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모로우 기획] 사회공헌을 말하다_(61) 무지개 식판이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2015/08/28
공유 레이어 열기/닫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투모로우 기획] 사회공헌을 말하다_(61) 무지개 식판이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삼성전자 사회공헌 활동에 대해 보다 많은 분과 진솔하게 소통하기 위해 삼성전자 사회봉사단이 직접 운영하는 공간입니다.

음식물 쓰레기를 70% 감소시킨 무지개 식판이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평소 회사에서 잔반 줄이기를 실천하고 싶어도 마음대로 되지 않으셨던 분, 학교 점심시간에 산더미 같이 쌓인 잔반을 보며 눈살을 찌푸리셨던 분! 그런 분들을 위해 ‘투솔(투모로우 솔루션) 잔반 처리 특공대’가 무지개 식판과 함께 출동합니다!

2014 삼성 투모로우 솔루션 수상작. 잔반을 줄이는 무지개 식판.

무지개 식판은 잔반을 줄이는 식판으로 2014 삼성 투모로우 솔루션을 빛낸 수상작이기도 한데요. 학교 급식에서 계속 발생하는 많은 양의 음식물 쓰레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학생들이 만들어낸 착한 아이디어입니다. 식판에 선이 그어져 있어 직관적으로 자신이 먹는 양을 알고 스스로 식사량을 조절할 수 있는 게 특징인데요.

☞ 삼성 투모로우 솔루션(SAMSUNG TOMORROW SOLUTIONS)이란?

 

 

임직원의 전문성과 핵심 역량을 활용, 각종 사회 현안을 해결하는 사회 혁신형 프로젝트로 삼성전자의 대표적 사회공헌 활동 중 하나입니다. 더 나은 세상을 꿈꾸는 이라면 누구나 동참할 수 있습니다

 

잔반이 있는 곳이면 우리가 간다! 무지개 식판의 모습입니다.

투솔 잔반 처리 특공대가 무지개 식판과 함께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무지개 식판을 만든 주인공들도 함께 만나보실 수 있는데요. 이들을 직접 만난다고 생각하니 더욱 기대되시죠? “우리 회사(혹은 학교)에도 무지개 식판이 꼭 필요하다” 하시는 분은 지금 무지개 식판 페이스북에 방문하셔서 댓글로 신청 사연을 남겨주세요. 신청 사연 댓글에 ‘좋아요’를 가장 많이 받으신 10개 팀 중에서 삼성 투모로우 솔루션 사무국과 투솔 잔반 처리 특공대가 한 팀을 선정해 무지개 식판을 선물합니다. 무지개 식판의 정확한 사용법을 안내해드릴 뿐 아니라 사용 전·후 결과도 비교해드릴 예정이니 많이 참여해주세요!

<무지개 식판 신청하기>

 

모집 기간: 2015년 8월 27일(목)~9월 6일(일)

결과 발표: 2015년 9월 8일(화) 오후 4시 무지개 식판 페이스북에서

경품: 무지개 식판(1개 팀, 약 100개)

신청: 무지개 식판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samsungtomorrowsolutions)

 

삼성전자 뉴스룸의 직접 제작한 기사와 이미지는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전자 뉴스룸이 제공받은 일부 기사와 이미지는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뉴스룸 콘텐츠 이용에 대한 안내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