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번에 3대의 스마트 기기를 충전할 수 있는 삼성 마이크로 USB 멀티 충전 케이블!

2014/08/20 by 블루로거
공유 레이어 열기/닫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안녕하세요, 상백이입니다.

최근에는 스마트폰, 태블릿 등 1인 2대 이상의 모바일 제품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이러한 모바일 기기들이 대부분 마이크로 USB 단자를 충전 케이블로 사용해 모바일 기기 간의 호환성이 상당히 좋습니다.

스마트폰만 사용하는 분들은 상관이 없지만, 여러 대의 스마트 기기를 사용하는 분들에게는 스마트 기기를 충전하는 것도 은근히 번거로운 일인데요. 스마트 기기별 충전기를 따로 챙겨서 콘센트 여기저기에 각각 충전해야 하기 때문이죠.

이런 분들에게 필요한 것이 바로 ‘멀티 충전 케이블’인데요. 멀티 충전 케이블은 한 개의 충전기로 여러 대의 스마트 기기를 충전할 수 있는 모바일 액세서리입니다.

지금부터 한 대의 충전 케이블로 최대 3대까지 충전을 할 수 있는 삼성 멀티 충전 케이블을 간단히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삼성 멀티 충전 케이블

제품의 특징에 대해서 간단히 살펴보면, 한 번에 여러 대의 기기 충전이 가능하며 특정 기기에 한정되지 않는 것이 특징인데요. 또 케이블 자체의 길이도 사용하기에 충분히 길다고 명시되어 있네요.

삼성 멀티 충전 케이블

그럼 빠르게 케이블을 꺼내 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 멀티 충전 케이블

깔끔하게 포장이 되어 있는 삼성 멀티 충전 케이블은 제품과 간단한 사용 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삼성 멀티 충전 케이블

삼성 멀티 충전 케이블은 충전 전용이며 별도의 데이터 통신은 지원하지 않는데요. 또한, 두 개 이상의 모바일 제품을 동시에 충전할 경우 충전 시간이 다소 오래 걸릴 수 있다는 내용이 친절하게 설명되어 있네요.

삼성 멀티 충전 케이블

케이블의 길이는 약 1.3m 정도인데요. 기본으로 제공되는 스마트폰 케이블 길이와 거의 동일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삼성 멀티 충전 케이블

USB 콘센트가 추가로 구성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해당 제품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별도로 USB 콘센트를 준비해야 하는데요. 스마트폰을 구매할 때, 기본 구성품으로 들어 있는 USB 콘센트에 멀티 충전 케이블을 연결하면 USB 콘센트를 따로 구매하지 않아도 됩니다. 저 역시 기존에 사용하던 갤럭시 노트2의 USB 콘센트에 연결해 사용하고 있습니다.

삼성 멀티 충전 케이블

삼성 멀티 충전 케이블은 블랙과 화이트, 2가지 색상으로 판매되고 있고요. 위에 보이는 유광의 깔끔한 외형은 마이크로 USB 포트의 디자인입니다.

삼성 멀티 충전 케이블

스마트폰 3대를 연결해 보았습니다. 제품에 따라서 충전 속도가 조금씩 차이를 보이는데요. 아무래도 제품마다 배터리 용량이 다르기 때문에 배터리 용량이 적은 제품이 좀 더 빠르게 충전이 되네요.

삼성 멀티 충전 케이블

요즘 제가 가장 애용하는 기어 핏 또한 문제없이 충전할 수 있었습니다. 기존에는 충전 케이블을 두 군데에 놓고 충전했는데 이렇게 한 곳에서 3대의 제품이 한꺼번에 충전이 되니 상당히 편리하네요.

삼성 멀티 충전 케이블

잠자리 옆 콘센트에 스마트 기기를 쭉 늘어놓고, 삼성 멀티 충전 케이블로 충전을 해놓았습니다. 아침에 알람 소리도 더 크게 들을 수 있고, 스마트폰을 자주 확인하는 저는 전화나 문자도 바로바로 확인할 수 있겠네요.

삼성 멀티 충전 케이블

삼성전자의 멀티 충전 케이블에 대해서 간단히 살펴보았습니다. 하나의 제품을 충전할 때는 굳이 케이블을 다 사용할 필요가 없는데요. 하나의 케이블만을 사용하면 충전 속도도 조금 더 빨라진다고 하니 기억해두세요!

현재 자신이 사용하는 모바일 관련 기기 중에 마이크로 USB를 사용하는 제품이 몇 개인지, 또 충전은 어떻게 하고 있는지 잠시 고민해보세요! 그럼 멀티 충전 케이블이 과연 내게 필요한 제품인가를 판단할 수 있는데요.

일단 두 대 이상의 스마트 기기를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여기저기에 번거롭게 충전하지 말고 저처럼 삼성 멀티 충전 케이블을 사용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해당 제품은 가까운 삼성 모바일 스토어에서 체험 및 구매가 가능하며 삼성 모바일 스토어 페이스북에서도 다양한 제품 정보와 가까운 매장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삼성 멀티 충전 케이블의 간단한 후기였습니다.

 

원문 링크: http://easyitblog.com/220038234129

※ 본 블로그에 게시한 글은 개인적인 것으로 삼성전자의 입장, 전략 또는 의견을 나타내지 않습니다.

※ 본 콘텐츠는 포스팅 복사 및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이 포스팅은 삼성 마이크로 USB 멀티 충전 케이블 소개 목적으로

제품뉴스 > 더 많은 제품

기획·연재 > 오피니언

제품뉴스

삼성전자 뉴스룸의 직접 제작한 기사와 이미지는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전자 뉴스룸이 제공받은 일부 기사와 이미지는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뉴스룸 콘텐츠 이용에 대한 안내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