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고 보면 재미가 두 배, 아시안게임 경기 규칙: 럭비 편

2014/09/29
공유 레이어 열기/닫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오는 9월 30일부터 인천아시안게임에서 본격적인 럭비 경기가 시작됩니다. 대한민국 럭비 국가대표팀도 럭비 경기에 출전하는데요. 남자 럭비 대표팀은 예선 첫 번째 경기에서 인도와, 여자 럭비 대표팀은 카자흐스탄과 각각 맞붙게 됐습니다.

우리 국가대표팀이 어떤 명승부를 보여줄지 무척 기대가 되는데요. 삼성전자가 준비한 아시안게임 경기 규칙 영상과 함께 럭비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해당 영상은 사용기한 만료로 삭제되었습니다

왼쪽에는 럭비 경기를 상징하는 아이콘이 책 위에 그려져 있고 오른쪽에는 럭비에 대한 간략한 소개가 나와있습니다. 럭비 : 영국에서 유래한 경기로 1998년 방콕 아시안게임 때 처음으로 정식 종목 채택.

럭비는 영국에서 시작된 경기인데요. 아시안게임에서는 1998년부터 럭비를 정식 종목으로 채택해 실력을 겨뤄왔지만, 지난 2012 런던올림픽까지 럭비는 올림픽 정식 종목이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2016 리우데자네이루올림픽부터 정식 종목으로 채택돼 올림픽에서도 럭비 경기를 볼 수 있게 됐는데요. 그럼 지금부터 생활 속 재미있는 에피소드를 통해 럭비 규칙에 대해 쉽게 알아보겠습니다.

네, 시누이 드디어 지펠아삭에서 김치통을 획득합니다. 그렇죠. 무사히 현관문만 통과하면 됩니다. 시누이가 김치통을 몰래 꺼내고 있습니다(왼쪽), 살금살금 김치통을 들고 이동하는 시누이의 모습(오른쪽)

시누이가 집에 놀러 왔습니다. 부엌을 어슬렁거리던 시누이는 삼성 지펠 아삭 M9000 김치 냉장고로 몰래 접근했는데요. 알고 보니 김치통을 들고 갈 생각이군요. "살금살금" 삼성 지펠 아삭 M9000까지 도달한 시누이는 꿈에 그리던 김치통을 획득했는데요. 이제 무사히 현관문을 빠져나가는 일만 남았습니다.

네, 등장~ 괴성지르죠! 네 들이댑니다~. 옆에있는 남편에게 패스합니다. 며느리에게 김치통을 들고가는 모습을 들킨 시누이(왼쪽), 급하게 남편에게 김치통을 패스합니다.(오른쪽)

그러나, 이상한 낌새를 느끼고 홀리듯 부엌으로 온 며느리가 시누이의 만행을 포착했는데요. 엄청난 괴성을 지르며 김치통을 사수하려고 합니다. 그러자 다급해진 시누이는 앞에 있는 남편에게 김치통을 패스하는데요. 반칙 휘슬이 울리네요.

시누이의 패스가 반칙인 이유는 무엇일까요?(질문) 1. 앞으로 패스, 2. 두 손으로 패스(문항)

시누이의 불꽃 같은 패스가 반칙인 이유는 과연 무엇일까요? 두 손으로 김치통을 던져서? 앞으로 패스해서? 얼핏 봐선 멋진 패스였던 것 같은데 말이죠.

럭비에서는 앞으로 패스할 수 없다는 정답 화면이 나가고 있습니다. 정답은 1번.

럭비 경기에서는 앞쪽으로 패스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시누이의 김치통 패스는 반칙이 됐는데요. 결국, 시누이는 며느리에게 김치통을 빼앗기고 말았네요. 생활 속 재미있는 에피소드와 함께 배우니 럭비의 경기 규칙이 머리에 쏙쏙 들어오는데요.

땅속시스템을 구현한 메탈그라운드. 삼성 지펠 아삭 M9000 김치냉장고

삼성전자는 인천아시안게임 기간 내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삼성전자 홈페이지를 방문해 게임의 법칙 영상을 SNS로 공유, 대한민국 국가대표팀 응원 메시지를 남기시는 분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갤럭시 노트4, NX mini, 삼성 레벨 오버 헤드폰 등 다양한 경품이 주어집니다. 그럼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 인천아시안게임 게임의 법칙 이벤트 바로 가기

삼성전자 뉴스룸의 직접 제작한 기사와 이미지는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전자 뉴스룸이 제공받은 일부 기사와 이미지는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뉴스룸 콘텐츠 이용에 대한 안내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