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현석 셰프가 알려주는 유러피언 오리지널 레시피_해산물 라자냐 편

2015/04/27
공유 레이어 열기/닫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최근 TV 방송가엔 ‘요리 방송’이 그야말로 대세입니다. 보기만 해도 군침 도는 요리에 한 번, 셰프들이 펼치는 현란한 요리 기술에 또 한 번 놀라게 되죠. 방송을 볼 때면 ‘나도 한 번 해볼까? 하는 마음이 절로 드는데요. 여러분을 위해 최현석 셰프가 삼성 스마트오븐으로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유리피언 요리 레시피를 알려준다고 합니다. 이름하여 ‘최현석 셰프의 유러피언 오리지널 1분 레시피’. 오늘은 크레프와 치즈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해산물 라자냐'를 만들 건데요. 자, 준비되셨죠?

최현석셰프의1분레시피1

최현석 셰프는 해산물 라자냐를 만드는 데 있어 ‘베샤멜 소스’가 중요하다고 강조합니다. 베샤멜 소스는 일종의 크림 소스로 밀가루와 버터를 이용해 만듭니다. 방법은 무척 간단합니다.

최현석셰프의1분레시피2

밀가루와 버터를 동일한 비율로 냄비에 넣고 걸쭉하게 끓이면 되는데요. 여기에서 핵심은 ‘불을 굉장히 약하게’ 유지하는 겁니다.

최현석셰프의1분레시피3

그 다음엔 라자냐에 들어갈 해산물을 볶을 건데요. 달궈진 프라이팬에 올리브오일을 넣고 새우, 오징어, 키조개 등 해산물을 듬뿍 넣어 휘휘 저어주세요. 해산물이 골고루 볶아졌다면 그 위에 베샤멜 소스를 넣어주시고요.

최현석셰프의1분레시피4

이번엔 크레이프를 구워볼까요? 반죽한 크레이프는 소량을 이용, 최대한 ‘얇게’ 구워내야 합니다. 노릇노릇하게 크레이프를 구웠다면 오븐용 그릇에 깔아주세요.

최현석셰프의1분레시피7

그리고 그 위에 올리브오일에 달달 볶은 해산물을 올려주시고요. 마지막으로 크레이프로 빈틈 없이 감싸주세요.

최현석셰프의1분레시피6

잘 감싸진 크레이프에 토마토소스와 바질, 모차렐라 치즈를 올리면 기본 조리는 끝입니다. 이젠 삼성 스마트오븐에 ‘치즈가 녹을 정도(약 3~4분)’로 구우면 해산물 라자냐가 완성되는데요.

최현석셰프의1분레시피8

오븐은 사용 전 약 200도 온도에서 예열을 해두는 게 좋습니다. 최현석 셰프는 삼성 스마트오븐의 ‘스마트쿡’ 기능을 이용해 해산물 라자냐를 구웠는데요. 스마트쿡 기능은 버튼만 누르면 160가지 다양한 요리를 자동으로 쉽고 맛있게 만들어준답니다.

최현석셰프의1분레시피9

삼성 스마트오븐에서 해물 라자냐를 꺼낸 최현석 셰프는 “노릇노릇 잘 익었다”며 감탄하는데요. 속까지 촉촉하게 익은 해물 라자냐, 보기만 해도 먹음직스럽네요.

지금까지 최현석 셰프와 함께 해산물 라자냐를 만들어봤는데요. 유럽 요리 전문 음식점에서 맛볼 수 있었던 해산물 라자냐도 삼성 스마트오븐과 함께라면 유러피언 오리지널의 맛을 완성할 수 있답니다. 오늘은 해산물 라자냐와 함께 근사한 유러피언 식탁을 즐겨보시는 게 어떨까요?

최현석셰프의1분레시피11

제품뉴스 > 가전

제품뉴스

삼성전자 뉴스룸의 직접 제작한 기사와 이미지는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전자 뉴스룸이 제공받은 일부 기사와 이미지는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뉴스룸 콘텐츠 이용에 대한 안내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