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대세는 역시 요리!? ‘핫블라스트’로 더 ‘핫’하게 돌아온 유러피언 오리지널 삼성 스마트오븐

2015/09/14
공유 레이어 열기/닫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삼성 스마트 오븐입니다.맛있는 음식을 먹는 건 빼놓을 수 없는 인생의 즐거움 중 하나입니다. 최근엔 각종 요리와 '먹방'을 주제로 한 TV 프로그램이 인기를 끌면서 전국적으로 요리 열풍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다양한 곳에서 쉽게 요리를 접할 수 있게 된 만큼 직접 요리에 도전하는 분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맛있는 요리를 완성하려면 신선한 재료나 특별한 레시피도 물론 중요합니다. 여기에 사용이 쉽고 재료의 맛도 살려주는 도우미가 있다면 금상첨화겠죠? 삼성투모로우는 오늘 요리의 풍미를 더욱 깊게 해주면서 빠르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하나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더욱 강력해져 돌아온 유러피언 오리지널 '삼성 스마트오븐'이 그 주인공인데요. 여러분의 요리를 풍성하게 해줄 삼성 스마트오븐의 매력, 지금부터 소개합니다.

 

72개 구멍에서 열기가? 더 바삭하고 맛있게

삼스마트오븐에 장착된 '핫블라스트(hotblast)'입니다

새롭게 출시된 삼성 스마트오븐에서 가장 눈에 띄는 기능은 역시 '핫블라스트(hotblast)'입니다. 핫블라스트는 조리실 천장에 위치한 72개 구멍으로 강력한 열풍을 내보내 음식을 보다 맛있고 빠르게 조리해주는 기능인데요. 72개 구멍에서 나오는 열풍과 더욱 넓어진 팬을 통해 열이 고르게 순환하기 때문에 조리 시간을 최대 50%까지 단축할 수 있습니다.

조리 시간 실험결과. hotblast오븐이 셀레스타에 비해 닭다리 구이 요리에서는 약 41%, 마늘치킨 요리에서는 약 50.8%. 라자냐 요리에서는 약 32.5%를, 통삼겹살 요리에서는 약21.1%를, 허브돈가스 요리에서는 약 46.4%의 시간을 단축했다. 자사실험치로, 음식의 종류 및 양 등 실사용 환경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음.

요리의 질 역시 한층 업그레이드됐습니다. 강력한 화력과 열풍 순환을 통해 요리를 골고루 잘 익혀 주기 때문인데요.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식감을 유지시켜줘 음식의 풍미가 더욱 살아납니다. 빠른 조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사용자는 전기세 절감 효과도 얻을 수 있는데요. 삼성전자 자체 조사 결과, 타 제품에 비해 적게는 10%, 많게는 30%가량 절감 효과가 있는 걸로 나타났습니다. 음식 맛은 좋아지고 조리 시간과 전기 사용량까지 절감할 수 있으니 일석삼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는 셈이죠.

삼성 스마트오븐엔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닭다리구이, 연어스테이크 등 20개 '핫블라스트 전용 자동조리 코스’도 내장돼 있는데요. 누구나 쉽고 빠르게 활용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와이드 듀얼 그릴로 더욱 촘촘하게

삼성 스마트오븐만의 특징인 와이드 듀얼 그릴은 핫블라스트와 함께 요리를 더욱 맛있게 만들어주는데요. 업그레이드된 삼성 스마트오븐은 기존 제품의 배열 구조를 개선, 한층 강력하고 넓은 열 방출 면적을 자랑합니다.

2개의 그릴이 촘촘하게 열을 전달하고 있다.

2개의 그릴이 촘촘하게 열을 전달해주기 때문에 골고루 바삭하게 조리할 수 있는데요. 그릴과 핫블라스트, 강화된 팬의 '3박자'를 통해 패밀리 사이즈 피자와 같은 대용량 요리도 한 번에 조리할 수 있습니다. 명절이나 집들이처럼 갑작스럽게 사람들이 많이 몰리는 경우에도 삼성 스마트 오븐과 함께라면 걱정 없겠죠?

 

놀라운 내구성과 위생성,… 청소까지 간편하네!

삼성 스마트오븐은 내구성이 강한 세라믹 조리실을 채택했습니다. 섭씨 830도의 고온에서 구워낸 세라믹 재질은 더욱 깊은 맛을 내게 해주고 내부를 깔끔하게 관리하도록 돕는데요. 긁힘이 없어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데다 청소도 간편하게 끝낼 수 있습니다. 또 세균을 억제해주는 향균 기능까지 갖췄는데요. 독일 유명 인증기관 '호헨스타인'에서 항균 인증 마크를 획득, 항균력을 인정 받기도 했습니다.

통닭구이가 골고루 잘 익혀지고 있습니다.

요리 맛에서도 탁월한 성능을 발휘합니다. 세라믹 조리실은 열을 받으면 파장이 길고 침투력이 강한 원적외선을 방출하는데요. 화덕이나 뚝배기에 넣고 조리하는 것처럼 식재료 내부 깊숙한 곳까지 열을 전달합니다. 재료가 골고루 잘 익는 건 물론, 음식 본연의 깊은 맛을 살려주니 한층 더 맛있고 건강한 요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웰빙 요리를 집에서 간단하게! 다양한 조리 기능

일반 튀김보다 지방이 최대 85% 감소! 오징어튀김 100g 기준. 100ºc 일반 튀김 조리와 비교시. 생 재료도 바삭하고 맛있게! 뜨거운 기름 없이도 안전하게 요리 가능! 기름 냄새나 환기 걱정없어 편리!

삼성 스마트오븐의 또 다른 장점은 다양한 조리 기능을 통한 폭넓은 활용도입니다. 스마트오븐에서만 이용할 수 있는 특허기술 '웰빙 튀김'은 기름 없이도 건강하고 맛있게 튀김요리를 즐길 수 있는 기능인데요. 일반 냉동 가공식품뿐 아니라 날것의 재료까지 마치 기름에 튀긴 것처럼 바삭한 식감으로 구현해냅니다.

이 밖에도 요거트 등을 만들 수 있는 발효 기능, 말린 과일이나 채소를 만들어주는 건조 기능 등 다양한 웰빙 조리 기능을 갖추고 있는데요. 보다 건강한 식생활을 즐기고 싶은 분에게 특히 추천하고 싶은 기능입니다.

여자 모델이 스마트 오븐으로 조리한 피자를 들고 있다.

유러피언 오리지널 삼성 스마트오븐이 선사하는 다양한 기능들, 잘 보셨나요? 음식을 빠르고 맛있게 만들 수 있도록 도와줄 뿐 아니라 위생 관리부터 특별한 조리 기능까지 갖추고 있어 참 편리한데요. 집에서 맛있는 요리에 도전하고 싶은 분이라면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스마트 오븐과 함께 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제품뉴스 > 가전

제품뉴스

삼성전자 뉴스룸의 직접 제작한 기사와 이미지는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전자 뉴스룸이 제공받은 일부 기사와 이미지는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뉴스룸 콘텐츠 이용에 대한 안내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