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를 통해 혁신을 배우는 곳, S/I/M 현장 속으로!

2014/06/02 by 권준수
공유 레이어 열기/닫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21세기 대학생들에게 가장 필요한 배움은 무엇일까요? 여러 가지 답이 있겠지만 삼성스토리텔러 준수는 그중에서도 '혁신'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삼성스토리텔러 준수는 이번 '삼성이노베이션뮤지엄(Samsung Innovation Museum)' 을 다녀오면서 혁신의 역사를 통해 미래의 혁신을 그려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창조성은 새로운 것을 생각해 내는 능력이며, 혁신은 새로운 것을 하는 능력이다.' -테어도어 레비트(Theodore Levitt)'

이 명언처럼 오늘 삼성스토리텔러 준수는 여러분에게 바로 새로운 미래를 만들어 가는 혁신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 드리고자 합니다.

발명가의 시대로 레츠 고!

삼성이노베이션뮤지엄에서는 전자산업의 역사를 통해 미래를 배울 수 있었는데요. 우리 함께 전자산업의 발자취를 따라가 볼까요?

우선 첫 번째 홀인 'SEEDS OF INNOVATION'으로 가보겠습니다. 이곳은 발명가의 시대를 공부해봄으로써 현대 과학문명의 시작을 알아볼 수 있는 곳입니다.

1. 전기를 발견하다
2. 조명, 밤을 낮으로 만들다
3. 통신, 공간을 넘어 소통하다
4. 가전, 가사로부터 자유로워지다
5. 라디오, 문화를 전파하다

5가지의 주제를 통해 우리에게 전자산업의 역사를 보여주는 공간이라는 사실! 삼성스토리텔러 준수와 함께 S/I/M : SEEDS OF INNOVATION 현장을 구경해보아요+_+

전시관 내부 이미지입니다.Hall I SEEDS OF INNOVATION 발명가의 시대로 Let's go!

전시홀에 들어서니 각 섹션마다 현대 문명의 뿌리가 되는 대표적인 발명품들이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각 섹션 별로 어떤 대표적인 발명품들이 관람객을 기다리고 있는지 궁금하시죠?

전시관 내부 이미지입니다.SEED OF INNOVATION이라는 주제를 표현한 첫 번째 홀입니다.

SEEDS OF INNOVATION이라는 주제를 표현한 첫 번째 홀에서는 풍부한 삽화를 통해 전자산업 역사를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이게 끝이 아니에요! 다음으로 가보실까요?

1 전시관 내부 이미지입니다. 섹션의 주제 영상을 체험할 수 있는 곳입니다.

독특한 디자인이 신기한 이 공간은 대체 무엇일까요? 바로 각 섹션의 주제 영상을 체험할 수 있는 곳이랍니다. 5개의 섹션 모두 각 발명품이 발명된 시대와 특징을 개성적인 영상을 통해 보여준답니다.

이곳에서는 관람객들이 직접 영상을 재생할 수 있었는데요. 영상을 재생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1 전시관 내부 이미지입니다.전시물(전구, 라디오 등)을 직접 만져보고 체험하는 순간, 영상이 제작되는 이미지입니다.

공간 안으로 들어가서 대표적인 전시물(전구, 라디오 등)을 직접 만져보고 체험하는 순간, 영상 재생이 시작된다는 사실!

무엇보다 재미있는 영상으로 전자산업의 역사를 공부하니까 머릿속에 쏙쏙 들어오더라고요.

위대한 기술과 발명품 그리고 과학자와의 만남을 배울 수 있는 첫 번째 홀, SEED OF INNOVATION! 정말 기대되지 않으신가요?

첫 번째 홀에 이어 두 번째 홀인 'CORE OF INNOVATION'에서도 많은 걸 배울 수 있으니, 지금 저와 함께 가보시죠.

2 전시관 이미지입니다.HAAL2 CORE OF INNOVATION주제를 표현한 두번째 홀의 모습입니다.

CORE OF INNOVATION 주제를 표현한 두 번째 홀에서는 삶의 질을 향상시킨 기업의 혁신 사례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1. 반도체, 정보처리의 고속화
2. 디스플레이, 정보의 대중화
3. 모바일, 정보의 생활화

이곳에서는 위의 3가지 테마로 기업 덕분에 한층 풍요로워진 일상을 보여줍니다. 현대 기술을 대표하는 반도체, 디스플레이, 모바일 기술을 한곳에서 배울 수 있는데요. 각 테마존을 따라가면서 그동안 일어났던 기업의 혁신 사례와 역사를 배우고 이를 바탕으로 앞으로 어떤 혁신이 일어날지 예측해볼 수 있답니다. 저와 함께 두 번째 홀을 좀 더 자세히 둘러볼까요?

2 전시관 내부 이미지입니다.기업 혁신의 과정을 글로 설명해 놓은 벽입니다.

두 번째 홀에서는 위 사진처럼 기업 혁신의 과정을 글로 명료하게 설명해 놓았습니다. 핵심 설명들을 하나씩 읽으며 메모를 해둔다면 혁신의 역사에 대한 필수적인 공부를 할 수 있겠죠?

2 전시관 내부 이미지입니다.

여기서 끝이 아니에요! 글을 통해 개략적인 혁신의 역사를 공부했다면, 역사적인 제품들을 통해 혁신의 과정을 체험할 수도 있답니다.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그리고 모바일까지 우리가 평소에 보기 힘든 옛날 역사적인 전시물들을 모두 공부할 수 있다는 사실! 꼭 잊지 마시고 S/I/M에 오셔서 살아있는 역사를 만나보시는 것도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드디어 삼성이노베이션뮤지엄의 마지막 전시관인 세 번째 홀 ‘INSPIRING INNOVATION' 세 번째 홀은 과연 어떤 공간일까요?

3 전시관 내부 이미지입니다.INSPIRING INNOVATION이 적힌 벽입니다.

이곳에서는 INSPIRING INNOVATION라는 주제에서도 느낄 수 있듯 인류의 행복과 새로운 가치 창조를 위해 삼성전자가 그려나가고 있는 혁신적인 미래를 한발 앞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3 전시관 내부 이미지입니다.SAMSUNG IS WITH YOU, FOR A BEETER TOMORROW S/I/M Theater이 적혀진 벽입니다.

다가올 미래를 만나러 가는 만큼 세 번째 홀로 이동하는 순간마저도 특별했는데요. S/I/M Theater의 넓은 스크린 속 문구에서 말하듯 우리의 기술, 우리의 미래 그리고 삼성의 혁신을 영상 파노라마를 통해 공부할 수 있어요!

12

영상을 관람하자마자 세 번째 홀로 향하는 문이 열립니다. 세 번째 홀은 프로덕트 갤러리로 삼성전자의 미래 기술력이 바꿔 놓을 미래 사회의 모습을 구현해놓았습니다.

이곳에서는 삼성전자의 실제 제품을 통해 변화할 미래의 상점 모습부터 병원, 관공서, 집의 모습을 만날 수 있었는데요. 제품을 직접 체험하면서 ‘우리 미래 사회는 이렇게 편리해지겠구나!’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나아가 삼성전자의 최신 제품을 통해 미래의 우리 삶을 그려보고 삼성전자가 꿈꾸는 내일을 살펴볼 수 있답니다.

지금까지 삼성스토리텔러 준수와 함께한 혁신의 현장, 삼성이노베이션뮤지엄 체험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어떠셨나요? ^^

‘가장 중요한 배움은 혁신’이라고 생각하는 준수에게 이곳은 전자산업의 역사를 공부하며 혁신에 대해서 공부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는데요.

13

여러분들도 직접 오셔서 구경하신다면 정말 유익한 시간이 될 것 같습니다.
역사를 통해 혁신을 배우는 곳, S/I/M : Samsung Innovation Museum으로 놀러 오세요!

 

삼성스토리텔러 카페 바로가기

※ 본 블로그에 게시한 글은 개인적인 것으로 삼성전자의 입장, 전략 또는 의견을 나타내지 않습니다.

by 권준수

삼성 스토리텔러 9기

기업뉴스

기업뉴스 > 기업문화

기획·연재 > 오피니언

삼성전자 뉴스룸의 직접 제작한 기사와 이미지는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전자 뉴스룸이 제공받은 일부 기사와 이미지는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뉴스룸 콘텐츠 이용에 대한 안내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