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빛영화관’, 여러분도 만들 수 있어요

2014/04/29 by 삼성전자
공유 레이어 열기/닫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지난해 아프리카 아이들의 꿈을 이뤄주기 위해 삼성인이 모여 만든 ‘햇빛영화관’, 기억 나세요? 소속사도, 하는 일도 제각각이지만 마음만은 하나로 모인 이들이 빚어 낸 기적이었죠.

많은 사람들이 신문 기사나 유튜브 동영상으로 햇빛영화관을 접한 후 굉장히 많은 관심을 보였는데요. ‘나도 만들어보고 싶다’ ‘아프리카 방문할 일이 있는데 햇빛영화관을 챙겨 가 좋은 곳에 사용하고 싶다’는 반응도 있었습니다.

햇빛영화관 이미지입니다

햇빛영화관을 탄생시킨 주역 ‘햇빛랩’은 현재 2기 회원을 맞아 한창 분주한데요. 햇빛영화관에 대한 여러분의 궁금증을 모아 햇빛랩 창립 멤버인 기여운 삼성전자 사회봉사단사무국 선임을 만났습니다.

햇빛영화관 이미지입니다

Q. 요즘 어떤 걸 준비하고 있나요?
A. 저희 팀 멤버 중에 고등학생 친구가 있는데, 그 친구가 혼자 몇 개월간 고민해서 만든 ‘종이로 만든 햇빛영화관’이 있어요. 마치 조립 모형 만들듯 종이로 설계도를 그린 후 그대로 잘라내면 햇빛영화관이 완성되죠.

네, 햇빛랩의 새로운 프로젝트는 바로 ‘누구나 만들 수 있는 햇빛영화관’입니다. 햇빛랩 측은 “대학생들과 진행한 워크숍 프로그램을 통해 공대생이 아니어도 옆에서 조금만 도와주면 누구나 손쉽게 햇빛영화관을 만들 수 있다는 사실을 확인했다”고 밝혔는데요. 추후 조립 방법을 ‘1번’ ‘2번’ 순으로 상세하게 적어 ‘햇빛영화관 키트(kit)’를 만드는 한편, 공개 워크숍도 개최해 관심 있는 누구나 햇빛영화관 제작에 참여할 수 있게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Q. 햇빛영화관, 어떻게 쓸 수 있을까요?
A. 여름 캠핑장 같은 데서 활용해보시면 어떨까요? 낮 동안 배터리를 충전해뒀다가 어두워지면 텐트 벽면 등에 흰 천을 걸어놓고 ‘즉석 간이 야외 극장’을 연출하는 거죠.

이쯤 되면 햇빛영화관의 상용화 일정이 궁금하실 텐데요. 그런 여러분을 위한 희소식! 햇빛랩은 햇빛영화관이 보다 폭넓게 보급될 수 있도록 올해 추석 전까지 다양한 온·오프라인 공간을 통해 햇빛영화관 제작법을 공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럼 기여운 선임이 제안하는 ‘D.I.Y 프로젝터 제작 3단계’, 한 번 들어볼까요?

Q. 햇빛영화관용 프로젝터, 어떻게 만드나요?
A. 첫째, 일단 저지르세요. 원하는 재료부터 구입하는 거죠. 둘째, 도착한 재료를 이리저리 붙여보세요. 단, 실패를 두려워하면 안 됩니다. 마지막으로 되도록 많은 이와 결과물을 공유하세요. 그게 바로 햇빛영화관이 추구하는 방향이거든요.

그럼 여기서 질문 하나, 햇빛영화관의 개당 제작비는 얼마일까요? 30만 원? 50만 원? 놀라지 마시길, 이것저것 다 합쳐도 11만 원 선이라고 합니다. 가장 비싼 부품인 LED 광원 가격이 2만4000원, 승압기가 2만 원쯤 한다니 ‘나만의 영화관 제작’도 더 이상 꿈만은 아니죠?

햇빛영화관 이미지입니다

자, 이제 햇빛영화관 프로젝트에 동참하는 방법을 알려 드릴게요. 일단 여러분만의 ‘D.I.Y 프로젝터’를 만들어 캠핑장 등에서 가족과 추억을 나누세요. 마음껏 즐기다 문득 누군가를 돕고 싶어질 때 햇빛랩에 전달해주시면 ‘끝’! 이렇게 모인 프로젝터는 삼성전자 임직원이나 주요 비정부기구(NGO) 담당자의 해외 출장 시 동행해 영화 관람의 혜택을 누리지 못하는 국가에 무상으로 전달됩니다.

D.I.Y의 즐거움도 누리고, 좋은 사람들과 함께 추억도 나누고, 뜻 깊은 기부에도 동참할 수 있는 ‘일석삼조’ 햇빛영화관 프로젝트에 여러분도 한 번 도전해보세요. 이상 ‘착한 기술’의 힘을 믿는 삼성전자 커뮤니케이터 J였습니다.

햇빛영화관 이미지입니다

 

 

by 삼성전자

삼성전자

기획·연재 > 오피니언

기획·연재 > 오피니언 > 임직원 칼럼

삼성전자 뉴스룸의 직접 제작한 기사와 이미지는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전자 뉴스룸이 제공받은 일부 기사와 이미지는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뉴스룸 콘텐츠 이용에 대한 안내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