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산업의 주역이 되기 위한 필수 코스, 삼성이노베이션뮤지엄(S/I/M)

2014/06/24 by 송준호
공유 레이어 열기/닫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삼성이노베이션뮤지엄(S/I/M)을 아시나요?

이곳은 삼성전자가 수원에 위치한 삼성 디지털시티에 마련한 세계 최대 규모의 전자산업 역사 박물관 입니다. 전자산업의 초기부터 현재의 첨단 기술 그리고 미래의 스마트한 삶까지! 전 세계 전자산업의 모든 것을 한눈에 만날 수 있는 독창적인 전시공간이라고 할 수 있죠.

이처럼 특정 기업의 제품이 아닌 전자산업 전체를 총망라하는 박물관은 세계에서도 사례를 찾아보기 어려운데요. 그런 의미에서 전자산업에 관심이 있거나, 전자산업으로의 진로를 계획 중인 대학생들이라면 꼭 한 번쯤 가봐야 할 장소입니다.

삼성이노베이션뮤지엄에서는 전자산업의 과거, 현재, 미래를 잇는 혁신의 역사와 이로 인해 변화될 우리 삶의 모습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데요. 책에서 배웠던 지식들을 눈으로 확인하고 자신의 진로를 정비하며 머리를 식힐 수 있는 1석 3조의 장점이 있답니다!

세가지이유

그럼 차세대 전자산업을 이끌어 갈 대학생들이 삼성이노베이션뮤지엄을 방문해야 하는 3가지 이유는 무엇일까요? 지금 바로 공개합니다! +_+

역사를 알아야 미래를 바꿀 수 있다

1. 역사를 알아야 미래를 바꿀 수 있다.

'역사를 알아야 미래를 바꿀 수 있다.'라는 말이 있죠. 전자산업 또한 역사와 발전사를 알아야 앞으로의 변화를 예측하고 대비할 수 있을 것입니다.

삼성이노베이션뮤지엄에는 전자산업의 모든 역사가 고스란히 숨 쉬고 있습니다. 5개 층으로 구성된 웅장한 규모의 박물관은 '발명가의 시대', '기업혁신의 시대', '창조의 시대'를 주제로 하는 3개 전시관과 삼성 역사관으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1관 발명가의 시대에서는 전 세계의 과학자들이 발명한 수많은 사료를 통해 전기, 통신 등의 발명이 인류의 삶에 가져온 변화를 보여줍니다.

2관 기업 혁신의 시대에서는 오늘날 전자산업의 주축인 반도체, 디스플레이, 모바일 분야의 발전사를 볼 수 있는데요. 실제 제품이 보기 쉽게 전시되어 있어 시대별 변천사의 과정을 한눈에 들어옵니다.

3관 창조의 시대에서는 다가올 미래 사회 모습을 미리 만나볼 수 있습니다. 미래의 학교, 병원, 상점, 그리고 스마트홈까지 가상으로 구현해 관람객이 직접 체험할 수도 있답니다.

책에서 글과 사진으로만 보았던 역사적 발명품들을 실제로 보고, 만지고, 체험하며 전자산업의 혁신 과정을 확인할 수 있는 기회! 전자산업의 유망주들에게 꼭 필요하겠죠?

진로

2. 진로 선택에 도움을!

전자산업에 관심이 있거나, 몸담고 싶은 대학생들에게 큰 그림을 그릴 수 있도록 도와줄 삼성이노베이션뮤지엄! 전자산업의 역사와 발전과정을 살펴봄으로써 자신의 전공 혹은 공부하고 있는 분야에 대해 진로를 고민하고 선택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가령 반도체 분야를 전공하고 있는 대학생은 자신이 공부하는 반도체가 어떻게 발전되어 지금의 기술까지 오게 되었는지, 앞으로는 어떤 가능성이 남아있고 어떤 준비를 해야 할지 생각할 좋은 기회가 되겠죠?

이것은 꼭 전자산업과 관련된 전공하는 대학생뿐만 아니라 이 분야에 대해 잘 모르는 대학생들에게도 마찬가지일 것이에요. 삼성이노베이션뮤지엄 관람을 통해 전자산업에 대한 이해와 관심이 생길 수도 있으며 자신의 전공과 연계해 새로운 길을 찾을 수도 있고요.

이처럼 대학생들에게 삼성이노베이션뮤지엄은 자신의 목표를 생각하고 마음을 굳게 다잡는, 나아가 새로운 가능성을 발견하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지친 나에게 생기를!

3. 지친 나에게 생기를!

‘전자산업’하면 가장 먼저 어떤 생각이 드시나요? 아마도 많은 분이 머리 아픈 공식들과 물리법칙, 복잡한 기계 설비들이 떠올리실 것 같은데요. 삼성이노베이션뮤지엄을 방문하신 분들은 앞으로 전자산업을 더욱 친근하고 재미있게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두꺼운 전공 책을 안고 사는 대학생들에게 활기와 생기를 불어넣는 나들이가 될 삼성이노베이션뮤지엄! 이곳은 전자산업에 대한 긍정적이고 흥미로운 경험을 선사할 거예요!

전시장의 세련된 디자인과 웅장한 실내장식은 관람하는 내내 눈이 즐거운 것은 기본이고요! 평소 접하기 힘든 사료들을 재미있는 에피소드와 함께 볼 수 있는 것도 설레는 경험이 될 거예요.

여기서 끝나면 삼성이노베이션뮤지엄이 아니겠죠? 공간마다 특색에 맞는 흥미로운 영상과 체험 공간, 터치스크린, 180도 파노라마 영상관 등도 마련되어 있어 지루할 틈이 없습니다. 또한 전자산업의 발전사를 마치 시간 여행하듯 관람하도록 짜인 전시 관람 동선도 인상적입니다.

"전자산업을 이끌어 갈 주역, 대학생 여러분! 오늘 하루만큼은 두꺼운 전공 책을 내려놓고 삼성이노베이션뮤지엄으로 가보는 것은 어떨까요?"

 

<S/I/M 운영 시간>
– 평일, 토요일 오전 10시 ~ 오후 6시 (입장 마감 오후 5시)

<S/I/M 예약 방법>
삼성이노베이션 공식 홈페이지(클릭)를 방문해주세요.

<S/I/M 찾아가는 길(대중교통)>

<S/I/M 찾아가는 길(대중교통)>

*평일에는 사전 예약제로 도슨트 관람이 진행되고, 주말에는 비 예약제로 자유관람이 진행됩니다.
*입장료는 무료입니다.

 

삼성스토리텔러 카페 바로가기

※ 본 블로그에 게시한 글은 개인적인 것으로 삼성전자의 입장, 전략 또는 의견을 나타내지 않습니다.

by 송준호

삼성 스토리텔러 9기

기업뉴스

기업뉴스 > 기업문화

삼성전자 뉴스룸의 직접 제작한 기사와 이미지는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전자 뉴스룸이 제공받은 일부 기사와 이미지는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뉴스룸 콘텐츠 이용에 대한 안내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