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숍에서 만나는 갤럭시 노트 3, 정육점에서 만나는 갤럭시 기어

공유 레이어 열기/닫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삼성전자 글로벌 스토리텔러로 영국 런던에서 활동중인 김은지입니다. 간혹 런던 여행을 계획중인 친구들이 런던의 관광지 추천을 부탁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그때마다 제가 빼놓지 않고 추천하는 곳 중 하나는 ‘포토벨로 마켓’입니다.

혹시 줄리아 로버츠와 휴 그랜트가 출연했던 영화, ‘노팅힐’을 기억하시나요?

영화 ‘노팅힐’ 속 톱스타와 서점 주인의 애틋한 사랑이야기는가 빛을 발할 수 있었던 건 아기자기한 멋의 포토벨로 거리의 상점들 덕분인데요. 바로 그 ‘포토벨로 마켓’에서 10월 19일 갤럭시 노트3, 갤럭시 기어, 갤럭시 노트10.1 2014 에디션, 갤럭시 탭3 키즈 를 일상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인 ‘GALAXY Studio in your life’ 를 오픈하였습니다.

포토벨로 마켓에 설치된 갤럭시 스튜디오의 모습입니다.

포토벨로 마켓의 갤럭시 스튜디오 인 유어 라이프 행사 지도입니다.

갤럭시 스튜디오에 전시된 갤럭시 제품들입니다.

제품 체험 이벤트라고 하면 장소를 빌려 제품을 설치하고 프로모터가 방문객들에게 제품의 기능을 설명하는 일반적인 행사를 떠올리기 쉬운데요. 하지만 이번 ‘갤럭시 스튜디오 인 유어 라이프(GALAXY Studio in your Life)’ 프로그램은 여타 프로그램들과는 차별화된 ‘그 무언가’가 있었습니다.

갤럭시 스튜디오의 행사장 안내 지도입니다.

바로 포토벨로 마켓 내에 있는 미용실, 네일숍, 정육점, 카페, 빈티지숍 등 상점 여덟 곳과 협약을 맺어 가게 내에 갤럭시 제품을 설치했다는 점입니다. 정육점에서 고기를 사면서, 카페에서 친구를 만나면서, 네일샵에서 네일아트를 받으면서 각각의 상황에 갤럭시 제품이 어떻게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지 브랜드 도우미의 설명을 듣고 직접 자연스럽게 체험해보는 것입니다.

포토벨로 거리의 미용실에서 행사에 참여한 사람의 모습입니다.

미용실을 예로 들어볼까요? 미용실에 가기 전 원하는 헤어스타일을 인터넷으로 검색해서 핸드폰으로 사진을 찍어 헤어디자이너에게 보여주며 ‘이렇게 해주세요’ 한 경험 다들 있으시죠? 이렇게 하면 내 마음에 꼭 드는 헤어스타일을 디자이너에게 보여줄 수 있지만, 사진을 검색해 저장하고 미용실에 가서 사진을 앨범에서 다시 찾아야 하는 등 귀찮은 면이 있는데요, 갤럭시 노트 3와 함께라면 이 과정이 편리해진답니다.사진으로 설명드릴게요.

갤럭시 노트 3의 스크랩 기능의 도움을 받으면 미용실 이용이 한결 더 간편해 집니다.

갤럭시 노트 3의 스크랩 기능의 도움을 받으면 미용실 이용이 한결 더 간편해 집니다.

갤럭시 노트 3의 스크랩 기능의 도움을 받으면 미용실 이용이 한결 더 간편해 집니다.

원하는 헤어스타일을 검색하고 스크랩북 기능을 이용해 저장하면 끝! 내가 저장한 사진은 물론 관련 URL까지 한번에 찾아볼 수 있어요.

카페는 어떨까요? 저는 주말에 친구들과 만날 때 흔히 카페에 가곤하는데요. 요즘엔 카페가 곳곳에 너무 많다 보니 어느 카페인지 약속장소를 설명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삼성전자 브랜드 프로모터 Jack Gowaros씨의 도움을 받아 약속장소를 친구에게 전송해보았습니다. 액션메모 기능을 이용해서 내가 있는 지점의 포스트 코드를 쓰고, 지도 버튼을 누르면 아주 손쉽게 약속장소를 친구에게 전송할 수가 있습니다.

삼성전자 브랜드 프로모터가 행사에 참여한 사람들에게 갤럭시 노트 3의 새 기능들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행사를 진행하는 삼성전자 브랜드 프로모터의 모습입니다.

갤럭시 노트 3를 이용해 약속장소를 보내고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 3를 이용해 약속장소를 보내고 있습니다.

만약 이런 스크랩북, 액션메모 기능에 대해 제품 체험공간에서만 설명을 들었다면 실생활에 어떻게 적용해야 할지 쉽게 떠오르지 않았을 텐데요, 네일아트를 받으면서, 고기를 사면서, 악세서리를 고르면서 설명을 들으니 이런 유용한 기능들을 어디에 어떻게 써야 할지 쉽게 알 수 있었답니다.

사람들이 포토벨로 마켓의 숍에서 행사에 참여하는 모습입니다.

여덟 개의 가게에서 각각 이벤트가 열려 방문객들의 참여를 유도하기도 했는데요, 가장 인상적이고 체험하고 싶었던 이벤트는 바로 Pedlars라는 빈티지숍에서 진행된 ‘Your perfect Christmas Gift’였습니다.

참여방법은 간단합니다. 사랑하는 사람, 가족이나 연인, 친구에게 주고 싶은 크리스마스 선물을 페들러에서 골라 갤럭시 기어로 촬영하고, 갤럭시 노트3를 이용해 기본적인 신상정보와 이 선물을 누구에게 주고 싶은지, 왜 주고 싶은지 등을 적습니다. 이 정보들을 이용해 일주일에 세 명씩 추첨을 하고, 당첨된 사람은 사랑하는 사람에게 잊지 못할 크리스마스선물을 줄 수 있는 것이지요!

제가 갔을 때 행사에 참여하신 분은 크리스마스 느낌이 물씬 나는 빨간 가방을 여자친구에게 선물하고 싶다며 사진을 찍더라구요, 이 밖에도 셰프와 함께하는 저녁식사 이용권, 고급스러운 헤어숍에서 사용할 수 있는 바우처 등 다양한 경품이 마련돼 여러 사람들이 즐길 수 있는 체험행사였습니다.

갤럭시 기어를 이용해 행사에 참여하는 모습입니다.

갤럭시 스튜디오에서 제품을 구경 중이던 뉴질랜드 출신 Marc Watson씨는 이번 행사에서 가장 인상적인 점은 완벽한 ‘위치 선정’이라며, 런던에서 ‘손꼽히는 관광지’인 포토벨로 마켓에서 색다른 행사에 참가하게 돼서 즐겁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본부나 다름없는 갤럭시 스튜디오에서는 제품에 대한 원 포인트 레슨과 S pen으로 creation을 체험 한 방문객들에게 티셔츠와 뱃지를 나누어 주어 많은 방문객의 호응을 이끌었습니다.

갤럭시 스튜디오를 찾은 방문객들에게 기념 셔츠를 나눠주고 있습니다.

갤럭시 스튜디오에서 갤럭시 노트 3와 갤럭시 기어의 기능들을 체험하고 있습니다.

Marc Watson씨 이외에도 많은 사람들이 이번 행사에서 좋았던 것 중 하나로 ‘포토벨로 마켓’이라는 뛰어난 위치적 요건을 꼽았고, 한편으로는 어떻게 포토벨로 마켓에서 제품 체험 행사를 열 수 있었는지 의아해하기도 했습니다. 포토벨로 마켓 상점의 주인들은 자존심이 강하고 가게를 자기 자신처럼 소중히 여기는 것으로 유명하기 때문입니다. 물건을 하나 더 파는 것보다 고객들과의 커뮤니케이션을 더 중요시하고, 유니크한 매력을 최우선으로 여기며 홍보도 잘하지 않는데요, 삼성전자가 이번에 여덟 개나 되는 상점들과 협약을 맺은 것을 통해 이번 행사를 위해 얼마나 많은 노력이 필요했는지 느낄 수 있었습니다.

행사에 참여한 포토벨로 마켓 상인의 모습입니다.

포토벨로 마켓에서 버섯가게를 운영하는 Thomas Dean씨는 삼성전자와 협약을 맺게 된 것이 정말 좋은 기회라고 말했습니다. 토마스씨는 큰 버섯 농장을 운영하며 온라인으로도 버섯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전에는 웹사이트 주소가 적힌 명함을 준비해놓고 손님들에게 명함을 주며 웹사이트 방문을 권유했는데요, 이번 행사를 통해 직접 손님들에게 웹사이트를 보여줄 수도 있고 버섯의 효능, 직접 찍은 버섯 사진들도 보여줄 수 있으니 그야말로 상부상조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기어를 착용하고 행복해하는 토마스씨의 표정을 보니 얼마나 본 행사참여를 만족스러워 하는지 느껴지네요.

‘갤럭시 스튜디오 인 유어 라이프(GALAXY Studio in your Life)’ 행사는 앞으로 5주 동안 계속될 예정입니다. 5주 동안 런던 최고의 관광지인 포토벨로 마켓에서 수많은 사람들이 갤럭시 스튜디오 이벤트에 참여하길 기대해봅니다. 저는 다음에 더욱 재미있는 영국,삼성전자 소식으로 돌아올게요!

 

※ 본 블로그에 게시한 글은 개인적인 것으로 삼성전자의 입장, 전략 또는 의견을 나타내지 않습니다.

제품뉴스 > 모바일

기획·연재 > 오피니언

삼성전자 뉴스룸의 직접 제작한 기사와 이미지는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전자 뉴스룸이 제공받은 일부 기사와 이미지는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뉴스룸 콘텐츠 이용에 대한 안내 바로가기>

TOP