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그래픽] 삼성과 국제기능올림픽대회의 인연

2015/08/10
공유 레이어 열기/닫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국제기능올림픽대회는 전 세계 최신 기술을 교류, 기능인 간 친선을 도모하는 자리입니다. 우리나라는 지난 1967년 스페인에서 개최된 제16회 국제기능올림픽대회에 최초로 출전한 이후 지금까지 종합우승을 18회나 거머쥐며 '기술 강국'의 위상을 전 세계에 알리고 있습니다.

삼성은 지난 2007년 일본 시즈오카 대회를 기점으로 국제기능올림픽대회를 5회 연속 후원해오고 있는데요. 43회째를 맞는 올해 대회는 오는 11일부터 16일까지 엿새간(현지 시각) 브라질 상파울루에서 개최됩니다. 한국 선수들의 선전을 기대하며 오늘은 '기능인의 꿈'을 실현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삼성과 국제기능올림픽대회의 인연을 정리해보려 합니다. 자, 따라올 준비 되셨나요? 

기능의 꿈을 응원합니다. 삼성과 기능올림픽의 인연. World Skills 국제 기능 올림픽이란? 각국 청소년에게 최고 수준의 숙련 기술을 보여주고, 이를 통해 다양한 기능 관련 진로를 탐색하고 미래를 개척할 수 있도록 하는 대회입니다. 또한 숙련 기술인을 육성하기 위한 직업교육의 중요성을 널리 전파, 기업,국가,기관 간의 국제적 협력을 통해 직업교육 발전을 도모합니다. 국제기능올림픽의 비전과 미션. 비전. 기능의 힘으로 더 나은 세상 만들기. 미션. 숙련 기술인의 위상을 높이고, 그 중요성을 널리 인정받도록 해 기능이 국가 경제 성장 뿐만 아니라 개인 성공 성취에도 중요함을 널리 알림. 포지션. 숙련 기술 발전을 위한 글로벌 허브. 국제기능올림픽은 1947년 스페인에서 2차 대전 후 방황하는 젊은이에게 기능 관련 직업에 대한 관심과 일에 대한 의욕을 가질 수 있도록 수도 마드리드에서 전국기능경기대회를 연 것에서 시작되었습니다. 2007년 삼성 기능올림픽 후원 시작. 삼성전자는 국제기능올림픽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후원을 통해 기능의 꿈 실현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멀티미디어 > 그래픽 뉴스

기업뉴스 > 기술

기업뉴스

삼성전자 뉴스룸의 직접 제작한 기사와 이미지는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전자 뉴스룸이 제공받은 일부 기사와 이미지는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뉴스룸 콘텐츠 이용에 대한 안내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