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 삼성 채용_① 2014년 하반기 삼성전자 3급 신입사원 채용 미리보기

2014/09/24
공유 레이어 열기/닫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하반기 채용 시즌이 다가왔습니다. 사회로의 첫발을 내딛기 위해 많은 취업 준비생분들이 이력서, 자기소개서와 씨름하고 계실 텐데요. 삼성전자도 9월 22일(월)부터 2014년 하반기 3급 신입사원 지원서 접수를 시작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참된 인재를 발견하기 위해 함께가는 열린채용을 실천하고 있는데요. 지난 2013년부터 취업관문에서 차별 받는 사회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채용 방식에 변화를 줬습니다. 실제로 삼성전자는 3급 신입채용의 5%를 저소득층에 할당하고 있으며 지방대 채용을 35%로 확대했는데요. 고졸 공채와 취약 계층을 배려한 채용제도 또한 별도로 도입했습니다.

그럼 희망찬 미래를 향한 첫걸음 2014년 하반기 삼성전자 3급 신입사원 채용에 대해 알아볼까요?

삼성전자 2014 하반기 3급 신입사원 채용_ 희망찬 미래를 향한 첫걸음, 삼성전자가 함께하겠습니다._ 모집분야_ 직군_ 연구개발-설비-기술-제조직_소프트웨어직_영업마케팅-경영지원직(재무)_디자인직(UI)-산업공학(HCI),시각디자인_상세모집분야는 하단의 첨부파일을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_ 지원자격_ 2015년 2월 이전 졸업 또는 졸업 예정인 분, 2015년 1~2월 입사 가능한 분, 군복무 중인 경우 2014년 12월 31일까지 전역 예정인 분. 전학년 평점 평균 3.0 이상인 분(4.5 만점 환산), 병역필 또는 면제자로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분, 어학 자격을 보유하신 분(OPic 및 토익 스피킹에 한함)_ 지원직군 및 지원 가능 최소 등급_ 연구개발-설비-기술-제조직 IL(OPic), 5급(토익스피킹)_ 소프트웨어직 NH, 4급_ 영업마케팅-경영지원직(재무) IM, 6급_ 디자인직(UI) 해당사항 없음. _ 청각장애인을 위한 별도 어학 평가 기준 : 청각장애인용 TEPS 성적 380점 이상 응시 가능 (직군 무관) _ 지원 방법 : 삼성그룹홈페이지(http://www.samsung.co.kr)에 로그인하여 지원서를 작성하시면 됩니다. 지원서는 9월 26일(금) 오후 5시까지 제출하셔야 합니다. 마감일은 홈페이지 접속 인원이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오니 마감일 이전에 충분히 여유를 가지고 등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_ 전형절차 : 직무적성검사 - 면접 - 건강검진 _ 전형일정 : 지원서 접수 : 2014년 9월 22일(월)~ 9월 26일(금) 오후 5시. 삼성직무적성검사 : 2014년 10월 12일(일) 국내 5개 지역 : 서울,대전,대구,부산,광주. 해외 3개 지역 : 미국 Newark(NJ), 미국 LA(CA), 캐나다 Toronto. 면접전형 : 2014년 10월~11월 중. 면접 합격자 발표 및 건강검진 2014년 11월 이후. _ 기타 안내 : 국가 등록 장애인 및 국가 보훈 대상자는 관련법 및 내부 규정에 의거하여 우대합니다. 다음 사항에 해당되는 분은 내부 규정에 의거하여 우대합니다. 1. 중국어 자격 보유자 : 필기 BCT 620점 이상, FLEX 중국어 620점 이상, 신HSK 신5급 195점 이상, 회화 TSC 레벨4 이상, OPic 중국어 IM1 이상_ 2. 공인한자능력 자격 보유자 : 한국 어문회 3급 이상, 한자교육진흥회 3급 이상, 한국외국어평가원 3급 이상, 대한검정회 2급 이상. 3. 한국 공학교육인증원이 인증한 공학교육 프로그램 이수자. _ 지원서 내용이 사실과 다르거나, 허위 서류를 제출하신 경우 채용이 취소됩니다._ 전형단계별 결과는 삼성그룹 홈페이지(http://www.samsung.co.kr)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_ 삼성그룹 홈페이지의 인재와 채용 > 회원관리-문의 > FAQ Q&A를 참조하시면 지원서 작성 및 채용 전형 관련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_ 금번 신입채용 전형을 통해 입사하시는 분의 경력 유무 및 박사 학위 소지 여부와 무관하게 신입사원 처우를 받게 됩니다. 당사는 별도의 경력사원 채용 절차에 따라 상시로 경력사원 및 박사학위 소지자를 채용하고 있으며, 이에 합격하실 경우 해당 경력 및 박사학위를 인정받으실 수 있습니다. 경력채용 공고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_ 디자인 직군은 직무적성검사를 포트폴리오(온라인) 심사로 대체하오니 사전 준비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포트폴리오 대상자 발표 후 4일 이내 제출 예정_ 문의사항_ CE-IM 부문 및 전사 직속 인사팀 : 이메일 e.recruit@samsung.com, 전화 02-2255-1254, DS부문 인사팀. 이메일 ds.recruit@samsung.com, 전화 : 031-209-9210

■ 모집분야

2014년 하반기 3급 신입사원 채용에서는 연구개발·설비·기술·제조 직군, 소프트웨어 직군, 영업마케팅·경영지원(재무) 직군, 디자인(UI) 직군 등 크게 4개의 직군에서 인재를 선발합니다. 같은 직군이더라도 사업부별 업무와 근무지가 상이한데요. 아래의 표를 통해 자세한 모집분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CE/IM 채용분야

DS부문

 

■ 지원자격

2014년 하반기 3급 신입채용의 지원자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2015년 2월 이전 졸업 또는 졸업예정자로 2015년 1월~2월 입사가 가능한 분이어야 하는데요. 군 복무 중인 경우도 2014년 12월 31일까지 전역이 예정돼 있다면 지원할 수 있습니다.

이외 전 학년 평점 평균이 3.0 이상(4.5점 만점 환산), 병역필 또는 면제자로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분, 오픽(OPIc)이나 토익스피킹의 최소 지원 등급을 보유하신 분이어야 합니다.

지원가능한 최소 어학등급

 

■ 지원방법

지원방법은 간단합니다. 삼성그룹 홈페이지에 로그인해 삼성전자 3급 신입사원 채용 지원서를 작성하면 됩니다.

단, 주의사항이 있는데요. 지원서는 9월 26일(금) 오후 5시까지 제출해야 하며 마감일은 홈페이지 접속 인원이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니 마감일 이전에 충분한 여유를 갖고 등록하는 것이 좋습니다.

 

■ 전형절차

삼성 채용 전형

전형절차는 크게 다섯 단계입니다. 2014년 하반기 3급 신입사원 채용 지원자는 지원서를 등록한 후 지원자격 충족 여부를 평가받는데요. 이후, 삼성직무적성검사(SSAT)에 응시, 통과자에 한해 에세이를 제출합니다. 이때 제출하는 에세이는 전형의 당락을 결정하지 않고 면접 자료로 사용됩니다. 에세이 제출을 완료한 지원자는 정해진 날짜에 면접에 응시하고 합격자에 한해 건강검진을 받은 후 최종 입사 여부를 결정합니다.

단, 디자인 직군은 삼성직무적성검사 대신 포트폴리오(온라인) 심사를 진행하는데요. 포트폴리오 대상자 발표 후 4일 이내에 포트폴리오를 제출해야 하니, 디자인 직군에 지원하는 분들은 사전에 포트폴리오를 준비해야 합니다.

 

■ 전형일정

-지원서 접수: 2014년 9월 22일(월)~9월 26일(금) 오후 5시

-삼성직무적성검사: 2014년 10월 12일(일)

국내 5개 지역: 서울,대전,대구,부산,광주

해외 3개 지역: 미국 뉴어크(NJ), 미국 로스앤젤레스(CA), 캐다나 토론토

*삼성직무적성검사 응시장은 추후 삼성그룹 홈페이지에서 개별 조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면접전형 : 2014년 10월~ 11월 중

-면접 합격자 발표와 건강검진 : 2014년 11월 이후

 

■ 우대사항

2014년 하반기 3급 신입사원 채용의 우대사항도 몇 가지 있는데요. 채용 우대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국가등록 장애인과 국가보훈 대상자는 관련법과 내부 규정에 의거 우대

2. 중국어 자격 보유자: 필기 BCT(620점 이상), FLEX 중국어 (620점 이상), 新 HSK(5급, 195점 이상), 회화 TSC(레벨 4 이상), 오픽 중국어(IM1 이상)

3. 공인한자능력 자격 보유자: 한국어문회(3급 이상), 한자교육진흥회(3급 이상), 한국외국어평가원(3급 이상), 대한검정회(2급 이상)

4. 한국 공학교육인증원이 인증한 공학교육 프로그램 이수자

 

■ 기타 안내

-지원서 내용이 사실과 다르거나 허위 서류를 제출한 경우 채용이 취소됩니다.

-전형단계별 결과는 삼성그룹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삼성그룹 홈페이지의 [인재와 채용 > 회원관리/문의 > FAQ, Q&A]를 참조하시면 지원서 작성과 채용전형 관련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 금번 신입채용 전형을 통해 입사하시는 분은 경력 유무, 박사학위 소지 여부와 무관하게 신입사원 처우를 받게 됩니다.

 

간략하게 2014년 하반기 삼성전자 3급 신입사원 채용에 관한 내용을 알아보았는데요. 채용 관련 문의사항이 있으신 분들은 아래의 삼성전자 인사팀으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그럼, 지원자 여러분들 모두 좋은 결과가 있으시길 바랍니다^^

채용 문의

삼성전자 채용 바로 가기

삼성전자 뉴스룸의 직접 제작한 기사와 이미지는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전자 뉴스룸이 제공받은 일부 기사와 이미지는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뉴스룸 콘텐츠 이용에 대한 안내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