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파탈 다이어리] 그들의 매력을 파헤치다: 박초롱 편

2014/12/12
공유 레이어 열기/닫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올여름 삼성투모로우TV를 통해 여러분의 건강을 책임졌던 박초롱 트레이너가 테크파탈로 다시 돌아왔습니다. 그는 대학 시절 체육학을 전공하면서 필라테스부터 요가, GX, 재활운동까지 다양한 운동을 섭렵해 왔다고 하는데요. 최근엔 ‘5분 코르셋 운동법’ ‘1분 튼튼 건강’ 등 쉽고 간단한 방법으로 몸매를 관리할 수 있는 요령을 소개해 화제가 되기도 했죠. 오늘은 박초롱 트레이너가 헬스 트레이너가 아닌 테크파탈로 돌아올 수밖에 없었던 이유를 알아봅니다.

프로필. 이름 박초롱. 직업 필라테스 강사. 특징 24시간 효과적인 운동을 연구하는 스마트 기기 유저. 그의 기술 비법. 기어S 체계적인 운동 관리를 위한 나의 전담 코치. 파워봇 먼지 하나 없는 깨끗한 운동 환경, 너에게 맡기겠다.

 

S라인 몸매 비결이요? 틈새 운동이 답이죠!

저 멀리 촬영장 한편에서 스트레칭 체조 중인 박초롱 트레이너가 보입니다. 그는 촬영 장비와 스태프로 북적거리는 상황에서도 운동에 집중하고 있었는데요. 촬영 중간중간 쉬는 틈을 타 기어S와 짐볼을 이용해 몸을 풀었습니다.

박초롱씨가 짐볼 위에 앉아 몸을 풀고 있습니다.

테크파탈로 변신한 박초롱 트레이너 손목엔 기어S가 함께였는데요. 지난 삼성투모로우TV에서도 기어 핏을 활용해 운동하는 방법을 소개하기도 했었죠. 박초롱 트레이너는 “기어S는 기어 핏과 또 다른 매력이 있다”며 “큰 화면인데도 투박하지 않고 S헬스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기능이 훨씬 좋아진 게 가장 마음에 든다”고 말했습니다.

박초롱 매력 발견 1. 몸매 관리에 왕도는 없다. 꾸준한 운동만이 살 길!

그는 “S헬스 앱의 다양한 운동 기능 중 만보계를 즐겨 이용한다”고 하는데요. 박초롱 트레이너는 “일 평균 3만 보 정도 걷는데, 최근 S헬스 앱을 확인해보니 1만 보 정도밖에 못 걸었다”며 바쁜 일정을 한탄(?)하기도 했습니다.

 

박초롱 트레이너가 말하는 ‘운동 효과 제대로 보는 방법’

탄탄한 몸매로 많은 여성들의 부러움을 사고 있는 박초롱 트레이너! 혹시 그만의 특별한 운동 비법이 있을까 싶어 물어봤는데요. 박초롱 트레이너는 “효과적인 운동을 위해선 동작 하나도 정확하고 안전하게 하는 게 가장 중요하다”고 말합니다.

박초롱씨가 기어S를 착용하고 있습니다.

수업 준비를 위해 운동 관련 영상이나 자료를 찾아볼 때도 동작의 각도나 자세 등을 자세히 관찰한다고 하는데요. 박초롱 트레이너는 “갤럭시 노트4는 화면도 크고 선명해서 세심한 동작들을 파악하기 유용하다”며 “갤럭시 노트4와 기어S를 연동하면 운동량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고 자신만의 운동 관리법을 전했습니다.

박초롱 매력 발견 2. 운동의 시작부터 끝까지 꼼꼼히 기록한다. 관리의 여왕

운동 효과를 톡톡히 보기 위해선 식단 관리도 빠질 수 없습니다. 박초롱 트레이너는 ‘균형적인 영양 섭취와 충분한 물 섭취’를 몸매 관리 필수 요소로 꼽았는데요. 살을 빼고 싶다고 무조건 먹지 않으면 체내 영양 균형이 깨져 오히려 건강을 악화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그는 물을 하루 2리터 이상 마시는 것을 추천했습니다. 물은 체내 노폐물을 배출해줄 뿐만 아니라 몸의 순환을 도와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기어S와 함께 틈새 운동을 마친 박초롱 트레이너는 운동량과 섭취한 음식을 S헬스 앱에 기록하는 것도 잊지 않았습니다.

박초롱 트레이너의 탄탄 몸매 만들기 꿀 팁. 1 하루 물 2리터 마시기. 2 시간 날 때 마다 틈틈이 운동하기. 3 운동 후엔 식단과 운동량 꼼꼼히 점검하기

하지만 운동을 하다 보면 반복되는 동작에 지겨워질 때가 있는데요. 박초롱 트레이너는 이 상황을 어떻게 극복할까요? 그는 “운동하기 싫을 땐 음악을 들으면서 기분 전환을 한다”고 합니다. 특히 체지방을 감량하고자 할 땐 본인의 최대 심박수의 60%에서 70% 사이를 유지하며 운동하는 게 좋은데요. 박초롱 트레이너는 “기어S가 있어 심박수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고, 밀크 뮤직 등 음악 앱을 이용해 지루하지 않게 운동할 수 있다”며 자신만의 기어S 활용법을 공개했습니다.

박초롱 매력 발견 3. 하기 싫은 것도 척척 해내는 자신만의 방법을 터득하라!

박초롱 트레이너의 매력 탐구, 어떠셨나요? 피곤할 법도 한데 쉬는 시간조차 운동을 게을리하지 않는 그의 모습을 보며 다시 한 번 자기 관리의 중요성을 깨달을 수 있었는데요. 운동에 있어서만큼은 누구보다 철저하고 깐깐한 박초롱 트레이너가 테크파탈 다이어리에선 ‘밝은 빛을 선물해 주는 햇빛 초롱’으로 거듭났다고 합니다. 테크파탈 쉐어하우스를 환하게 밝힌 그의 이야기,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커밍 순(Coming soon)”

삼성전자 뉴스룸의 직접 제작한 기사와 이미지는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전자 뉴스룸이 제공받은 일부 기사와 이미지는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뉴스룸 콘텐츠 이용에 대한 안내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