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겨울, 땅 속에서 갓 꺼낸 김치 맛을 그대로! 삼성 지펠아삭의 맛있는 진화

2015/09/09
공유 레이어 열기/닫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한겨울, 땅 속에서 갓 꺼낸 김치 맛을 그대로! 삼성 지펠아삭의 맛있는 진화.여러분은 가장 맛있는 김치라고 하면 어떤 게 떠오르시나요? 여러 종류가 있겠지만 아마 한겨울 땅속에 묻은 김칫독에서 갓 꺼낸 김치를 으뜸으로 치시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적당히 익어 '아삭아삭' 씹히는 배추김치부터 얼음이 '동동' 떠있는 동치미까지… 생각만 해도 군침이 도는 광경인데요.

이제 시대가 변해 더 이상 땅 속에 묻어둔 김치를 맛보는 건 어려워졌습니다. 하지만 미리 실망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최첨단 기술로 무장한 김치냉장고가 여러분의 김치 맛을 지켜주기 때문이죠. 한겨울 김칫독의 맛을 그대로 재현한 삼성 지펠아삭은 한층 업그레이드된 메탈그라운드 기술(이하 '메탈그라운드')을 통해 현대판 땅 속 김치 보관 기술을 선보였는데요. 놀라운 김치 맛의 비밀! 지금부터 함께 보실까요?

 

메탈 그라운드, 고객 만족도의 비결은?

메탈 그라운드 평가. 제품 구매자 중 96%가 제품에 만족감을 표현했고 89%는 향후 재구매 의사를 밝히기도 했습니다. 이 밖에도 김치 맛, 냉기 보존, 외부 공기 차단, 다양한 식재료 보관 등에서도 각각 78, 72, 72, 83 [단위 n = 36. %]으로 높은 만족도를 보였습니다.

김치 맛을 좌우하는 건 역시 보관 능력인데요. 오래 둬도 아삭한 식감과 맛을 유지할 수 있어야 좋은 김치냉장고라 할 수 있을 겁니다. 삼성 지펠아삭은 땅 속 시스템을 그대로 구현한 메탈그라운드를 통해 탁월한 보관능력을 선보여 큰 호응을 얻었는데요. 제품 구매자 중 96%가 제품에 만족감을 표현했고 89%는 향후 재구매 의사를 밝히기도 했습니다. 이 밖에도 김치 맛, 냉기 보존, 외부 공기 차단, 다양한 식재료 보관 등에서도 높은 만족도를 보였습니다.

뒷면·선반·서랍까지 모두 메탈로 구성되어 있는 삼성 지펠 아삭은 김치냉장고.

삼성 지펠아삭이 소비자에게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던 건 메탈그라운드의 역할이 컸는데요. 냉기 전달과 보존 능력이 뛰어난 메탈 소재를 적용해 김치의 아삭함을 그대로 지켜주기 때문입니다. 삼성 지펠 아삭은 김치냉장고의 뒷면·선반·서랍까지 모두 메탈로 구성돼 있는데요. 마치 땅에 묻은 것과 같이 냉기를 그대로 유지시켜줍니다.

메탈 그라운드적용 제품 구매 의향 [단위 : %] 메탈 그라운드 소재 제품 구매 의향을 보인 소비자가 72%, 소재는 무관하다는 소비자가 19%, 기존 소재 KREF 구매 의사를 보인 소비자가 9%입니다.

이 같은 메탈 그라운드의 우수성은 소비자 선호도 조사 결과에서도 뚜렷하게 드러납니다. 올해 삼성전자에서 진행한 '김치냉장고 구입 의향자 조사'에 따르면 구매 의향이 있는 소비자 중 72%가 메탈그라운드 소재 제품을 구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구매를 원하는 건 그만큼 뛰어난 성능을 인정 받았기 때문이겠죠?

 

이제는 김치통까지? 더욱 강화된 메탈그라운드

새롭게 출시된 삼성 지펠아삭의 내부 모습입니다.

새롭게 출시된 삼성 지펠 아삭은 소비자들에게 사랑 받아온 메탈그라운드를 더욱 발전시킨 제품입니다. △땅에 묻은 것처럼 차가운 냉기를 지켜주는 메탈쿨링커버 △김치통을 하나하나 냉기로 감싸주는 메탈쿨링선반 △문을 열었을 때도 외부공기를 차단하는 메탈쿨링커튼 △메탈로 전체를 감싼 풀(full) 메탈쿨링서랍까지 호평을 받았던 기능들이 고스란히 담겨 있는데요.

여기에 새롭게 추가된 메탈쿨링김치통까지 더해 말 그대로 한 겨울 땅 속과 같은 완벽한 환경을 구현해냈습니다. 메탈쿨링김치통은 냉기를 오래 보존해주는 보냉 효과로 식감을 살리면서 우수한 산소차단력으로 김치 맛을 더욱 좋게 해주는데요. 김치를 신선하게 보관해줄 뿐 아니라 유해 물질이 발생하지 않는 친환경 소재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테인리스로 제작된 삼성 지펠아삭 김치냉장고 내부.

소재 특성상 냄새와 색이 잘 배지 않고 강력한 밀폐력으로 부패균이 감소해 김치 외에 야채, 과일, 생선, 육류 등을 장기 보관할 때도 무척 편리한데요. 기존 유리나 플라스틱 용기와 달리 달리 마늘, 오이 등 각종 장아찌를 만들고 보관할 때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스테인리스 소재로 제작돼 뜨거운 물로 인해 용기가 깨지거나 환경호르몬이 발생할 염려도 없죠.

 

놀라운 냉기 전달력으로 내부 온도를 일정하게

삼성 지펠 아삭은 위 칸 안쪽을 전부 메탈로 감싸 김치냉장고의 내부 온도를 일정하게 유지시켜주기 때문에 김치를 최적의 상태로 보관할 수 있습니다.

어떤 음식보다도 온도에 민감한 게 바로 김치입니다. 삼성전자는 이 같은 김치의 맛을 최상의 상태로 유지하기 위해서 특별한 기술을 도입했습니다. 김치냉장고의 온도를 유지시켜주는 메탈쿨링커버가 그 주인공인데요. 삼성 지펠 아삭은 위 칸 안쪽을 전부 메탈로 감싸 김치냉장고의 내부 온도를 일정하게 유지시켜주기 때문에 김치를 최적의 상태로 보관할 수 있습니다. 온도 변화가 적은 만큼 맛도 변함없이 유지할 수 있겠죠?

메탈쿨링선반이 김치통 주변 냉기를 지켜주기 때문에 김치냉장고 문을 자주 여닫아도 온도가 일정하게 유지됩니다.

김치 맛을 살리는 비법은 이뿐만이 아닙니다. 삼성 지펠 아삭은 김치통에 맞닿은 선반까지 메탈 재질로 감싸 칸마다 냉기가 오랫동안 지속되도록 했는데요. 메탈쿨링선반이 김치통 주변 냉기를 지켜주기 때문에 김치냉장고 문을 자주 여닫아도 온도가 일정하게 유지됩니다.

 

문을 열고 닫을 때마다 빠른 온도 복원

상단의 2개의 냉기 토출구에서 시원한 냉기가 나와 문을 열었을 때 외부의 온기를 차단하는 '메탈쿨링커튼'도 더욱 업그레이드됐습니다. 삼성 지펠 아삭은 기존 메탈쿨링커튼의 토출구 사이즈를 줄여 냉기 체감 성능을 더욱 강화했는데요. 문을 열었을 때 온도를 일정하게 유지시켜줄 뿐 아니라 문을 닫은 뒤엔 내부 온도를 빠르게 복원시켜줍니다.

삼성 지펠아삭의 풀 메탈쿨링서랍을 연 모습.

삼성 지펠아삭의 큰 장점 중 하나가 바로 풀 메탈쿨링서랍인데요. 스테인리스 재질을 적용해 김치뿐 아니라 다양한 식재료를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3면으로 둘러싸인 메탈이 온도 편차를 줄여주기 때문에 어떤 식재료도 최상의 상태로 보관할 수 있습니다.

 

지펠아삭이 선사하는 차별화된 기능들

삼성 지펠아삭의 장점은 메탈그라운드말고도 다양합니다. 삼성전자만의 특별한 기능이 사용자들을 기다리고 있는데요. 편의를 고려한 특별한 공간들이 보관부터 숙성, 탈취까지 모든 과정을 책임집니다.

밀폐전문실의 모습입니다.

가장 눈에 띄는 부분 중 하나가 밀폐전문실인데요. 육류와 생선을 섭씨 0.3도 단위로 정밀제어할 수 있어 가장 신선한 상태로 보관할 수 있습니다. 냄새 섞임이 없는 밀폐구조로 고기의 육즙은 보존해주고 생선은 탄력 있는 식감을 그대로 유지할 수 있으니 보다 안심할 수 있겠죠?

풀 메탈서랍의 전문 숙성 기능을 활용하면 별미김치와 묵은지와 육류까지 숙성시킬 수 있습니다.

전문 숙성과 저장 기능 역시 편리합니다. 풀 메탈서랍의 전문 숙성 기능을 활용하면 열무김치·깍두기·갓김치 등 별미김치와 묵은지와 육류까지 숙성시킬 수 있습니다. 김치의 숙성 속도를 늦춰주는 '아삭모드'도 삼성전자만의 차별화된 기능 중 하나인데요. 오랫동안 보관해도 무르지 않고 아삭한 김치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그릇에 담긴 백김치 4분의 1 포기.

최근 건강을 생각하는 음식문화가 확산되면서 저염식품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는데요. 하지만 김치의 경우 소금을 적게 쓰면 숙성과 저장이 까다로운 단점이 있습니다. 삼성 지펠아삭은 저염 김치를 맛있게 숙성하고 보관할 수 있는 '저염 알고리즘'을 갖추고 있어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염도에 따라 단계별로 온도를 선택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저장과 숙성이 모두 가능하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저염 김치를 담그고 보관할 수 있죠.

다용도 보관함의 모습

이 밖에도 편의를 고려한 삼성 지펠 아삭의 기능은 다양합니다. △뚜껑을 열지 않아도 내용물을 볼 수 있는 투명 김치통 △가루로 된 식품을 간편하게 보관할 수 있는 다용도 보관함 △모든 칸의 냄새를 잡아주는 청정탈취 기능 △1등급 에너지 소비효율 등이 소비자가 보다 편리하게 김치냉장고를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데요. 최적의 김치 맛과 편의성을 겸비한 제품을 찾고 계시는 분이라면 삼성 지펠아삭을 꼭 한 번 사용해보세요. 자신 있게 추천해드립니다.

제품뉴스 > 가전

제품뉴스

삼성전자 뉴스룸의 직접 제작한 기사와 이미지는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전자 뉴스룸이 제공받은 일부 기사와 이미지는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뉴스룸 콘텐츠 이용에 대한 안내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