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편리한 갤럭시 S4 줌의 숨겨진 기능 공개!

2013/12/31
공유 레이어 열기/닫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먼 곳의 피사체도 더 가깝고 선명하게 촬영할 수 있는 광학 10배 줌의 스마트폰이 탄생했습니다. 과연 여러분의 나누고 싶은 소중한 순간들을 어떻게 담아 낼 수 있을 지!

스마트폰 최초로 광학 10배줌을 도입한 갤럭시 S4줌의 숨겨진 기능은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해요~ 그 동안 잘 알려지지 않는 기능들만 모아 모아 여러분께 공개합니다!

 

하나. 줌 링 인터페이스 편집

우리가 스마트폰으로 사진촬영을 할 때 어떻게 하나요? 카메라 앱을 누르고 카메라를 활성화시키죠?

줌링을 작동하는 모습입니다.

▲ 줌링 작동 모습

카메라모드 실행모습입니다.

▲ 카메라 모드

갤럭시 S4줌은 경통 부분인 줌 링(zoom ring)을 돌려 쉽게 촬영 인터페이스를 불어올 수 있답니다.

5가지 촬영모드를 선택하는 모습입니다.

▲5가지 촬영모드 선택

여기서! 갤럭시 S4줌의 알아두면 편리한 기능을 찾을 수가 있는 데요. 촬영에 적합한 모드를 자동으로 찾아주는 ‘자동(Auto)’모드와 사진을 볼 수 있는 ‘갤러리(Gallary)’를 제외하고 최대 5가지 촬영 모드를 선택해 촬영 인터페이스에 반영할 수 있다는 사실이에요.

연속촬영, 풍경, 야간, 빛줄기 등 스마트모드 25개와 색상 마법사, 프로그램, 수동 등 전문가 모드 3개 총 28개에서 여러분이 자주 쓰는 촬영 기능 5개를 선택해 쉽고 빠르게 촬영할 수 있습니다.

인물 사진을 자주 찍는 분들은 뷰티 페이스, 아동촬영, 베스트 페이스 등을 미리 선택해 놓으면 되고요, 평소에 풍경 사진을 촬영하는 것을 좋아한다면 파노라마, 석양, 실루엣, 야간 모드 등을 선택하면 된답니다.

선택 방법은 간단해요. 모드 → 내모드 → 편집 순으로 추가하면 설정 끝!

별표를 길게 눌러서 생성할 수 있습니다.

모드 → 스마트 모드에서 각 모드를 길게 눌러보세요. 별표가 생기면서 자동으로 추가할 수도 있는데요. 해지 방법은 동일하게 길게 눌러 별표를 누르면 된답니다.   

 

둘. 고양이 울음소리로 주의를 끌어 아기 사진 촬영

혹시 아기 사진을 찍어 본 적 있으신가요? 어땠나요? 아기의 주의를 끌고, 카메라 쪽으로 바라보게 하고, 예쁜 모습을 자연스럽게 찍기란 여간 쉬운 게 아니죠?

아기 전문 사진사들을 한 번 보세요. 좋은 사진을 남기기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아기의 시선을 끌거나 웃게 만들곤 하는데요. 이젠 갤럭시 S4 줌이 우리 아기의 예쁜 모습을 담을 수 있도록 도와드릴게요!

아동촬영모드를 선택하는 모습입니다.

▲ 아동 촬영 모드 선택 및 소리제거

갤럭시 S4 줌은 촬영 중에 딸랑이 소리, 고양이 울음 소리, 물이 떨어지는 소리 등 주의를 끄는 소리를 재생할 수 있으니 아기 사진을 찍을 때 활용해보세요.

또한, 아동 촬영 모드를 선택하면 설정을 따로 하지 않아도 기본적으로 소리가 나는데요. 소리를 바꾸고 싶다면 모드 → 스마트 모드 → 아동 촬영 → 클릭→ 설정→ 주의 끌기 순서로 바꿔주시면 된답니다.

셋, 특정 피사체 초점 미세 변경(Manual Focus)

특정 피사체 초점 미세 변경은 원거리와 근거리 모두에 피사체가 위치한 경우, 여러분이 원하는 부분에 초점을 정확하게 맞추어 사진을 촬영하고 싶을 때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기본적으로 초점 변경은 화면에 직접 터치를 하여 변경할 수 있으나 특정 피사체 내에서 초점이 맞는 부분을 미세하게 변경하고자 할 때 유용하답니다.

반셔터와 줌링을 작동하는 모습입니다.

▲ 반셔터를 누른 상태에서 줌링 작동 모습

촬영 모드에서 ‘전문가 모드’를 선택한 다음, 반 셔터를 누른 상태에서 줌 링을 돌리면 근거리 또는 원거리에 있는 곳에 초점을 맞출 수 있는 인터페이스가 뜨는데요.

피사체 모습입니다. 근거리 원거리 촬영 모습입니다.

▲ 꽃모양(근거리)과 무한대 기호(원거리)가 실행된 모습

줌 링을 꽃모양(근거리)이나 무한대 기호(원거리) 쪽으로 돌리는 방향에 따라 초점 위치를 바꾸어서 원하는 곳에 초점을 맞출 수 있습니다.

 

넷. 포토 서제스트 앱으로 사진 따라 찍기

포토서제스트 실행모습입니다.

 ▲ 포토서제스트 실행 모습

여러분이 처음 어떤 곳을 방문했다면 어디서 어떻게 찍어야 좋은 구도로 찍을 수 있을 지 고민이될 텐데요. 포토 서제스트 앱을 활용하면 지도 상에 다른 사람이 촬영했던 사진들을 한눈에 볼 수 있어 새로운 곳에서 촬영을 할 때 도움을 받을 수 있답니다.

어떻게 하면 되냐고요? 촬영 모드 상단의 설정메뉴에서 포토서제스트 기능을 활성화하면, 좌측 하단에 포토서제스트로 바로 갈 수 있는 메뉴가 추가됩니다. GPS를 통해 위치가 추적되기 때문에 여러분은 주위의 촬영된 사진들을 한 화면에서 볼 수 있다고요~

 

다섯. 동영상 촬영 시 주변 소음 제거

이런 적은 없으셨나요? 동영상을 촬영할 때, 스마트폰의 버튼 소리나 카메라의 줌 기능이 작동되는 소리, 갑자기 부는 바람소리까지 녹음돼서 다 찍고 나서 아쉬웠던 적 있으시죠?

갤럭시 S4 줌의 경우, 동영상을 촬영할 때 이런 소음에 대한 걱정 없이 줌 기능을 즐길 수 있답니다.

소음 제거 및 바람 소리 제거 모습입니다.

▲ 줌 소음 제거, 바람소리 제거

동영상 촬영 시 주변 소음을 제거하려면 촬영모드 → 클릭 → 설정 → 동영상-> 소리 → 줌 소음 제거 켜짐을 선택하면 줌이 이동할 때 나는 모터 소음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또한, 촬영모드 → > 클릭 → 설정 → 동영상 → 소리 바람소리제거를 선택하면 바람소리 등 주변의 소음이 어느 정도 걸러져서 깨끗한 상태로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추가사항. 갤럭시 줌 이미지, 패키지

이 외에도 카메라 기능에 충실하기 위해 삼각대에 설치하여 촬영할 수 있도록 한 삼각대 홀과 손목 스트랩을 끼울 수 있도록 스트랩 홀, 사진을 많이 찍는 사용자들이 외장 메모리카드를 자유로이 사용할 수 있도록 마이크로 SD카드 슬롯을 기기 내부가 아닌 외관에 위치하여 하드웨어 설계에 사용자 편의기능을 추가했다는 사실!

이제, 갤럭시 S4 줌과 함께 여러분이 담고 싶은 순간을 아낌없이 담아보세요!

※ 상기 언급된 기능, 성능, 디자인, 가격, 구성요소 등 제품과 서비스에 관한 사항은 현재 시점에서의 사양을 의미하고, 국가별 출시 제품마다 다를 수 있으며, 사전 고지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품뉴스 > 모바일

삼성전자 뉴스룸의 직접 제작한 기사와 이미지는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전자 뉴스룸이 제공받은 일부 기사와 이미지는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뉴스룸 콘텐츠 이용에 대한 안내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