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으로 미리 떠나본 가을 여행지

2014/10/27
공유 레이어 열기/닫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삼성투모로우 독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연일 맑고 선선한 날씨가 계속되는 가을입니다. 어디론가 훌쩍 떠나고 싶어지는 날들인데요. 막상 떠나려고 하면 어디를 가야 할지 선뜻 결정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물론 요즘엔 인터넷에 여행 정보가 많이 올라와 검색만으로도 쉽게 정보를 찾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자료에 대한 확신이 서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괜찮은 여행지라고 해서 가봤더니 마음에 들지 않았던 경험, 있지 않으신가요?

그런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삼성 갤럭시 앱스에서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을 통해 가을 여행지로 미리 떠나볼까요?

 

지역별 순위와 리뷰 편리하게 알 수 있는 ‘트립 어드바이저’

트립 어드바이저(Trip advisor)는 도시나 지역별로 가볼 만한 식당이나 숙박시설, 관광명소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주는 여행 통합 앱입니다. 삼성전자와 제휴를 맺고 서비스 중이라는 점도 눈에 띄네요. 삼성 계정으로 로그인할 수 있으며, 로그인 후에는 여행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트립 어드바이저를 실행해 북한산 국립공원을 보고 있습니다.▲ 삼성 계정으로 로그인해 트립 어드바이저를 실행한 화면. 서울 시내 가을 여행지를 검색해볼까요?

이 앱의 특징 중 하나는 사용자 분포가 내·외국인 구분 없이 다양해 무척 다양한 리뷰가 올라와있다는 점인데요. 그만큼 여행지에 대한 정보를 객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고, 여러 종류의 감상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별점으로 산출한 순위도 제공해 여행지를 고르고 계획을 세우는 데 최적화돼 있습니다.

트립 어드바이저는 대도시 근처의 관광명소를 검색하는 데 보다 유용합니다. 트립 어드바이저가 추천하는 서울과 대구의 야외 여행지 중 가을에 가기 좋은 관광지를 에디터S가 선별해 봤습니다.

 

1. 북한산국립공원(서울)

북한산 모습입니다.▲ 북한산 인수봉 전경 (출처: 위키피디아/출처가 명기된 이미지는 무단 게재, 재배포할 수 없습니다)

서울의 명산 북한산입니다. 단풍철이면 수많은 인파로 북적대지만 아직도 못 가보신 분들을 위해 추천합니다. 무엇보다 도심 근처에 있어 방문하기가 쉽고, 이맘때면 단풍이 절경이지요. 원효대사가 지은 원효암 등 역사적 명승지도 100여 곳 있다고 하니 감성과 지식을 동시에 충천할 수 있는 여행지인 것 같습니다. 가까운 곳에서 최고의 여행지를 찾는다면 정답은 북한산입니다.

 

2. 대구수목원(대구)

대구수목원 전경입니다.▲ 대구수목원의 가을 풍경 (출처: 대구수목원 공식 홈페이지/출처가 명기된 이미지는 무단 게재, 재배포할 수 없습니다)

대구수목원은 과거 매립지였던 곳을 복원해 조성한 자연 공원으로 국내 최초 도심형 식물원입니다. 그 덕분에 두 차례나 ‘자연생태 복원 우수 사례’로 뽑히기도 한 곳이죠. 현재의 풍경만 봐선 과거가 상상이 안 되지요? 1750여 종의 식물이 전시되어 있는 대구수목원은 가을이 되면 어김없이 울긋불긋한 색으로 물이 듭니다. 대구 시민들을 포함해 한적하게 가을의 정취를 느끼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이 외에도 트립 어드바이저는 도시 근처의 명소를 찾기 편합니다. 가을 풍경을 만끽하고 싶긴 한데 멀리 가는 건 부담스럽다면 트립 어드바이저를 통해 근처의 명소를 미리 탐방해보는 건 어떨까요?

 

여행 장소와 후기까지 검색할 수 있는 ‘여행 노트’

갤럭시 앱스를 통해 만날 수 있는 또 다른 여행 앱 여행 노트를 통해선 여행지 검색뿐 아니라 실시간으로 사진과 후기를 작성하고 공유할 수 있습니다.

여행 노트를 실행한 화면입니다.▲ 여행 노트 실행 화면. 이번 가을, 어디로 떠나볼까요?

여행 노트에는 한국관광공사와 여행 전문가, 다수의 일반 여행객이 직접 작성한 7만여 건의 여행지 정보와 여행 후기가 올라와 있습니다. 이만하면 여행지 선택의 폭을 확 줄일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여행 노트는 여행 테마별로 검색을 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테마별 여행지에 먼저 다녀온 사람들의 후기까지 검색을 해주기 때문에 ‘애인과 놀러 가기 좋은 곳’ ‘단풍이 예쁜 곳’ 등 사용자가 원하는 장소를 찾기가 한결 수월합니다.

‘가을’과 ‘단풍’으로 검색해보니 다양한 목록이 뜨는데요. 그 중 특히 에디터S의 마음을 사로잡은 곳들을 골라 소개합니다.

1. 내장산국립공원

지도에 내장산 위치가 표시돼 있습니다.

단풍 하면? 역시 내장산이죠. 단풍철이면 전국 각지의 수많은 여행객들을 불러들이는 내장산은 설명이 필요 없을 정도로 유명한 절경을 자랑합니다. 전라북도 정읍시와 순창군, 전라남도 장선군에 걸쳐 있고, 내장사와 백양사 등 고즈넉한 사찰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2. 가야산

지도에 가야산 위치가 표시돼 있습니다.

가야산 역시 가을 절경 하면 빼놓을 수 없는 산입니다. 예로부터 조선팔경(八景)의 하나로 꼽혔던 곳으로, 경상북도와 경상남도에 걸쳐져 있습니다. 해인사가 있는 곳으로도 유명하죠. 특히 온갖 모양의 바위가 다 있다는 만물상 코스는 꼭 한 번 들려야 할 명소라고 합니다.

이 밖에도 여행 노트에서는 가을 단풍을 즐길 수 있는 많은 장소들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꼭 가을 단풍이 아니더라도 소중한 사람과 의미 있는 여행을 즐기고 싶은 분들께 여행 노트를 추천합니다.

여행자들이 직접 올린 생생한 사진과 후기를 보니 그 장소에 다녀온 것 같고, 절로 떠나고 싶어지는데요. 갤럭시 앱스가 추천하는 여행 소개 앱을 통해 다양한 정보 꼼꼼히 살펴보고 즐거운 여행 떠나세요.

삼성전자 뉴스룸의 직접 제작한 기사와 이미지는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전자 뉴스룸이 제공받은 일부 기사와 이미지는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뉴스룸 콘텐츠 이용에 대한 안내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