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그들이 온다!” 조카에게서 스마트폰 사수하기

2015/09/27
공유 레이어 열기/닫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명절이 되면 가족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느끼게 됩니다. 오랜만에 모인 가족들과 둘러앉아 명절 음식도 먹고, 궁금했던 근황도 듣다 보면 새록새록 정이 솟아나죠.

하지만 이렇게 소중한 시간을 순식간에 들었다 놨다 하는 이들이 있으니 바로 악동 같은 조카들입니다. 오죽하면 ‘명절 조카몬’(조카 몬스터의 준말)이란 신조어까지 등장했을까요. 장난감에 목마른 조카들에게 아끼는 스마트폰을 주저하며 내줘야 했던 경험, 한번쯤 있으시죠? 아이들의 손을 거치고 나면 스마트폰 여기저기 흠집이 나기도 하고, 여러 애플리케이션(이하 ‘앱’)들이 뒤죽박죽 돼버리기도 하는데요. 심지어 실수로 떨어뜨려 액정이라도 손상되는 경우엔… 생각만 해도 오싹합니다.

그렇다고 조카들 앞에서 쩨쩨한 삼촌으로 남을 순 없는 법이죠. 삼성투모로우가 조카들의 손에서 스마트폰을 안전하게 지키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아래 내용만 기억하면 조카들에게 스마트폰을 건네줘도 안심!

 

조카들의 거친 손길 막아줄 케이스는?

스마트폰 케이스는 크게 △백 커버 타입(하드케이스, 소프트케이스) △플립 커버 타입으로 나뉩니다. 백 커버 타입 중 하드케이스는 가장 흔히 접할 수 있는 제품인데요. 우수한 제품 보호 능력과 깔끔한 디자인을 갖춰 가장 널리 사용되곤 합니다. 플립 커버는 전면부 덮개가 딸려있는 형태입니다. 패브릭, 가죽 재질뿐 아니라 최근엔 충격 방지 소재까지 활용한 제품이 다양하게 나오고 있습니다.

하드케이스 플립커버 소프트케이스를 적용한 삼성 스마트폰의 모습입니다.

소프트케이스 중 ‘폴리케이스’라고도 불리는 ‘젤리케이스’는 탄력 있고 부드러운 재질로 측·후면을 모두 감싸는 형태입니다. 충격 흡수 기능이 케이스들 중 가장 뛰어난데요. 만약 연휴 동안 조카들에게 스마트폰을 맡겨야 한다면 젤리케이스로 충격에 대비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잠금 패턴이 들통 났을 때 필요한 건? ‘지문 잠금’

평소 “귀찮다”는 이유로 스마트폰 잠금 기능 사용하지 않는 분 많으시죠? 사용하더라도 ‘패턴 잠금’ 정도가 일반적일 텐데요. 패턴 잠금이나 패스워드 설정의 경우, 호시탐탐 스마트폰을 노리는 조카들에게 쉽게 뚫릴 위험이 있습니다. ‘조카들의 손길이 닿으면 안될’ 정보가 가득하다면 미리미리 ‘지문 잠금’ 설정을 해두시기 바랍니다.

설정 > 잠금화면 및 보안 > 화면 잠금 방식을 통해 지문 잠금기능을 적용합니다.

지문 잠금은 ‘설정 > 잠금화면 및 보안 > 화면 잠금 방식’에서 설정할 수 있는데요. 좀 더 확실한 보안을 위해선 ‘스마트 락(smart lock)’ 기능을 비활성화(설정 > 잠금화면 및 보안 > 보안 잠금 상세설정 > 스마트 락) 해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스마트 락 기능이 활성화돼 있으면 등록된 웨어러블 기기가 가까이 있을 경우 잠금이 자동으로 해제될 수 있기 때문이죠.

※ 지문 잠금 기능은 갤럭시 A8, S5, S6, S6 엣지, 엣지+, 노트 4, 노트 5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스마트폰 보호는 기본, 이거 하나면 게임 끝! ‘키즈 모드’

키즈모드 애플리케이션을 검색하고 다운받는 모습입니다.

스마트폰을 고장 내거나 기기에 저장된 자료를 조카들이 실수로 지우는 것도 두렵지만, 혹시나 어린 조카가 유해한 환경에 노출될 우려도 있습니다. 이런 걱정을 덜어줄 기능도 있는데요. 갤럭시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조카들을 만나기 전 ‘키즈 모드(Kids Mode)’ 앱을 다운로드하는 건 필수입니다. 키즈 모드 앱을 실행시키면 △전화 △앱 실행 △앱 다운로드 등 특정 스마트폰 기능을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설정할 수 있거든요.

키즈 모드 앱을 실행하면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사용 가능한 연락처와 실행할 수 있는 앱을 설정하게 됩니다

키즈 모드 앱을 실행하면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사용 가능한 연락처와 실행할 수 있는 앱을 설정하게 됩니다. ‘키즈 스토어’엔 아이들이 재밌어할 다양한 앱이 마련돼 있는데요. 유료 앱은 미리 설정해둔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앱을 종료할 때도 비밀번호가 필요하고요.

키즈 스토어에선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유료 앱을 결제할 수 있습니다▲’키즈 스토어’에선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유료 앱을 결제할 수 있습니다

키즈 모드 앱은 자체적으로 다양한 미니 게임을 제공합니다. 키즈 스토어를 이용하지 않더라도 즐길 거리가 가득하죠. 카메라 기능에선 사진을 찍은 후 재밌는 표정과 아이콘을 쉽게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번 추석 땐 키즈 모드 앱과 함께 ‘멋쟁이 삼촌’이 돼보세요.

삼성투모로우와 함께 알아본 ‘조카로부터 스마트폰 안전하게 지키는 법’, 잘 보셨나요? 가장 이상적인 방법은 조카들이 스마트폰을 붙잡을 새도 없게끔 놀아주는 게 아닐까 싶은데요. 스마트폰도 안전하게 지키고, 조카들에게도 사랑 받는 추석 연휴 보내시길 바랍니다!

제품뉴스 > 모바일

제품뉴스

삼성전자 뉴스룸의 직접 제작한 기사와 이미지는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전자 뉴스룸이 제공받은 일부 기사와 이미지는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뉴스룸 콘텐츠 이용에 대한 안내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