의 이어폰모습입니다.

인체공학적인 미니멀 오가닉 디자인!

삼성 레벨 인 이어폰 EO-IG900은 매끄러운 조약돌로부터 영감을 얻은 미니멀 오가닉 디자인이 특징인데요. 개인적으로 화이트보다 블랙이 좀 더 예쁜 것 같습니다. 결정적으로 오래 사용해도 변색 위험이 없기 때문이죠.

ADAPT SOUND 화면입니다.

신호음을 실험해보는 장면입니다.

왼쪽과 오른쪽의 소리를 보다 잘 들을 수 있게 하는 설정화면의 모습입니다.

최상의 음질로 최적화할 수 있는 설정 화면입니다.

최상의 음질을 찾아라!

삼성 레벨 인 이어폰 EO-IG900의 BA 유닛은 일반적인 다이나믹 드라이버 방식에 비해 크기는 작으나 금속 재질의 진동판 사용으로 인해 고음과 중간 음역대에서 균형 잡힌 HD급 사운드를 재현해 줍니다.

본격적인 청음에 앞서 갤럭시 S5의 탑재된 어댑트 사운드(Adapt Sound)를 통해 통화 음질과 음악 음질을 최적화시켰는데요. 어댑트 사운드는 수십 개에 달하는 샘플 소리를 듣고 분석한 정보를 바탕으로 사용자의 청각에 가장 최적화된 음질을 제공하는 삼성 갤럭시만의 특별한 기능입니다.

이어폰으로 음악을 들어봅니다.

다른 음악도 들어봅니다.

갤럭시 S5의 탑재된 어댑트 사운드(Adapt Sound)를 통해 통화 음질과 음악 음질을 최적화시켰습니다.

탁월한 공간감과 균형 잡힌 밸런스!

사실 마니아가 아니기 때문에 전문적인 평가를 하긴 어려운데요. 그러나 강한 고음과 맑은 중음, 풍부한 저음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특유의 치찰음이 거슬린다면 메모리 폼팁 사용을 추천합니다.

끝으로 오디오 기기는 개인마다 호불호가 매우 강한 제품이기에 구입에 앞서 직접 듣고 판단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삼성 레벨 인 이어폰 EO-IG900은 삼성 모바일스토어에서 청음과 구매가 가능하며 삼성 모바일스토어 페이스북에서 다양한 제품 정보와 가까운 매장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탁월한 공간감과 균형 잡힌 밸런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원문 링크: http://www.realog.net/1322

※ 본 블로그에 게시한 글은 개인적인 것으로 삼성전자의 입장, 전략 또는 의견을 나타내지 않습니다.

※ 본 콘텐츠는 포스팅 복사 및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이 포스팅은 삼성 레벨 인 이어폰 소개 목적으로 삼성전자로부터

기획·연재 > 오피니언

삼성전자 뉴스룸의 직접 제작한 기사와 이미지는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전자 뉴스룸이 제공받은 일부 기사와 이미지는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뉴스룸 콘텐츠 이용에 대한 안내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