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에 관한 궁금증, 이젠 스마트폰으로 해결해봐! ‘아티브 헬프(ATIV Help)’

2015/01/09
공유 레이어 열기/닫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컴퓨터를 사용하다 갑자기 오류 메시지 창이 뜬다거나 사용하고 싶은 기능 실행 방법을 몰라 당황하신 적 있으실 겁니다. 최근 새로운 기능이 추가됨에 따라 컴퓨터를 업그레이드하는 일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그렇다 보니 많은 사용자들이 컴퓨터 앞에서 허둥지둥  난감해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문제가 생길 때마다 매번 AS센터를 찾아갈 수도 없고 주변 지인들에게 물어보기도 참 난감한 경우가 많죠. 삼성 PC 사용자라면 이젠 걱정할 필요 없습니다. 컴퓨터 사용 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스마트폰으로 손쉽게 해결할 수 있는 ‘아티브 헬프(ATIV Help)’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이 있으니까요.

 

컴퓨터에 대한 궁금증, ‘아티브 헬프 앱’에게 물어보세요

아티브 헬프 앱은 삼성 PC 사용자가 제품을 사용하다가 궁금한 점이나 익숙하지 않은 기능에 대한 설명이 필요할 유용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스마트폰에 앱을 다운로드하면 삼성 PC 관련 내용을 빠르게 검색해 해결 방법을 찾을 수 있죠. 또 컴퓨터 관련 꼭 알아야 할 정보·긴급 뉴스·해결 동영상·업데이트 내용 등을 빠르게 확인,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아티브 앱 다운로드하는 방법

다운로드 방법

구글플레이스토어 또는 갤럭시 앱스를 접속해 ‘ATIV Help’ ‘Samsung ATIV’ ‘ATIV’ ‘삼성 컴퓨터’로 검색 후 설치

 

아티브 헬프 앱 사용법, ‘이렇게’만 따라하면 끝!

02▲아티브 헬프 앱 초기 실행 화면

아티브 헬프 앱을 실행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보이실 거예요. 삼성 아티브 PC 제품을 등록하면 해당 제품 관련 정보를 구독할 수 있는데요. 만약 제품 고유 등록 번호를 모를 경우엔 ‘?(물음표)’ 박스를 클릭하면 확인 방법을 알 수 있습니다. 제품 등록은 꼭 초기 화면 창에서 하지 않더라도 차후 ‘제품 등록’ 항목에서 해도 됩니다. 자, 그러면 이제 아티브 헬프 앱에 어떤 기능이 있는지 하나씩 살펴볼까요?

 

①해결 동영상

03▲‘해결 동영상’ 항목 실행 화면 

‘해결 동영상’ 항목은 삼성 PC를 사용하면서 가질 수 있는 궁금한 점이나 활용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합니다. 삼성투모로우 유튜브 계정에 게재된 60개의 컴퓨터 관련 문제 해결 영상을 스마트폰으로 그대로 담아왔죠. 동영상을 재생하면 음성과 함께 사용방법을 친절하게 안내해준답니다.

 

②아티브 FAQ

04 복사

▲‘아티브 FAQ’ 항목 실행 화면

‘아티브 FAQ’ 항목은 삼성 PC 사용자들의 주요 문의 사항을 정리해 놨습니다. 기본적인 제품 사용법은 물론, 최근 업그레이드된 윈도우 8과 8.1 버전 이용법까지 준비돼 있는데요. 궁금한 FAQ 제목을 누르면 해당 문의에 대한 상세한 답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문제 해결 각 단계별로 주의해야 할 사항들까지 함께 표기돼 있으니 이 부분도 꼼꼼히 살펴봐야 합니다.

 

③가상 체험

06▲‘가상 체험’ 항목 실행 화면 

‘가상 체험’ 항목은 삼성 PC를 주제에 맞게 가상으로 체험해볼 수 있는 기능입니다. ‘항목 찾기’ 검색 창에서 이용해보고 싶은 기능을 찾을 수 있는데요. 삼성 PC 제품을 처음 사용해보는 사용자라도 부팅부터 복원까지 단계별로 시뮬레이션해 볼 수 있으니 걱정 없습니다.

 

④업데이트 안내

07▲‘업데이트 안내’ 항목 실행 화면

‘업데이트 안내’ 항목은 삼성 PC의 바이오스, 드라이버 등 업데이트된 항목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제공합니다. PC 제품은 주기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보다 더 향상된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는데요. 어떤 기능을 업데이트해야 할 지 모르겠다면 해당 제품별 업데이트 목록을 확인해 이용하면 됩니다. ‘즐겨 찾기’를 해두면 관심 있는 업데이트 기능을 모아둘 수 있습니다.

 

⑤기타(공지, 온라인 상담, 제품 등록, 환결 설정)

09

▲‘공지사항’ ‘온라인 상담’ ‘제품 등록’ ‘환경 설정’ 항목 실행 화면(왼쪽부터)

이외에도 아티브 헬프 앱에는 ‘공지사항’ ‘온라인 상담’ ‘제품 등록’ ‘환경 설정’ 항목이 있는데요. 해당 항목들은 삼성 PC 문제 해결에 대한 지원 기능을 담당합니다.

-공지 사항 : 윈도우의 정책이나 업데이트 등 주요 고지 내용 확인 가능
-온라인 상담 : 삼성전자에서 온라인을 통한 채팅, 원격 지원(S-서비스) 이용 가능
-제품 등록 : 삼성 PC 사용자의 제품 등록 가능
-환경 설정 : 알림 설정과 버전 정보 확인 가능

삼성 컴퓨터를 100%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아티브 헬프 앱. 이젠 컴퓨터도 더 쉽고 더 똑똑하게 사용하자고요!

제품뉴스 > 모바일

제품뉴스

삼성전자 뉴스룸의 직접 제작한 기사와 이미지는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전자 뉴스룸이 제공받은 일부 기사와 이미지는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뉴스룸 콘텐츠 이용에 대한 안내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